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무소음 입문용 10Gbps 스위치 허브, 티피링크 TL-SX105 5-Port 10G 데스크탑 스위치 허브

로컬네트워크 1Gbps 에서 상위 속도를 가지고 있는 2.5Gbps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은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다.  그 이유는 컴퓨터의 경우 저렴한 메인보드에서도 이제 2.5Gbps 리얼텍 랜 컨트롤러를 적용되어 있는 제품들이 대중화가 되었고 유선 인터넷을 잇는 2.5Gbps 스위치 허브의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이다.  문제는 외부로 연결되는 유무선 공유기가 2.5Gbps 급 성능을 가진 제품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인데 이 역시도 조금 더 시간이 흐르게 된다면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출시될 것이다. 


1Gbps 에서 2.5Gbps 에서 넘어가는데 가장 크게 걱정되었던 랜 케이블은 CAT.6E 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통상적으로 최대 10Gbps 급 인터넷 서비스까지도 가능한데 SKT, KT, LGU+ 등에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최대 유선 인터넷 서비스 속도는 10Gbps 급 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예산이 허락하게 된다면 어렵지 않게 10Gbp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위 3가지 통신사들 마다 1Gbps, 2.5Gbps, 5.0Gbps, 10Gbps 이렇게 4가지 서비스를 하고 있으나 아마도 많은 분들이 1Gbps 급 서비스에서 중간 단계를 건너 뛴 10Gbps 로 조금 더 관심이 갈 듯 하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 10Gbps 급 유선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는 스위치 허브인 티피링크의 TL-SX105 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TP-LINK TL-SX105 5포트 10Gbps 스위치허브 



▲ 상세 스펙 : 스위치허브 / 5포트 / 10Gbps / 스위칭용량: 100Gbps / 인터페이스: RJ-45 / 점보프레임 10KB / 가로: 226mm / 세로: 131mm / 높이: 35mm



▲ 제품의 본체는 간단한 패키지 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스위치허브가 별도의 관리툴 등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서 등을 포함되지 않는다.  그냥 연결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링크 속도를 감지해 지원할 수 있는 최대 빠른 연결 (링크) 속도로 연결해준다.




▲ 티피링크 TL-SX105 스위치 허브는 랙 마운트 등에 넣을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지 않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 크기는 이 제품의 설치 환경이 데스크탑용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볍게 설치, 10 Gbps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제품의 작동은 포함되어 잇는 어댑터로 전력을 공급 받는데 12V, 2A 출력을 내, 이 스위치 허브는 최대 24W 정도의 소비전력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유선 랜 케이블과 연결되어 있는 RJ45 커넥터는 총 5개를 갖고 있는데 상위 로컬 네트워크에 유무선 공유기 혹은 10Gbps 스위치 허브와 유선으로 연결할 경우 하나의 업링크 포트로 사용하게 되므로 최대 사용할 수 있는 유선 10Gbps 인터넷 포트는 총 4개다.   




▲ 제품의 바닥면에는 벽면에 마운트를 할 수 있는 베사 홀 정도를 가지고 있는데  양쪽 2개의 간격은 15cm 이다.  그리고 포함되어 있는 고무받침대를 부착해 주면 된다.  아무래도 데스크탑 혹은 올려 놓고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아랫 공간에 여유가 생기게 꼭 고무 받침대를 붙여주는 것이 좋다.




▲ 제품의 양쪽 측면에는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별도의 타공이 이루어져 있으며 후면에는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와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포트 그리고 분실 및 도난을 방지하기 위한 캔싱턴락이 위치한다. 



 

제품의 전면에 위치하고 있은 총 5개의 RJ 45 포트는 양쪽에 인디케이터 LED가 자리 잡고 있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다. 


● 좌측 LED : 10Gbps - 녹색 / 5Gbps- 주황색 연결

● 우측 LED : 2.5Gbps - 녹색 / 1Gbps, 100Mbps - 주황색 연결  


이 두가지 LED 모드 링크가 연결 작동될 때 점멸 (깜빡이면서) 작동된다.  그래서 자신이 연결하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 그리고 더불어서는 연결된 케이블의 상태까지도 쉽게 육안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 내부 로컬망 테스트에서는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모두 11.0 Gbps 연결 속도에 최대 9.48Gbps/sec 속도를 냈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티피링크의 TL-SX105 10Gbps 스위치 허브는 작은 크기 그리고 내부에 별도의 팬을 가지고 있지 않은 패시브 쿨링으로 만들어진 스위치 허브로 컴퓨터와 가까운 거리에 설치를 해도 소음이 하나도 들리지 않는 무소음 제품이다.  제품의 속도는 기존의 UTP 케이블로 연결해도 충분히 10Gbps 속도를 냈으며 외부 인터넷 서비스 그리고 이 최대 10Gbps 속도를 낼 수 있는 유무선 공유기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모든 네트워크의 속도를 10Gbps 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다.   10Gbps 급 이라는 아직은 일반인들이 구입할 수 있는 스펙을 지원하는 만큼 제품의 가격대는 높은 편이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티피링크 TL-SX105 10Gbps 스위치 허브는 40만원 중반대 가격에 오픈마켓 및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