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타이페이에 설립된 TEAMGROUP (이하 팀그룹)은 주로 DRAM 기반의 메모리 모듈을 시작으로 낸드 플래시 기반의 메모리 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 및 USB 케이블 등의 모바일 액세서리 및 산업용 제품들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최근 팀그룹은 나누어져 있던 많은 자체 브랜드를 통합하였는데 특히나 하이엔드 시스템에 주로 사용되는 높은 클럭의 DDR4 라인업으로 구성된 "T-FORCE" 에 통합 했다. 독특한 RGB LED 그리고 유니크한 메모리 방열판의 디자인은 세계 기술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나 컴퓨텍스 Design & Innovation Awards, Best Choice Award, Good Design 를 비롯하여 TAIWAN EXCELLENCE, GOOD DESIGN AWARD 2017 및 iF Design Award 2018 등 많은 상을 받았다. 특히나 올 해 팀그룹은 커다란 외부 변화를 겪었는데 2019 년 1월 증권 거래소 시장에 상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 팀그룹의 부스는 난강 전시장 1층에 자리를 잡고 있었다.
"지금까지 이런 SSD는 없었다." 농담이 생각이 날 정도로 지금까지 2.5 인치 기반의 SSD는 RGB LED가 적용된 모델이 적었다. 이번 팀그룹에서는 T-FORCE DELTA MAX RGB SSD를 선보였는데 2.5 인치 SSD 상단 부분 전체에 LCD를 적용하여 RGB LED 가 적용된 주변기기 보다 개인의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있는 폭을 보다 넓혔다. 2.5 인치 SATA3 SSD 로 250, 500, 1TB, 2TB 용량을 가진 제품이며 3D 낸드 기반의 플래시 메모리가 사용되었다. 이 제품이 낼 수 있는 최고 읽기 속도는 560MB/s 이다.
RGB LED가 적용되어 있는 독특한 SSD 스토리지를 볼 수 있었는데 이것은 바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에 연결할 수 있는 SSD 스토리지 였다. 만약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에 외부 저장 장치를 달아 게임 등을 다운 받는 다면 상당히 멋진 구성이 가능할 것을 보였다.
■ 팀그룹 메모리, SSD를 사용한 멋진 튜닝 시스템들을 전시
팀그룹에서 유니크한 아이템을 꼽으라면 아무래도 RGB LED가 적용된 SSD 일 것이다. 대부분의 튜닝 시스템들이 T-FORCE Delta RGB가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컴퓨텍스 2019 팀그룹 부스에서 가장 크게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 바로 이 "수냉 쿨링"이 적용된 T-FORCE CARDEA NMVe 이다. 제품의 상단에는 액체 냉매가 들어 있는 수냉 쿨러가 장착되어 있는 이 냉매를 통해 발열되는 열을 식혀주며 아쉽게도 RGB LED가 사용되지는 않았다. 이 SSD는 PCIe 3.0 x4 인터페이스로 연결이 되며 최대 3,400MB/s 의 연속 읽기 성능을 지녔다. 제품의 용량은 256, 512, 1TB 이렇게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이번 컴퓨텍스에서 주관하는 D&i 어워드에서 수상이 되어 미려한 디자인을 뽑냈다.
그 외에도 최고 하이엔드 모델인 엑스칼리버 모델은 DDR4-4000, 3666 모델을 볼 수 있었으며 이번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엔트리 레벨 게이밍 메모리인 T1 DDR4 게이밍 메모리 그리고 T-FORCE 메모리의 간판 메모리인 나이크 호크 RGB 의 모습도 부스에서 볼 수 있었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