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분야의 시장이 크게 요동치는 이유는 몇가지 들을 수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무선" 이라는 강력한 편리함일 것이다. 무선을 사용하게 되면 헤드셋과 출력기기들을 잇는 선이 없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큰 휴대상의 그리고 착용상의 장점을 갖는다. 애플이 출시 이상한 모양으로 디자인된 1세대 에어팟의 경우 여러 밈을 만들어내어 개그의 소재로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전체 애플 제품들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매출량을 자랑하고 있다. 물론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가격대도 만만치 않게 높긴 하지만 말이다.
애플의 에어팟이 성공하게 된 이유를 여러가지로 찾을 수 있겠지만 강력한 애플기기들과의 연동 편리성 및 내부 앱을 통해 음장 제어, 노이즈 캔슬링과 편리하고 이쁜 UI 도 한 몫을 했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하나의 하드웨어에 이를 가장 잘 활용하기 위해선 최적화된 펌웨어와 더불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히는 소프트웨어, 앱의 완성도 또한 중요한 척도다. 오늘 소개한 이 스틸시리즈의 아크틱스 노바5 는 그 점에서 게이밍 헤드셋에 큰 변화를 이끌 수 있을 만큼 이 부분이 크게 개선되었다.
■ 스틸시리즈 Arctis Nova 5 Wireless - (주)엠앤웍스
▲ 상세 스펙 : 무선 PC헤드셋 / 스테레오 / USB동글 / USB타입C동글 / 무선2.4GHz / 블루투스 v5.3 / 무선호환: PS4, PS5, 닌텐도스위치 / 36Ω / 93dB / 20Hz~22kHz / 노이즈캔슬링마이크(ENC) / 디스코드인증 / 전용 앱 지원 / 퀵충전 / 사용시간: 60시간 / 충전단자: USB타입C / [형태] 오버이어 / 일체형조작부 / 컨트롤러기능: 볼륨 조절 , 마이크 ON,OFF / 마이크형태: 플렉시블 , 수납형 / 밴드형태: 슬라이더형 , 회전식 / 색상계열: 블랙 / 무게: 265g / EQ 모드 선택 / 출시가: 199,000원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 는 전세대 노바 시리즈 헤드셋과 크게 다르지 않은 패키지로 포장이 되어 있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세서리는 2개의 USB 케이블과 사용, 설치 설명서 및 스틸시리즈의 코믹한 스티커 등을 포함하고 있다.
▲ 아크티스 노바5와 무선 2.4GHz 채널로 이어주는 역할을 위한 USB 타입C 동글이 포함되며 컴퓨터 외에 XBOX, 플레이스테이션5 등에 연결할 때도 사용된다. 이 제품의 구성은 싱크, 커넥트를 위한 하나의 버튼과 더불어서 육안으로 제품의 연결, 작동 상태를 볼 수 있는 인디케이터 LED 가 자리 잡고 있다. 연결이 되게 되면 화이트 고휘도 LED 가 점멸된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의 헤드셋 구조는 2중 헤어밴드 구조이다. 2개의 헤어밴드는 모두 자신의 체형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 헤드셋의 좌측 이어캡 부분에는 헤드셋 내부로 숨길 수 있는 고성능 마이크가 포함되면 케이블은 플렉스 타입의 케이블로 만들어져서 벤딩이 쉬어 자신의 체형에 최대한 맞출 수 있다. 마이크의 작동시 그린 고휘도 LED 가 켜지게 된다.
▲ 이어캡 뒤로는 마이크의 온, 오프 스위치와 로터리 방식의 볼륨 버튼이 위치해 있는데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러웠다.
▲ 오른쪽 이어컵에는 전원 버튼과 퀵-싱크 버튼이 위치하는데 그 사이에 고휘도 LED 가 장착되어 있다. 그린-블루-화이트-레드 방식으로 LED가 토글되는데 블루의 경우는 블루투스 연결을 그리고 화이트 색상의 경우는 포함되어 있는 USB 타입C 무선 동글에 연결되는 경우 마지막으로 녹색은 유선 연결 혹은 유선 연결로 충전이 되고 있을 때를 의미한다. 제품 본체와의 연결은 포함되어 있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이용하면 된다.
▲ 헤드셋의 이어폰 부분의 캡은 분리가 가능한데 오염이 되었을 때 온수로 간단하게 세척후 그늘에 완전히 말려서 사용하면 되며 옵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므로 일종의 소모품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 처음 시작은 컴퓨터를 통한 스틸시리즈 GG 부터
아무래도 게이밍 헤드셋은 그 태동 자체가 컴퓨터와의 연결을 시작으로 했으므로 초기 설정 부분은 꼭 컴퓨터를 통해 세팅을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나 제품들은 개선을 통해 펌웨어를 내어 놓기 때문에 동글과 아크티스 노바5 본체에 펌웨어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러하다. 우선 스틸시리즈의 모든 게이밍 기어를 하나로 통합, 제어, 관리를 할 수 있는 GG 소프트웨어를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딩 받아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설치하도록 하자.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 를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꼽아 연결하게 되면 위와 같은 팝업 메세지를 보게 되는데 우측의 경우는 QR 코드 를 통해 노바5 앱을 자동적으로 설치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단계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위 QR 코드를 촬영하여 앱도 설치 하도록 하자.
