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8년 7월 31일, 브레인박스가 알려주는 오늘의 게임 소식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자가 밝힌 게임 성공 노하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과 토크콘서트를 지난 27일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상한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은 총 8편이며, 1차 선정작 4편은 ▲착한게임에 부문 비전웍스 <내 마음이 들리니>와 코리아보드게임즈 <뒤죽박죽 서커스> ▲인디게임 부문에 우보펀앤런 <윌유메리미>와 자라나는씨앗 <맺음(MazM): 지킬앤하이드>,  2차 선정작 4편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포플랫 <아이언쓰론> ▲인디게임 부문에 블루스카이게임즈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착한게임 부문에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과 와이즈캣 <에브리데이 골프VR>로 이어서 진행된 ‘이달의 우수게임’ 토크콘서트는 수상작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토크콘서트 첫 번째 강연을 맡은 <아이언쓰론>의 개발자 강재호 포플랫 대표는 ‘아이언쓰론 글로벌 게임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포플랫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소개했으며 두 번째 강연을 맡은 <루티에 미니게임월드>의 이현우 블루스카이게임즈 대표는 캐릭터 ‘루티에’의 탄생 배경과 캐릭터 설정을 소개하며 게임 지적재산권(IP)를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하기 위한 과정을, 패널토크에서는 ‘게임 개발과 홍보, 우리는 이렇게 했다’라는 주제로 포플랫 강재호 대표, 파더메이드 이찬수 대표, 와이즈캣 남민우 대표, 자라나는씨앗 김효택 대표가 각 선정작의 개발 단계와 출시 이후 홍보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 섀도우버스, 가성비 甲 ‘제 4탄 테마팩’ 출시!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초급 유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총 40장으로 구성돼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 4탄 테마팩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특정 단말기 화면 비율 최적화, 일부 카드의 텍스트를 변경하는 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편의성을 높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및 인게임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PlayStation®4 『용과 같이3』 한국어판 예약판매 시작!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018년 8월 9일 발매 예정인 PlayStation®4용 『용과 같이3』 한국어판의 예약 판매를 7월 31일부터 시작하고 동봉 특전으로 『용과 같이3』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제품 코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용과 같이』 시리즈는 가상의 거대 환락가를 무대로 사랑, 인정, 배신 등 다양한 인간의 드라마를 그려낸 히트작으로 고해상도 및 고프레임화되어 PlayStation®4로 돌아왔다.


■ 그라비티, 상장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


(주)그라비티는 2018년 2분기 매출액이 630억 2천만 원, 영업이익 83억 2천만 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분기(270억 2천만 원) 대비 133.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83억 2천만 원(전년 분기 43억 7천만원)으로 90.4%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약 5.0%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억 2천만 원 대비 72.7% 대폭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대만과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성공적인 런칭의 결과로 대만에서는 출시 이후에 10개월 동안 모바일 게임 상위에 랭킹리 유지, 한국에서는 지난 3월 14일 런칭 이후 프로모션과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성과를 일궈내면서 최대 분기 실적을 낸 것으로 보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 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2 for kakao’, ‘명예의 전당’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2 for kakao’는 ‘1:1 대전’, ‘팀 대전’, ‘점령전’ 등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의 1위부터 3위까지 순위를 노출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승부욕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한  '명예의 전당' 랭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명예의 전당’에 올라있는 이용자들에게 ‘경배’하는 과정에서 모은 ‘명예 주화’는 추후 업데이트될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같은 길드 소속 이용자들이 함께 ‘레이드’에 참여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하루에 한번씩 새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되는 ‘마법 상점’과 '연속 전투'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 및 카페톡, 공식 카페 참조.


■ 게임빌 대표 게임 2종, 폭염 잡는 특별 프로모션 실시


게임빌은 자사 대표 게임 2종인 '로열블러드'와 '별이되어라!'에서 여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로열블러드’는 게임 내 물놀이 외형 장비로 4종의 캐릭터 모두 시원한 수영복 의상을 추가했으며 내달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티어 장비 소환권’, ‘옷 꾸미기 소환권’ 등을 제공,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무기 상자’, ‘방어구 상자’ 등을 선물하는 ‘HOT SUMMER’ 이벤트를 진행하고 '별이되어라!'는 내달 2일까지 주사위를 굴려 시원한 수박을 ‘그람왕’에게 배달하면 ‘SSS급 동료 뽑기권’, ‘초월의 정수’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 미니 게임 ‘별의 마블 이벤트’등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공식 카페 및 게임 접속 참조.


■ <윈드러너Z> 소장 욕구 자극하는 ‘유물 코스튬’ 5종 공개


(주)조이맥스는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에 꽃이 활짝 핀 모습의 ‘만개한 플렌티나’를 비롯해 별빛을 담은 ‘별자리 호롱’, 무시무시한 ‘해적선장의 유령거울’ 등 신규 ‘유물 코스튬’ 5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클로이’와 ‘란다’의 능력치가 향상되어 ‘클로이’는 일정 시간마다 소환 가능한 크리스탈 별의 개수가 늘어났으며, ‘란다’는 크리스탈 별 획득 시 제공되는 무작위 아이템의 발동 확률이 증가하고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8월 6일(월)까지 캐릭터의 실루엣을 보고 이름을 맞힌 이용자들에게 2만 골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 택틱컬 액션 게임 『무쌍OROCHI3』신캐릭터 소개 영상 「제우스」「아테나」 공개!


(주)디지털터치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PlayStation®4/Nintendo Switch™용 택티컬 액션 게임 『무쌍OROCHI3』의 신캐릭터를 소개하는 영상 「제우스」「아테나」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캐릭터 「제우스」「아테나」가 등장. 게임의 실기 영상을 중심으로 인간을 넘어선 신들의 호쾌한 액션이 수록되어 있으며 『무쌍OROCHI3』 한글판은 PlayStation®4/Nintendo Switch™ 버전으로 2018년 9월 28일 발매 예정이다. 


심의 등급은 12세 이용가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계획이다.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환자들에 소중한 추억 선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원장 김호성)에서 장기 통원 치료를 받고 있는 9명의 환자들을 7월 31일(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블리자드 사무실로 초대, 블리자드 게임 체험과 회사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등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다. 



이 날 방문에는 9명의 청소년 환자가 참여해 블리자드 회사 철학을 잘 보여주는 사무실 내 다양한 공간들을 살펴보고 블리자드 게임 피규어, 기념물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블리자드에 대해 좀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회사 내에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마련된 전용 공간에서 다같이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