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환경이 있다고 한다면 어디일까? 사실 큰 기업으로 갈수록 사무실내 와이파이 사용은 금지되는 경우가 많다. 내부 구성원들에 대한 보안 등에 문제 보다는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내부의 중요한 데이터들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가장 기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안상의 이유로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유선 인터넷과 무선 와이파이 인터넷이 사용에 대한 부분을 고려, 설계를 해줘야 한다. 유선 인터넷의 경우는 보이는 유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설정된 IP 번호만을 가지고 쉽게 그 이상 유무를 체크할 수 있으며 보다 신뢰성 있고 안정적은 속도를 내는 하지만 반대로 설치시 중간 중간에 스위치 허브를 설치해야 되는 등 배선등에 대한 추가적인 설치 비용등을 감안해야 한다.
사무실 내에서 안정성을 높히면서 기계적인 결합에도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한 편리한 설치성을 갖고 있는 유선공유기가 있을까? 오늘 소개할 제품이 이런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며 별도의 스위치 허브를 필요치 않은 넉넉한 포트 숫자를 가진 제품인 아이피타임 T24000NS 유선 공유기다.
■ EFM ipTIME T24000NS 유선공유기
▲ 상세 스펙 : 유선 / 1Gbps / 미디어텍MT7621 / 듀얼 코어 / 880 MHz / RAM: DDR3 512MB / FLASH: 128MB / WAN: 1포트(1Gbps) / LAN: 24포트(1Gbps) / Mesh / IPTV 지원 / DLNA / WOL / 모바일 관리 어플 / VPN / QoS / 무상 2년
▲ 제품의 기본적인 악세서리는 랙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와 2개의 전원 (파워) 케이블 그리고 기본적인 설정을 위한 설명서와 보증서를 제공한다.
▲ 아이피타임 T24000NS 의 외형은 전형적인 스위치 허브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1U 규격으로 만들어졌다. 각기 포트들의 작동 상태를 위한 LED 가 위치해 있으며 총 24개의 1Gbps 랜 포트를 볼 수 있다.
▲ 제품의 중간 부분에는 리셋 버튼과 USB 3.0 포트 그리고 WAN 포트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 WAN 포트를 통해 외부 통신사의 모뎀과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은 구조로 봤을 때 외형적인 특징은 스위치 허브 같으나 내부는 공유기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 제품의 뒷면으로는 2개의 리던던트 파워가 장착되어 있으며 간단한 손나사를 통해 쉽게 탈착 및 부착이 가능하다.
▲ 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리던던트 파워는 외부에서 쉽게 퓨즈를 교체할 수 있는 방식이며 별도의 전원 스위치를 가지고 있는 등 전형적인 1U 서버 외형이다. 이 리던턴트 방식의 파워 구성은 하나가 물리적인 고장을 일으켰을 때 보조 전원을 사용해 해당 장비의 작동 안정성을 높혀주는 역할을 한다.
■ 기존의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과 동일한 UI 적용
▲ ipTIME T24000NS 의 어드민 페이지 모습
우선 기존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접속과 동일한 아이피 주소인 (192.168.0.1) 로 접속하게 되면 설정 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하드웨어적인 장점인 듀얼 파워 장착 및 작동 여부를 볼 수 있도록 "전원 모듈 상태" 라는 메뉴을 두어서 2개의 장착된 전원 모듈의 작동 여부 혹은 이상 여부를 알려준다.
▲ 적지 않은 분들이 최근 관심을 갖고 사용하고 있는 VPN 를 지원하는데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VPN 를 대표적인 2개의 VPN 를 지원하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 만으로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VPN 를 설치 사용할 수 있다.
▲ 국가별 접속 제한을 통해 설정한 국가에서 접속이 되게 혹은 안되게 할 수 있다. 이 부분의 업데이트도 아이피타임만의 한국내 사정을 잘 고려한 옵션 부분이다.
■ ipTIME T24000NS 의 간이서버 사용
▲ 아이피타임 T24000NS 전면에 위치하고 있는 USB 3.0 포트에 USB 스토리지를 장착하게 되면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자동적으로 마운트 되어 전체적인 용량과 사용 가능한 용량을 보여준다. 이 제품의 상품 정보에 따르면 NTFS, FAT32 파일 형식에서 약 28MB.s 정도의 연속 읽기, 쓰기 성능을 보여준다.
▲ 간단하게 네트워크 서버 혹은 나스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는데 사무실 내부에서 파일 등의 공유를 통해 작업 효율을 높히고자 하고자 한다면 윈도우 파일 공유 서비스를 실행 시키면 네트워크 상에 바로 네트워크 드라이버로 인식 하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ID 와 패스워드를 설정해주면 된다.)
▲ 로컬 네트워크 검색을 iptime 으로 하게 되면 설정해둔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넣게 되면 T2400NS 에 장착되어 있는 USB 스토리지에 담겨 있는 내부 데이터들을 쉽게 읽고, 쓰기 할 수 있었다.
■ 간이서버, 스위치허브, 그리고 공유기까지.. EFM ipTIME T24000NS
우선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키워드는 총 3가지이다. "인터넷 유선 공유기 & 24포트 스위치 허브 & 네트워크 스토리지" 우선 인터넷 공유기 부분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아이피타임 제품이 있다면 너무나도 쉽게 설정, 제어, 사용이 가능한 만큼 높은 범용성을 가진 제품이다. 그리고 제품이 자체적으로 갖고 있는 최대 스펙 속도인 1Gbps 급 스위치 허브를 지원하는데 앞서 봤듯이 최대 24포트 를 가지고 있어서 상당히 많은 장비를 연결,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파티션 별로 혹은 별도의 구분을 필요로 유선 네트워크를 나누어야할 때는 VLAN 를 지원하므로 하드웨어적인 포트의 번호에 맞추어서 같은 그룹으로 묶어주면 쉽게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스토리지 부분인 최근 낮은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USB 스토리지 혹은 USB 메모리를 사용한다면 제품의 USB 3.0 포트에 연결하여 네트워크 파일 서버로 사용할 수 있음을 물론이고 토렌트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공유된 파일을 다운로딩 저장할 수 있다. 그리고 조금 더 고급스러운 사용을 하고자 한다며 아이피타임의 앱, 소프트웨어인 ipDISK 혹은 ipTIME Cloud 를 사용해 사무실 외부에서도 쉽게 접속하여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검색, 수정, 삭제, 업로드 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하나로 사용하고자 하는 소호 그룹 단위의 사무실에서는 이 제품을 도입 사용해 보는 것도 검토할 만하다. 유선 인터넷 공유 그리고 유선 으로 연결할 수 있는 총 24개의 스위치 허브 까지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