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소호 사무실에 이거 하나면 끝, 1Gbps 24포트 EFM ipTIME SG24000A 스위처 허브

와이파이5 그리고 보다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와이파이6가 이제 메인스트림 시장이 되어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사무실에서는 몇 가지 주요 제품들로 인해 유선 인터넷을 꼭 사용해야 한다. 그 제품은 IP 전화기인데, SKT, KT, LGU+ 등 인터넷 회선 서비스와 더불어서 IP 키폰 (전화기)를 묶음 방식으로 패키지를 만들어서 기업들에게 가입 유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IP 키폰에는 하나의 랜 포트를 받아서 뒷면에 다시 랜포트를 연결해서 스위치 방식으로 쓸 수 있는데  노랑색 RJ 45 포트를 스위치 허브에 연결하고 검은색 RJ45 포트에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랜케이블로 연결해 주면 된다.




▲ LGU+ IP 전화기 종류 중에 하나인 모임스톤 IP455S - 후면 2개의 RJ45 포트는 10/100Mbps 스펙을 가진다. 


후면의 RJ45 랜포트를 통해 바이패스로 컴퓨터와 연결을 하게 되면 최대 100Mbps 인터넷 속도 만을 가지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한명의 자리에 적어도 2개의 유선 랜포트를 필요로 하게 된다.


■ EFM ipTIME SG24000A 스위치허브 



▲ 간략 스펙: 스위치허브/24포트/1Gbps/스위칭용량: 48Gbps/Unmanaged/점보프레임 9KB/L2 스위치/최대 250m/Uplink/과전류 방지/IGMP/가로: 440mm/세로: 180mm/높이: 44mm




▲ 제품의 전체적인 외형은 1U 두께를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스위치 허브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의 전면에는 인디케이터 LED 와 총 24개의 1Gbps 속도를 낼 수 있는 RJ45 포트 그리고 후면에는 접지 단자와 전원 케이블 포트를 가지고 있다.  제품의 전원 입력은 프리볼트다.



▲ 아이피타임 SG24000A 스위치 허브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악세서리는 전원 케이블 하나와 랙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와 나사를 제공한다.



▲ 아이피타임 SG24000A 전면에는 각기 랜 포트의 작동을 표시해 주는 인디케이터 LED 와 더불어서 랜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자리 잡고 있다.​


● DeFault 모드 : 기본적인 스위치 허브 모드로 모든 16개의 포트가 최대 1Gbps 스위치 허브로 작동된다.


● VLAN 모드 : 업링크라고 표시되어 있는 15번, 16번 포트를 제외하고 1 ~ 24번 포트가 각기 서로 다른 서브넷 구성으로 사용이 되며 이 포트에 다른 스위치 허브를 연결하게 되면 완전히 독립적인 서브넷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이 서브넷 구성은 총 14개 까지 가능하다.


● Extend 모드 : 기본적으로 모든 랜 포트가 스위치 허브로 작동하게 되며 전속 속도이 조절을 통해 최대 250 m 까지 랜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확장 스위치 허브 모드다.  사용자의 설치 환경에 따라서 100m 까지는 최대 1Gbps 속도를 그리고 100m ~ 250m 까지의 긴 거리는 10M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게 된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아이티파임 SG24000A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는 사무실에 한 명당 2개의 유선 랜 케이블을 사용한다고 가정 한다면 최대 10 ~ 11명 정도 사용할 수 있는 24포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스위치 허브와 더불어서 상단에 성능 좋은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게 된다면 넉넉한 유선 인터넷 속도와 더불어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가성비 높은 로컬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이 제품의 가격은 105,000원 으로 오픈 마켓 및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