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이거하면 노트북, 맥북, 스마트폰까지 모두 충전할 수 있는 벨킨 USB-C 6-in-1코어 GaN 독 130W (INC018qc)

노트북, 특히나 맥북 사용자들이 적지 않게 늘어나고 있다.  기존에 아이폰, 에어팟 등 다양한 애플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해당 생태계의 가장 점정에 있다고 볼 수 있는 애플의 맥북 시리즈의 구입 및 사용은 어찌 보면 자연스럽다.   맥북, 노트북은 사실 "이동" 할 수 있다는 물리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13 ~ 15인치 때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작업 공간적으로는 분리한 점이 많다.  그래서 사무실에서 맥북, 노트북을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모니터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는 멀티-독의 구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특히나 사무실에서 무선 와이파이가 아닌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려고 하더라고 멀티독은 꼭 필요하다.


■ 벨킨 USB-C 코어 GaN 독 130W (INC018qc) 



▲ 간략 스펙 :도킹스테이션 / 6포트 / USB3.0 (5Gbps) / PC연결 단자: Type C / 케이블분리형 / 0.5m / 외부전원필수 / 어댑터포함 / HOST동시충전 / USB PD / HOST충전: 96W / [허브기능] USB허브 수: 3포트 / 지원속도: USB 3.0 / USB확장단자: USB C타입, USB A타입 / [멀티컨버터] 멀티컨버터: 2포트 / 멀티단자: HDMI, 이더넷(기가비트) / 4K@60Hz




▲ 기존의 벨킨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인-박스 디자인으로 벨킨 6-in-1코어 GaN 독 130W 포장되어 있는데 내부 포장지는 모두 재활용 종이를 사용했으며 비닐을 100%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으로 패킹 되어 있었다.   제품 본체 외에 기본적인 설치 설명서, 보증서 등을 제공했다.



▲ 이 제품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트리볼트를 지원한다.  그래서 220V 와 110V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2미터 길이의 케이블을 2종 제공한다.  그리고 썬더볼트를 지원해 최대 5Gbps 의 대역폭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케이블의 길이는 50cm 다.



 ▲ 벨킨 USB-C 6-in-1코어 GaN 독 은 무광블랙 색상이며 큐브 형트의 디자인과 80mm (L) x 80mm (W) x 48mm (H) 크기를 갖고 있다.  제품의 상단에는 벨킨 레터링과 제품명을 프린팅 했다.



▲ 제품 전면의 USB 타입A, 타입C 포트는 각자 7.5W 정도의 출력을 내며 이 포트의 연결을 충전 보다라는 USB 관련 주변기기들을 꼽을 때 사용하도록 만들어졌다. 



▲ 제품의 측면에는 최대 96W 출력을 내주는 USB 타입C 포트가 있는데 이 포트를 통해 노트북과 맥북을 연결해주게 되면 데이터 전송 및 전력 전송을 통한 충전도 동시에 가능하다. 



▲ 제품의 후면에는 전원 케이블을 꼽을 수 있으며 1Gbps 급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RJ45 랜포트 하나와 최대 UHD, 4K @ 60 출력이 가능한 HDMI 포트를 가지고 있다.  만약 노트북 혹은 맥북 사용시 넓은 모니터와 연결하여 작업 영역을 확장 하고자 한다면 이 HDMI 포트에 모니터를 연결해 주면 된다.



 

프리볼트, USB PD, 썬더볼트 등 모든 USB-C 를 하나로 


우선 이 제품의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USB-C 포트를 통해 지원하는 모든 통신 규격 및 충전 규격을 지원하는 멀티 도킹 스테이션이다.  썬더볼트 의 가장 큰 장점은 기본적인 썬더볼트 호스트 기능으로, 이를 지원하는 USB 타입C 포트로 연결해주게 되면 전력 송출과 데이터 송출을 모두 하나로 그리고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계속 연결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기본으로 하는 디지털 출력 장치에 최대 4K (UHD, 2160p) @ 60Hz 를 출력해주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는 멀티 모니터 환경을 제공해 준다.  그래서 애플의 맥북 사용자들이 가정 혹은 사무실에서 느낄 수 있는 작업 환경의 협소함을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


그 외에 맥북 시리즈 및 인텔의 1Kg 내외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노트북들이 가지고 있지 않는 유선 인터넷 랜포트까지도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독에 RJ45 방식의 랜 케이블을 꼽아두기만 하고 맥북 혹은 노트북와 USB 타입C 케이블로 연결해주게 되면 충전, 데이터 전송 및 인터넷 사용까지도 쉽게 해준다.   


이 제품의 이름은 벨킨 6-in-1코어 GaN 독 130W 이다.  Dock 이 가지고 있는 사전적인 의미는 고정되어 있는 무언가에 연결해주는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은 휴대를 통한 제품이 엄밀하게는 아니다.  그래서 앞서 설명을 했듯이 가정이나 사무실 환경에서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맥북이 가지고 있는 물리적인 한계를 잘 보완해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