▲ 해당 기기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인식, 연결되었다로 리스트 업이 되면 가장 중요한 펌웨어 업데이트 부터 알람을 띄워준다.
▲ 제품 본체의 펌웨어 업데이트 및 USB 동글 이렇게 2개의 장비들을 모두 펌웨어 업데이트가 성공하게 되면 바로 충전 모드로 들어간다. 여기 까지 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세팅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 와이어리스 게이밍 헤드셋은 전체적인 무게도 가볍지만 배터리 부분도 적지 않게 개선되었다. 케이블을 연결해 두게 되면 자동적으로 충전이 되며 약 30분 충전으로 6시간 정도의 사용 시간을 갖기 때문에 빠른 충전도 역시 가능하다.
▲ 윈도우11 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서는 위와 같이 적지 않은 숫자의 음성 출력, 입력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및 노트북에 대한 세팅도 완료가 되었다는 의미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 는 오디오와 하드웨어 기기적인 설정을 할 수 있다. 기기적인 설정 부분은 많지 않은데 사용하지 않을 때 절전 모드로 돌어가는 시간 정도를 설정할 수 있다.
▲ 컴퓨터에서 GG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프리셋은 현재 즐길 수 있는 대부분의 컴퓨터용 게임이 가능하다. P의 거짓, 디아블로4, 오버워치, 레인보우 식스 등 즐길 수 있는 모든 게임들이 프리셋을 제공한다. 스틸시리즈에서 밝긴 게임 프리셋은 약 100 종류이며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어서 현재 시점 보다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런 프리셋에서도 모자라 영화 감상을 위한 음장 모드를 비롯하여 유튜브 및 음악 감상용 프리셋 마저도 지원한다. 특히나 음악의 경우는 크리어 보컬 를 강추하는데 음악 감상을 하는데 상당히 최적화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었다.
■ 스마트폰에서 설치할 수 있는 모바일앱
이 처럼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음질, 음향 환경은 완벽하리 만큼이나 많은 숫자의 프리셋을 제공하는데 이 부분은 스마트폰 앱을 설치에도 설정할 수 있다. 그 전에 이 제품의 연결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장비를 연결했던 부분이라면 어렵지 않다.
▲ 앞서 설명했던 GG 소프트웨어의 QR 코드 촬영을 통해 아이폰, 갤럭시 시리즈 등에서 모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폰의 설정, 블루투스 옵션을 통해 페어링을 해주면 된다.
▲ 앱을 통해서도 GG에서 봤던 게이밍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서 조금 더 정밀한 옵션 등을 갖고 있어서 커스터마이즈 하는데 꼭 이 앱을 활용하기를 권한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의 퀵스위치 기능
우선 이 기술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빠르게 스위치 하는 방법이다. 헤드셋의 오른쪽 퀵스위치 버튼을 한번씩 토글하게 되면 연결되어 있는 기기들과 연결이 전환된다. 연결이 상당히 빠르고 쾌적한데 일 예로 가장 크게 놀아운 사실은 바로 거진 딜레이를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다. 정말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을 해주며 더 나아가서는 전환 연결시 연결되는 무선 방법에 대해서 음성 안내까지 해주므로 게이머들은 원하지 않는 잘못된 연결, 이 부분이 헛갈릴 필요가 없다. 아직은 영어로만 이 부분이 음성 안내를 해주는데 추후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로 해주게 된다면 국내 게이머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 헤드셋의 오른쪽 이어컵 후면에 위치하고 있는 퀵스위치 버튼의 모습
■ 스마트폰 헤드셋으로 사용 가능할 정도의 음질,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5 와이어리스
이번 기사를 통해 이 제품의 "음질" 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아무래도 스틸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음질적 특색에서 크게 다르지 않고 아무래도 수치상으로 낼 수 있는 항목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은 게임 음향 부분에서 정말 후회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완벽한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그 가장 큰 이유는 게임 내에 프리셋을 저장하고 사용하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의 음질과 음향 게다가 방향성 까지도 알려주기 때문에 FPS 장르의 게임들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게이밍 헤드셋 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리고 하드웨어적인 완성도 부분도 좋다. 특히나 퀵 스위치를 통해 빠르게 원하는 스마트폰 - 컴퓨터, 노트북 - 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전환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그 낮은 전환시 딜레이는 이 제품의 만족도를 더욱더 높혀준다. 특히나 마이크 까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통해 당연히 통화도 가능하다. 그래서 블루투스 부분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페어링 하고 사용하길 권하고 싶다. 콘솔 등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전화 통화를 놓칠 일이 없어질 것이다.
게이밍 헤드셋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앞서 설명을 했듯이 "게임 분야" 하나도 완벽할 정도로 잘 녹여냈으며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컴퓨터 에서 사용할 수 있는 GG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장 최적의 그리고 지금 우리가 즐 길 수 있는 무선 라이프 스타일에 최고의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말 이 제품 하나로 게이밍 헤드셋 고민은 날려 버릴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제품이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