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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젠 2000 시리즈의 성능 향상은 낮은 메모리 레이턴시와 프로세서 클럭의 효율적 사용 하지만 늘어난 소비전력

4월 말 경으로 예상이 되는 라이젠 2000 시리즈의 출시에 앞서 오프라인 (지면) 매체들에게는 별도의 샘플들이 지급이 되어 테스트가 완료가 된 해외 매체들이 많은 듯 하다.  아쉽게도 아직 국내에서는 해당 프로세서에 대한 샘플 이야기는 없다.  


일부 지면에 공개가 된 라이젠7 2700X 의 게이밍 성능에서는 GTA5, GRID Autosport, Battlefield 4, ARMA 3, X3 : TC, Witcher 3 및 COH2를 포함하는 게임 벤치 마크 결과는  라이젠 7 1800X 보다 4 %의 성능 향상이 있는 듯 하다.  그리고 라이젠 7 2700X 는 HEVC에서 H264 인코딩, Mathematica, PovRay, Blender, 3DSMax 및 Corona 테스트 에서는 2700X과 1800X 는 약 14 %의 차이를 나타냈다.  동일한 코어 숫자 및 스레딩을 갖고 있지만 각 코어당 늘어난 클럭숫자와 효율 등이 크게 향상이 되어 이와 같은 결과를 내는 듯 하다. 



해당 지면에서는 라이젠 7 2700X의 가장 실망스러운 문제는 1800X보다 13W 정도 늘어난 높은 소비 전력 이라고 지적하였다.  하지만 전세대 대비 멀티 코어 사용에서 훨씬 더 부드러운 주파수 전환을 하기 때문에 코어당 높은 클럭 효율이 인상 깊다라고 결론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사용된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1080 Ti 가 사용되었으며 AMD의 A320 마더보드에서 테스트가 되었는데 이 칩셋은 라이젠 2000 시리즈에서 지원하는 XFR2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X470 칩셋에서는 성능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 외에 다른 외신에서는 라이젠7 2600 등 하위 모델 등에 대한 실제 모습도 공개가 되었다.  사진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라이젠7 2600, 2600X 와 라이젠7 2700, 2700X 총 4가지 모델이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과 같이 X로 끝나는 네이밍을 가진 제품은 멀티플라이어 락이 해제 되어 오버클럭킹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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