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0문 10답, 같지만 다른 제품 애플 에어팟 VS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10문 10답, 같지만 다른 제품 애플 에어팟 VS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애플의 에어팟의 출시로 인해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이 활짝 열렸다.  작년 애플의 에어팟 출시는 많은 유저들의 빈축을 사면서 놀림의 대상이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애플샵 혹은 애플의 국내 공식 딜러 들에게서 예약을 해야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편이다.  

이로 인해 반사 이익을 크게 본 업체가 바로 자브라가 아닐 듯 싶다.  자브라에서는 에어팟과 동일한 컨셉을 갖고 있는 엘리트 스포츠를 내 놓으면서 계속되는 매진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만약 두가지 제품을 구매 리스트에 올리고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하나 고민을 가진 유저들에게 좋은 구매 가이드가 되었으면 해서 이번 기사가 기획되었다. 동일한 컨셉을 가진 제품이지만 과연 어떤 장, 단점을 보일지 지극히 개인적인 의문을 가지고 이 답을 풀어봤다. 

 

 

1.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무엇이 더 편리한가? 

 

이 부분에 대한 답은 당연히 애플의 에어팟이다.  애플은 iOS 설계 부터 에어팟에 많은 비중을 두어 상당 부분 직접적인 제어를 아이폰이 담당한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좌, 우 에어팟의 배터리 상태 그리고 충전케이스 (휴대용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 등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의 싱크 자체도 상당히 편리해서 휴대용 케이스를 열기만 해도 바로 자신의 아이폰과 싱크가 된다.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도 이 아이폰에 친화적인 측면을 보자면 큰 장점이 없는 편이다.  그냥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에 불가하다. 

 


 

 

2.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디자인적으로는 어떤 것이 좋은가? 

 

이 부분은 여러 사람들의 견해가 엇갈릴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필자의 경우는 이어폰 본체의 경우는 에어팟 보다라는 인이어 방식으로 디자인 된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에게 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하지만 이어폰의 충전케이스 (휴대용 케이스)는 아무래도 에어팟 쪽이 자브라 소포츠 엘리트 보다 제품의 디테일 및 완성도가 높아 보인다.  자브라 소포츼 엘리트의 휴대용 케이스는 깔끔하게 닫힌다라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또한 두개의 충전 케이스의 크기 역시 큰 차이를 보이는 데 에어팟의 휴대용 케이스가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의 케이스 보다 1/2 정도 작다.

 



 


3.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착용감은 어떤 것이 더 좋은가?  

 

이 부분은 단연코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에게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에어팟의 경우는 유니 바디 형식을 취하고 있어 "나의 이어폰의 너의 귀를 맞추어라"  말도 안되는 형태를 갖고 있으며 추가적인 이어팁 등을 제공하지 않는다.  사람의 귀 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에게는 작을 수도 혹은 반대로 어떤 사람에게는 클 수도 있는데 이런 배려를 전혀 하지 않았다.  필자의 경우는 귀가 큰 쪽에 해당되는데 조금 이라도 머리를 흔들거나 크게 움직이는 상황이 있으면 여지 없이 한쪽이 빠져서 자동적으로 음악 재생을 중단 시켜 버린다.  (물론 떨어진 이어폰을 다시 끼우게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만..)   

하지만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의 경우는 맞은 숫자의 이어윙과 이어팁을 제공하여 다양한 사용자에게 최적의 착용감을 만들어 준다.  이로 인해 격한 운동 등에서 쉽게 빠지지 않는다. 

 


 

 

4.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실제 음악 감상 시간은 무엇이 긴가? 

 

이 부분은 실제 수치상으로 측정을 해보진 않았지만 스포츠 엘리트의 경우는 약 3~4시간 정도 음악 감상을 그리고 에어팟의 경우는 약 6시간 내외의 플레이 타임을 보였다. 아마도 이 부분 역시 애플이 만든 제품 답게 자신의 아이폰에 가장 최적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그리고 최적화 정도도 애플의 에어팟이 상당히 잘 되어 있다고 추측해 본다.  

 

 

5.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음질과 통화 품질은 무엇이 더 좋은가? 

 

에어팟의 음질은 아이폰의 사운드 설정을 통해 EQ로 직접 제어를 받는다.  이 부분에 대한 음질도 나쁜 편이 아니나,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에서는 "자브라 사운드" 라는 앱을 통해 EQ 와 돌비 디지털을 지원한다.  하지만 음질 부분에 대한 부분은 아날로그 이고 감성적인 부분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분명히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음질 설정에 외에 기타 사운드 지원 부분은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에게 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리고 히어스루 (Hear Through) 기능 역시 나쁘지 않은데, 이 기능은 스포츠 엘리트를 착용시 큰 볼륨으로 인해 외부 소리가 들리게 않게 자칫 사고를 당할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능이다. 

