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박스에서 매년 꼭 취재를 가는 부스 중에 하나는 바로 "커세어"이다. 커세어는 초기 메모리 등 컴퓨터 핵심 제품들을 처음으로 이제는 게이밍 기어를 비롯하여 다양한 쿨링 솔류션까지도 선보이면서 계속 해서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특히나 몇 년 전 부터는 엘가토를 커세어 산하 업체로 두면서 최근 거침없이 커지고 있는 방송, 스트리밍 장비 시장에서도 독특한 컨셉과 더불어서 편리한 1일 방송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어서 사실상 이 분야에 원탑 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커세어가 올해 30 주년을 맞이하면서 컴퓨텍스 2024 부스에서도 이를 기념 하고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제품들을 미리 볼 수 있었다.
▲ 컴퓨텍스 2024 커세어 부스 입구에서는 커세어의 대표적인 제품들의 이미지로 백월 작업이 되어 있었다.
■ A To Z, 개인 스트리밍을 위한 모든 것 "커세어 & 엘가토"
커세어 부스 초입에는 아마도 많은 유튜버 혹은 스트리밍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완벽한 커세어 & 엘카토의 방송 세팅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커세어의 전기적인 하드웨어 외에 스트리밍용 데스크 및 게이밍 체어 까지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커세어" 로 꾸밀 수 있는 예를 보여주었다.
▲ 엘가토에서 출시된 스트리머들의 필수 장비인 스트림덱과 웨이브3 마이크의 모습, 실제 판매하는 제품과는 다른 커스터마이즈를 갖춘 제품으로 전시가 되고 있었다.
▲ 최근 출시되어 스트리밍, 유튜버들의 입문형 시스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엘가토 스트림덱 네오의 모습과 데스크 그리고 새롭게 이번 컴퓨텍스에서 선보인 게이밍, 스트리밍 모니터인 커세어 "XENEON" 34인치 WQHD 모니터 모습
■ 보다 전문적인 스트리밍을 위한 커세어 & 엘가토
▲ 듀얼 모니터 구성의 전문적인 스트리밍 방송 환경, 엘가토 스트림덱 +
■ 프롬프터도 이제는 Ai 시대, 엘가토 프롬프터
1인 스트리머의 경우는 장기간 혹은 빠르게 방송을 진행하기 위해서 원고를 봐야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특히나 특정 제품의 설명을 필요로 하는 방송을 하게 된다면 많은 부분들을 암기해야 진행을 해야 한다. 그래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프롬프터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엘가토의 트롬프터는 현재 AI 기능이 적용되어 스트리머가 읽은 억양, 속도 등을 파악해서 자동적으로 스트리머에서 문장 등을 스크롤 해준다. 아직은 영문에서만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지만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고 하니 보다 전문적인 스트리밍 방송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구입,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엘가토의 스트림덱 + 모델은 후면의 입력, 출력 단의 변화를 주기 위해 에드온 방식의 후면 부분을 교체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파츠가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하다.
■ 빛을 다룬다, 커세어 iCUE LINK 그리고 새로운 iCUE LINK TITAN RX RGB AIO 쿨러
커세어에서는 완전한 하나의 파츠로 이루어진 AIO 쿨러를 비롯하여 피트, 펌프 등의 완전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수냉 시스템까지도 다양한 파츠를 판매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하나가 완전히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AIO 쿨러를 선호한다. 이번 컴퓨덱스에서는 워터펌프의 헤더 부분을 개인들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AIO 쿨러를 선보였다.
▲ 커세어의 모든 제품들을 그리고 ARGB 가 적용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 주변기기들을 하나로 통합, 제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iCUE LINK는 그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 이번 컴퓨덱스에서는 컴퓨터의 내부 혹은 스트리밍 환경에 조명 효과를 줄 수있는 라인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LED 바를 선보였다.
▲ 최근 AIO 쿨러들의 트랜드 중에 하나는 바로 워터펌프 부분에 LCD 를 적용해 다양한 컴퓨터의 정보를 외부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커세어 에서는 이번 iCUE LINK TITAN RX RGB 쿨러를 통해 여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워터펌프 캡을 커스터 마이즈할 수 있다. 옵션으로 구입이 가능한 것들은 워터펌프를 식히기 위한 팬이 장착된 워터펌프 캡을 비롯해 LCD 적용 워터펌프 캡, ARGB 가 적용된 워터펌프 캡 등 사용자들의 취향에 따라서 다르게 꾸밀 수 있는 자유도를 줬다.
▲ 커세어의 PSU (파워) 역시 안정적이며 고출력 제품들이 많아서 커세어 팬들에게는 인기가 많다. 이번 컴퓨텍스에서는 작은 크기의 ITX 용 파워인 SPF 방식의 제품도 선보였는데 풀 모듈러 지원을 비롯해 1,000W 850W 출력을 내는 SF100, SF850 시리즈를 선보였다.
▲ 2개의 컴퓨터를 통해 송출용 컴퓨터 그리고 스트리밍을 위한 메인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구성하는 분들이라면 이 케이스를 활용해 2개의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전시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ATX 규격의 메인보드 하나와 ITX 메인보드 하나가 장착되어 있으며 2개의 파워가 장착되어 있다.
■ 커세어, 시뮬레이션 레이싱(Sim Racing) 게임기어
이번 커세어 부스 내에서 가장 많은 하이라이트를 받았던 제품은 바로 커세어의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이밍 기어 였다. 아무래도 차량 관련된 게임에서는 이와 같이 최고의 레이싱 게이밍 환경을 마침표라고 볼 수 있는 이 제품은 아무래도 가격 자체가 고가이며, 개인의 커스터마이즈 높아야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 수동형 기어 박스를 비롯하여 풀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 있는 페달 등 그리고 포르쉐 등을 비롯한 유명 F1 용 핸들가지도 모두 구입,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진정한 레이싱 게이머라면 이 커세어는 완벽한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모바일 게이머들 주목, 아이폰을 위한 SCUF NOMAD 출시 예정
커세어에 새롭게 편입된 SCUF 에서는 모바일 게임 사용자들을 위한 게이밍 컨트톨러를 국내에 곧 출시한다. 국내에서 출시되기 전에 이 컴퓨텍스 커세어 부스에서 미리 볼 수 있있는데 아이폰 특히나 모바일 배그 등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최고의 모바일 게이밍 기어가 될 듯 하다. 이 제품은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컨트롤러로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직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정이지만 SCUF 의 다양한 콘솔 컨트롤러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