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은 국내에서 총 13가지 델 애티튜드 비지니스 노트북을 새롭게 출시한다. 올 해는 델의 래티튜드 시리즈가 출시 된지 25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이번 새로운 래티튜드 라인업드은 전원 버튼을 통한 지문 인식기 , 익스프레스 차지, 커넥트 그리고 기기비트 LTE 옵션 (7000 시리즈) 으로 제공해, 비지니스 노트북 본연의 성능과 기능 외에 와이파이 및 LTE 등의 무선 서비스 와 연동하여 항상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그 외에 생산성을 고려한 설계 및 동급 최소 크기 그리고 세이프스크린, 뷰 등으로 보안성을 마지막으로 모듈 방식의 신형 델 Dock 를 통해 확장성이 모자란 애티튜드를 비지니스 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으로 만들어 준다.
▲ 델 테크놀로지스 한국 클라이언트 솔루션 사업부 총괄, 박선정 상무
이번 기자회견의 환영사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박선정 상무가 맡았다. 델의 노트북은 국내에서 크게 성공을 이끌지는 못하고 있지만 올해 미국 CES 를 통해 144개 정도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클라이언트 제품들에게 혁신을 기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판매량도 만만치 않아서 노트북 (랩탑) 외에 디스플레이 장비 그리고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도 전세계 판매량 1위의 판매고를 자랑하는데 이처럼 델이 몇 년 전부터 급성장을 하기 이유는 지난 2017년에 델은 EMC 와 합병을 통해 기존 하드웨어 에서 소프트웨어 솔류션까지 전체적인 IT 솔류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 델 테크놀로지스 한국 클라이언트 솔루션 사업부 이희건 부장
지금까지 25년간 세계 비지니스 노트북을 이끌어온 델 래티튜드 시리즈가 성장한 이유는 델의 기본적인 주문 제작 방식으로 자기 만의 하나 스펙을 가질 수 있다. 그 외에 블루투스, 와이파이, LTE 등 다양한 통신망 서비스로 확장성을 지니고 있으며 배터리도 옵션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 쉬운 부품 교체 및 원격 관리 등 및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 높이를 맞추어서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 새롭게 출시되는 델 래티튜드는 3000, 5000, 7000 시리즈 제품군으로 나눈다.
이번 출시가 되는 신형 래튜튜드에서는 옵션을 통해 전원부에 지문 인식 부분을 더해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다. 익스프레스 와이파이를 통해 5.0GHz 와이파이 망에서 적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AP로 자동으로 연결해주며 빠른 충전 속도로 1시간 충전에 80% 이 가능하다.
인텔 켄텐츠 센싱 기술을 최초로 도입해 센서를 통해 1m 안에 사용자가 들어오면 빠르게 로그인해주며 사용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자동적으로 로그 아웃 시켜 상당히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신형 래티튜드는 대부분의 포트를 왼쪽으로 몰았으며 배출하는 열기를 후면으로 유도하여 사용자가 장기간 사용할 때 불쾌감을 줄여준다. 그 외에 탄소섬유 및 알루미늄 블러쉬드 를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그 외에 동급 최고의 크기와 무게를 갖게 위해 노력했는데 모니터의 4면을 모두 슬릴 베젤로 디자인하였다.
▲ 노트북 사용시 LCD 모니터를 통해 발생할 있는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델의 세이프스크린 기술
보안적인 측면을 크게 강화하기 위해 모니터의 화각을 이용한 세이프 스크린 기술을 이번 델 래티튜드 노트북에 옵션을 제공하는데 델의 이 기술은 LCD 의 백-라이트를 능동적으로 설계하여 밝기 조절을 통해 측면에서 보이지 않으며 노트북에서 보다 또렷한 화질을 제공하는데 노트북의 가장 많은 배터리 소모 부분 중에 하나인 LCD 를 직접적으로 제어하면서 노트북의 배터리 시간도 늘리 수 있는 부수적인 장점이 있다. 이 부분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그 외에 델의 기본적인 DNA 중에 하나인 낮은 장애율 즉, 높은 내구성에 의한 낮은 고장 빈도를 갖는데 이는 델 노트북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다시 델 노트북을 찾는 큰 이유라고 덧붙였다.
▲ 델의 전 제품은 제품에 사용되는 전체적인 부품들을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어 낸다.
▲ 델의 플래그쉽 비지니스 노트북인 래티튜드 7000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특, 장점을 갖는다.
▲ 그 외에 노트북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함을 메워줄 수 있는 델 도킹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 새로워진 델 도킹스테이션은 USB 타입C, 썬더볼트3 를 기반으로 모니터의 출력 및 130W, 210W 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사진은 썬더볼트3를 통해 2개의 4K 모니터 연결 그리고 노트북의 충전도 동시에 가능했던 시연 장면)
이어서 기자들과의 간단한 질의문답 시간이 이어졌다.
■ 델 래티튜드 25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 모습
델 래티튜드 3000 시리즈 모습
델 래티튜드 5000 시리즈 모습
델 래티튜드 7000 시리즈 모습
델 Dock 시리즈 모습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