 

통화 품질은 두가지 제품 다 상당히 뛰어나다.  이어폰에서 입까지 어찌 생각해보면 상대적으로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먼 편이다.  마이크의 감도도 둘다 훌륭하면 통화시 상대방은 블루투스로 통화를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두 제품 보다 뛰어난 통화 품질을 자랑한다.

 


 

 

6.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기타 부가 기능은 무엇이 좋은가? 

 

에어팟은 일반적인 모든 사용자들의 공통적인 사용환경을 고려해서 만든 제품이라면,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는 일반적인 사용는 기본으로 두고 피트니스에 관련된 부분이 특히나 강화가 되어 있는데, 이는 자브라에서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라는 앱을 통해 에어팟과는 완전히 다른 제품을 만들었다고 보면 된다.  이 앱을 통해 자브라는 보다 단순한 소리를 출력하는 이어폰이 피트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헬스 보조 도구로 승격 시켰는데, 자브라 스포츠는 자신 만의 트레이닝을 기획할 수 있으며 심박동과 VO2MAX 등을 측정하여 자신이 건상 상태와 운동 전후 효과를 보여줄 수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헤드폰 찾기를 지원해 분실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 하고 있다. 

 


 


7.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의 조작 편의성은 어떤 것이 좋은가? 

 

에어팟의 기본적인 제어는 아이폰의 쉬리를 통해 가능하며 자브라 스포츠의 경우 좌, 우 이어폰에 2개의 버튼을 통해 기본적인 이어폰의 동작을 제어한다.  에어팟의 쉬리를 통해 제어하는 것은 신기하기도 하지만 조금 사용해 보다 보면 불편하다.  왠지 벽을 보고 혼자말을 하는 것이라고 해야 하나....  ^^  특히나 공공장소에 시리를 통해 명령을 내리기가 여간 쉽지 않았다.  

이 제어 부분에 관한 조작의 편의성은 불륨과 통화 등의 직접적인 제어 등을 가능하도록 만든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가 보다 편리하다. 아무래도 하드웨어 적인 버튼으로 가장 많이 사용해야 하는 불륨 업, 다운을 빠르게 누를 수 있기 때문이다.

 


 

8.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충전 케이스에서 충전 속도는? 

 

우선 이어폰의 휴대용 케이스는 모두 2번 정도 이어폰을 완충 시킬 수 있는 용량을 지녔다.  하지만 에어팟과 엘리트 스포츠의 충전 속도 차이는 생각 외로 컸는데, 이 부분은 에어팟의 압승이라고 볼 수 있다.  실제 애플에서는 에어팟을 보조 케이스에 넣을 경우 약 15분 충전만으로 최대 3시간 가량을 사용할 수는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는데 그 보다도 빠른 듯 했으며, 완충을 위해서는 한시간 반 정도면 가능했다.  또한 처음 에어팟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보조 케이스와 이어폰를  마그네틱를 활용하여 마치 이어폰이 휴대용 케이스에 휘리릭 빨려들어가는 느낌을 만든 것도 신기하게 보일 듯 하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아이폰에서 다양한 에어팟의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게 만든 것도 에어팟 만의 장점이다. 

 


 

 

9.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착용했을 때 주변의 반응은?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쳐다 보는 것은 에어팟을 착용하고 있을 때 이다.  아무래도 아이폰 사용자들이라면 더욱 더 그러한 듯 했다.  게다가 출시 초기에 여러가지 패러디가 나오면서 더욱 더 그러한 듯 하다.  필자가 느끼기에는...  언듯 보면 귀걸이 같기도 하고..  아무튼 

하지만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는 착용하고 있을 때는 사람들이 그 다지 쳐다 보지 않았다.    어떻게 되었건 디자인 만큼은 애플이 독보적인 듯 하다.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것 조차도...

 


 

 

10. 에어팟 VS 자브라 스포츠 엘리트 가격 및 사후 지원은? 

 

에이팟의 공식 사후 지원 기간은 1년이다. 1년간 제품 불량에 대한 것은 무조건 1대1 교체이다.  이 정책은 아마도 부분 수리가 불가능한 에어팟의 한계로 보이며 초기 많은 사용자들이 질타를 가했던 분실 여부에 대한 것으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 한쪽을 분실 했을 때 추가적으로 69 달러에 구입이 가능하고 배터리 부분의 이상일 경우 49 달러에 다른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자브라의 스포츠 엘리트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1년의 워런티를 제공하지만, 자브라 앱에 정식 사용자 등록을 거치게 되면 추가적으로 2년을 더 워런티 기간을 받게 되어 최대 3년까지 걱정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