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오늘 차세대 모바일 PC프로세서의 출시와 모바일 PC 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폭넓은 생태계 파트너십의 진화를 통해 노트북 성능의 새로운 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Intel® Iris® Xe graphics)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코드네임: 타이거 레이크)는 윈도우(Windows) 및 크롬OS(Chrome OS) 기반 노트북에서 업무, 협업, 창작, 게이밍, 엔터테인먼트 등에 걸쳐 비교불가한 성능을 선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씬앤라이트(Thin & Light) 노트북용 프로세서다.
인텔의 새로운 슈퍼핀(SuperFin) 공정 기술을 활용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보다 훨씬 높은 클럭 스피드에서 작동함과 동시에 성능과 반응성 및 전력 효율성을 최적화했다.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다이나북(Dynabook), HP, 레노버(Lenovo), LG, MSI, 레이저(Razer), 삼성(Samsung) 등 파트너사들을 통해 150개 이상의 노트북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인텔은 아테나 프로젝트 혁신 프로그램의 두 번째 에디션 사양과 주요 핵심 경험 지표(KEI)를 인증하는 노트북 플랫폼 브랜드 ‘이보(Evo)’를 공개했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인텔 이보 인증 로고가 부착된 노트북은 언제 어디서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다. 연내 20개 이상의 인텔 이보 노트북이 출시될 예정이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Gregory Bryant)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 매니저는 2일(현지시간) 진행한 글로벌 브리핑에서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역대 인텔 최고의 노트북 프로세서이자 실제 프로세서 성능의 진일보다”라며, “업무, 콘텐츠 제작에서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에 이르기까지 인텔 이보의 인증을 받은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노트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명숙 인텔 코리아 사장은 3일 오전 진행한 국내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길어지며 비즈니스와 개인생활에 있어 필수 디바이스인 PC성능과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다”며 “인텔은 하반기 노트북 시장을 견인할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이보 플랫폼’을 발표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본 제품이 업무와 학습은 물론 엔터테인먼트까지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텔® 이보™ (Intel® Evo™)
인텔은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PC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선도하며 플랫폼 전반에 걸쳐 혁신을 이끌고 있다. 새로운 인텔 이보는 사용자들이 어디서든지 집중해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최고의 노트북에만 부여되는 브랜드다. 인텔과 협력사들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이 탑재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아테나 프로젝트의 두 번째 에디션 사양과 핵심 경험 지표(KEI)까지 검증받은 노트북을 제공, 노트북 경험에 대한 기준을 다시 한번 높인다.
실생활에서의 사용 환경을 토대로 노트북의 워크플로우를 측정하는 인텔의 고유 테스트 및 측정 방식은 노트북이 실제로 매일 어떻게 작동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목표 KEI와 사양을 지속적으로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노트북만이 인텔 이보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목표 KEI는 최소값에 설정돼 있으며, ▲일관된 배터리 응답성, ▲절전 모드에서 1초 내 시스템 재가동, ▲FHD 디스플레이 사용 시, 9시간 이상의 실제 배터리 수명, ▲FHD 디스플레이 사용 시, 30분 충전으로 최소 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고속 충전 등의 항목을 포함한다.
더불어, 인텔 이보 플랫폼은 썬더볼트™ 4(Thunderbolt™ 4) 범용 케이블 연결, 동급 최고의 인텔 와이파이 6(Gig+) 그리고 프리미엄 오디오, 웹캠 및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씬앤라이트(Thin & Light) 폼 팩터에서도 프리미엄급 경험을 제공한다. 아테나 프로그램 두 번째 에디선의 사양 및 검증 절차 주요 내용은 인텔 이보 소개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 역사상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시스템-온-칩(SoC)으로 한 세대 이상의 진보를 이뤄낸 제품이다. 최적화된 CPU, GPU, AI 가속화,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역량 등이 씬앤라이트(Thin & Light)용으로 통합된 것으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서 성능을 극대화한다.
● 풍부한 협업 기능 – GNA 2.0으로 배경 소음 억제 CPU 오프로드로 향상된 오디오, AI 가속 배경 흐림 및 비디오 슈퍼-해상도, 최신 비디오 디코드 및 화상 회의를 위한 최고 수준의 인텔® 와이파이 6 (Gig+) 등 보다 몰입감 있고 개인화된 AI기술 적용으로 최적의 헙업 경험을 씬앤라이트(Thin & Light) 노트북에서 제공
● 우수한 생산성 – 노트북의 일상 사용 환경에서 경쟁 제품 대비 20% 더 빠른 오피스 생산성. 썬더볼트4 기능을 통해 최대 4대의 다양한 주변 장치 연결 및 단일 케이블을 통해 고속 충전, 외장 모니터 및 확장 스토리지 연결 가능.
● 우수한 콘텐츠 생성 - 8K HDR 및 최대 4대의 4K HDR 디스플레이 동시 지원. 경쟁 제품 대비 최고 2.73배 빠른 실제 사진 편집 및 최대 2배 빠른 실제 영상 편집
● 몰입도 높은 엔터테인먼트 기능 - 하드웨어 지원 돌비 비전 (Dolby Vision)을 탑재한 업계 최초 프로세서로 더 몰입할수 있는 콘텐츠 경험 제공. 이전 세대 대비 20% 향상된 시스템 수준 전력으로 한 시간 이상의 영상 스트리밍 추가 가능
● 새로운 게이밍 경험 – 이전 세대 보다 최대 2배 우수한 게임 성능 제공. 보더랜드3(Borderlands 3), 파 크라이: 뉴 던(Far Cry New Dawn), 히트맨 2(Hitman 2) 및 인기 게임을 인텔 내장 그래픽 기반 최초 1080p로 플레이. 경쟁사 제품 보다 2배 이상 빠른 게임 및 스트리밍 가능. 이 모든 것을 씬앤라이트 디자인과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으로 구현.
파노스 파나이(Panos Panay) 마이크로소프트 최고 제품 책임자는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새로운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전 세계 윈도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더 생산적이고 앞으로도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놀라운 성능과 반응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존 솔로몬(John Solomon) 크롬OS 부사장은 “인텔과 구글의 광범위하고 깊은 협업을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었다”며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차세대 크롬북을 시장에 선보이게 돼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