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케이스의 표준은 혹은 생각나는 키워드를 떠올려보면 측면 강화 유리, 마이크로 ATX 규격의 메인보드, 케이스 내부 팬의 장착 갯수, AIO 쿨러를 장착시 편의성 등 이다. 이 중에서 아마도 AIO 쿨러는 인텔, AMD 프로세서를 사용하는데 기본이라고 보긴 하지만 여기에서 조금 더 저렴한 65W ~ 120W 정도의 소비전력을 갖고 있는 프로세서 쿨러는 타워형 히트파이프 쿨러 혹은 듀얼 팬이 적용된 히트파이프 쿨러를 사용하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본 쿨러는 많은 분들이 기피하고 있는 상황이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블랙)
▲ 상세 스펙 : PC케이스(ATX) / 미들타워 / 파워미포함 / 표준-ATX / M-ATX / Mini-ITX / 쿨링팬: 총4개 / LED팬: 4개 / 전면 패널 타입: 메쉬 / 측면 개폐 방식: 버튼 / 측면: 강화유리 / 후면: 120mm LED x1 / 전면: 140mm LED x3 / 너비(W): 215mm / 깊이(D): 400mm / 높이(H): 470mm / 파워 위치: 하단후면 / VGA 장착 길이: 355mm / CPU쿨러 장착높이: 165mm / LED 색상: RGB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의 왼쪽 측면 패널은 강화 유리가 사용되었는데 최근 표준이 되고 있는 3T의 두께를 가졌으며 볼 크램프 방식으로 별도의 나사로 조일 필요 없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 메인보드와 연결되는 인디케이터 LED 및 스위치는 케이스의 상단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며 USB 타입C 포트 까지고 가지고 있어 범용성을 높혔으며 최근 리셋 버튼이 케이스 본체의 RGB LED 의 변동 등의 효과 등을 위한 스위치로 활용이 되고 있는데 이 케이스도 "LED" 버튼을 통해 케이스 전면 쿨러의 RGB LED 를 변화 시킬 수 있다.
▲ 케이스의 상단 부분과 하단 부분 파워의 팬이 흡기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부분에 마그네틱이 적용된 먼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쉽게 컴퓨터의 유지 보수 등을 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의 상단 부분과 전면부에 모드 AIO 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상단의 경우는 최대 2열 쿨러를 그리고 전면의 경우는 3열 쿨러를 장착할 수 있다. 아무래도 3열 쿨러를 장착하기에는 장착되어 있는 쿨러를 모두 탈부착해서 시스템을 조립해야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 케이스는 타워형 쿨러를 사용해야 하는 스펙 혹은 예산대 컴퓨터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메인보드를 마운트 하는 후면 부분에 2.5인치 SSD 를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와 케이스의 하단 부분에는 2개의 3.5 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 이 케이스는 굳이 풀 모듈러 방식의 파워를 사용해서 컴퓨터 조립시 케이블의 숫자를 줄여 배선에 편의성을 줄 필요가 없을 정도로 파워와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등에 연결을 위한 많은 숫자의 타공을 제공한다. 이 타공된 홀을 통해 케이블링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함을 준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의 메인보드 마운트 플레이트에는 쿨러 가이드를 장착하기 위한 큰 홀이 존재하는데 이 홀의 크기도 중요하지만 이 케이스에 장착할 수 있는 싱글 타워 형 쿨러 혹은 듀얼 타워형 쿨러의 최대 장착 높이는 165mm 로 동급의 케이스에서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쿨러 장착시 여러가지 제조사들의 제품들을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ATX 규격의 메인보드까지 장착할 수 있는 큰 크기를 갖고 있으며 메인보드 스탠드 오프 나사도 역시 이 부분에 맞추어져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 케이스의 전면 베젤 안에는 140mm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케이스 전면에서 공기를 흡입하여 내부를 거쳐서 후면 120mm 팬으로 배출하는 전형적인 컴퓨터 케이스의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 케이스 내부의 후면에는 RGB LED가 적용 되어 있는 120mm 팬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는 내부의 원할한 쿨링을 위하며 총 4개의 팬을 제공하고 있는데 전면 140mm 팬 3개와 후면 120mm 팬 1개이 적용되어있다. 각기 팬들은 모두 3.5인치 파워 커넥터와 연결되며 케이스 상단에 위치해 있는 LED 스위치를 통해서 효과의 변화 및 색상의 변화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4개 LED 팬 효과는 레인보우 이다.
■ 호환성과 가성비를 잡다.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
많은 유저들이 혹은 컴퓨터 조립점에서 추천하는 케이스들의 가격대, 그리고 실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컴퓨터 케이스의 가격대는 3 ~ 5만원대다. 그 만큼 해당 가격대에 상당히 많은 숫자의 케이스가 있어서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넓다. 그래서 주력 모델로 출시, 판매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부분을 고려하여 케이스의 상품 기획을 해야 되는데 이 케이스는 전형적인 듀얼 타워 혹은 싱글 타워 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코어 i5 혹은 라이젠5 대 프로세서를 구입 사용하기 위한 유저들의 필요성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이다.
AIO 쿨러의 경우 2열, 3열 모두 장착이 가능하며 듀얼 팬 히트파이프 쿨러의 경우 최대 높이 165mm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쿨러 장착시 무리 없이 대부분 제조사들의 쿨러를 장착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가성비 타워형 쿨러인 듀얼 팬 쿨러인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600T 와 싱글팬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410 와 찰떡 궁합을 보이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다면 케이스의 기본적인 쿨링과 더불어서 프로세서의 쿨링 까지도 넉넉하게 식힐 수 있다.
그리고 디자인 적으로도 상당히 표준적인 제품인데 전면 그릴 그리고 전면 베젤 내부에 RGB 가 적용되어 있는 3개의 140mm 팬이 적용되어 있으며 볼 크램프가 적용된 측면 3T 강화 유리를 사용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의 조립 및 유지 보수 그리고 시각적인 부분까지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만약 적당한 예산에서 쓸만한 컴퓨터 케이스를 찾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마이크로닉스 COOLMAX 스테디 케이스를 구매 리스트에 넣어두길 권한다. 그리고 동일한 디자인에서 색상만 화이트로 된 제품도 역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블랙 색상 케이스에서 화사한 화이트 색상의 시스템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역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