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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 2월 20일, 브레인박스가 알려주는 오늘의 게임 소식

언리얼 엔진 다운로드부터 배틀로얄 게임 만들기까지~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8’ 세션 공개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오는 3월 3일(토)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언리얼 엔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처음 시작해보려는 개발자나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을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8'의 전체 세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총 7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언리얼 런처를 다운로드하는 것부터 튜토리얼 비디오, 예제 콘텐츠 등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내용부터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가 ‘젤다 스타일의 기믹 레벨 제작하기’라는 세션을 통해 ‘젤다의 전설’ 내 신전과 같은 기믹 요소가 있는 콘텐츠를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만드는지를 설명하고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플랫포머 샘플 게임과 배틀로얄 모드를 만들고 출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이외에도 '플랫포머 샘플 게임 플레이 제작', 배틀로얄 모드 만들기에 대한 강연 등 게임 제작에 대한 다양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되고 참가비는 15,000원, 참가자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은 올엠과, 펀플로와 함께 선보인 모바일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 보석 세공 강화 단계 확장 및 강화 확률을 상향하고 '운석 자동 제작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아울러 업데이트 후 총 22일간 매일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여 모두 출석 시 ‘펫 소환 티켓’, ‘라피스’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투기장’, ‘시련의 탑’ 등 플레이 시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지급하는 ‘인게임 미션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 함께하면 더욱 즐겁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일 사용자 70만 명 돌파!


(주)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일 사용자가 70만 명 이상을 기록, PC방 시장 점유율은 40%를 넘어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2월 19일자 PC방 통계사이트 기준)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외딴 지역에 떨어진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색다른 룰과 극강의 자유도, 수준 높은 그래픽과 사운드 등이 특징이며 카카오게임즈가 운영 중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15세 이상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


■ PS Vita ‘7’Scarlet’ 한국어판, 2월 20일 판매 시작!


인트라게임즈는 아이디어 팩토리와 협력하여 PlayStation®Vita 전용 여성향 어드벤처 게임 '7’Scarlet(이하 세븐스칼렛)' 을 금일부터 정식 판매하고 발매를 기념하여 트레일러와 다양한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세븐스칼렛'은 평범한 대학생 ‘하나마키 이치코’와 그녀의 소꿉친구 ‘카구츠치 히노’가 1년 전 사라진 ‘하나마키 이치코’의 오빠를 찾기 위해 오쿠네 마을에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금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게임 전문 판매처에서 희망소비자가격은 44,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유니티, GDC 2018서 최신 버전 엔진 ‘Unity 2018’ 선보인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오는 3월 19일부터 23일(현지 시각 기준)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컨벤션센터(Moscone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8에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8’을 선보이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DC 키노트를 통해 지난해 발표돼 큰 인기를 얻은 Unity 2017의 다음 버전인 Unity 2018의 새로운 요소들과 개선점에 대해 자세히 공개하고 개발자와 엔지니어가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과 C# 작업 시스템(C# Job System)과 같은 기능을 통해 유니티 엔진의 성능을 심층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요소들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며 유니티를 활용한 최신 기술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참가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유니티 믹스(Unity Mix)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일주일 동안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이용자가 직접 광고 모델 선발! 


카카오게임즈와 엔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100% 이용자 참여로 광고 모델을 발탁하는 리얼 서바이벌 웹 예능 '안녕, 나의 주인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엔젤게임즈는 지난 11월부터 사전 선발 과정을 진행했으며 총 6인의 도전자를 선발했고 매주 공식 카페에 영상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의 소통과 탄탄한 팬덤을 구축했으며 각 후보자들은 이용자들의 득표와 각 회차별 미션 점수 합산을 통해 게임의 광고 모델로 선발 될 기회를 얻는다. 


'안녕, 나의 주인님'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최후 1인으로 선발된 사람은 차기 게임 광고에 주인공으로 출연하게 되는 것은 물론 향후 게임과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 참조.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 테스트 돌입! 


(주)카카오게임즈는 (주)액션스퀘어에서 개발 중인 '블레이드'의 후속작이자 모바일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의 테스트를 이달 23일(금)일까지 4일간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미리 신청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구글 플레이를 방문해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검투사', '암살자', '마법사', '격투가' 캐릭터의 액션 스타일과 2종의 캐릭터를 교체하며 전투하는 '태그' 시스템, 연계 스킬, '처형 액션' 등 다양한 PVP 및 PVE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테스트 기간 중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공식 커뮤니티 ‘블레이드2 카페톡’에서도 20 레벨 달성 이벤트, 출석 이벤트, 설문 조사 이벤트 등을 진행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 및 카페톡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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