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ADATA는 시스템 메모리 정도만을 유통하는 업체로 인식을 많이 하고 있지만 이번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확인해본 ADATA는 시스템 메모리 외에도 낸드 플래시 기반의 USB 메모리, 외장형 스토리지, SSD 를 비롯하여 게이밍 기어 및 애플의 인증을 받은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 등 생각 외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부스였다. 국내에 들어와도 충분히 판매량이 나올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았는데 천천히 ADATA의 부스를 구경해 보도록 하자.
■ ADATA의 AROBOT 음성 인식 스피커
아마존의 알렉사 혹은 애플 아이폰의 시리 등 음성 인식을 통해 다양한 명령어 등과 자연스러운 질문 등을 할 수 있는 흔히 "인공지능 스피커" 등을 국내에서도 네이버 그리고 카카오 등 출시를 하고 있다. 물론 전체적인 아이디어 및 컨셉 등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나 국내 사용자들의 환경과 질문 등의 패턴 등에 의해서 그 성공 여부가 가름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최근 치열한 경쟁 시장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하다.
그에 따라 ADATA 에도 비슷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전시하고 있었으며 조금 더 재미있는 것은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큐리티 카메라도 볼 수 있었다. 이 카메라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별도의 운영체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2500mAh 정도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가정에서 혹은 캠핑 등의 아웃도어에서 아이들의 활동 상태를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나이트비전이 적용된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음은 물론 이고 스피커를 통해 부모의 음성을 내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이었다. 이 제품의 이름은 "Moonbobo" 인데 일반인 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었다.
■ 산업용 NVMe 기반 SSD를 비롯한 외장 스토리지 들
그리고 브레인박스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3세대 PCIe 4레인을 사용하는 NVMe 스토리지 등을 비록하여 산업용 고용량 스토리지도 전시 및 데모가 이루어졌다. 그 외에 국내에서는 볼 수 없지만 다양한 외장 디자인 및 방수, 방진 등이 적용된 스토리지도 직접 볼 수 있었다.
또한 차량용 시거잭용 충전 포트 및 Qi 규격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 패드 및 다양한 휴대용 배터리 역시 전시가 되어 필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라 유심히 제품들을 살펴봤다.
■ 아이폰, 안드로이드를 위한 휴대용 케이블과 다양한 마이크로 SD 플래시 메모리 등
필자가 정말 유심히 본 제품 중에 하나는 다양한 출력 포트 가지고 있는 "케이블" 이었다. 아무래도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그리고 애플 아이폰에도 적용이 되어 있다 보니 외부에서 많은 활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하나 이상의 휴대용 배터리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 케이블까지도.. 아래 ADATA 스마트폰용 케이블은 상당히 휴대하기 편리하게 그리고 다양한 케이블 조합 들이 가능하게 만들어 두어 한번 정도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 였다.
■ 그리고 국내에서도 적용될 달라진 패키징 까지
■ ADATA 부스 이모 저모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