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현명한 초보 게이머들의 선택, 제닉스(XENICS) 스톰엑스(STRORMX) K5 기계식 키보드

올해 게이밍 기어 시장을 몇가지 크게 요약을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장 크게 변화가 있었던 것은 바로 기계식 키보드의 일반화 일 것이다.  키보드, 마우스의 경우는 몇 년 전만해도 만원 대 내외의 초저가 제품들 만이 꾸준한 사랑을 받았는데, 그 때 당시의 경우는 아무래도 키보드는 그냥 입력만 되면 그리고 마우스는 그냥 사용하는데 무난한 정도만 찾는 성향들이 강했으며 개성적인 부분에 대한 것이 없었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하지만 작년 게이밍 기어 시장의 여러가지 제품들 그리고 여러 제조사들의 제품들이 출시가 되면서 흔히 이야기들 하는 "춘추전국" 시대 였다.  국내의 다양한 브렌드와 해외의 다양한 브렌들이 출시가 되면서 정말이지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 경쟁까지도 치열해 지면서 소비자들은 정말이지 품질 좋은 그리고 성능 좋은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되었다. 

 

그 중에서서 체리 키보드라고 불리우는 독점적인 기계식 키보드의 아성은 여러 호환성과 내구성이 높은 기계식 축들을 출시 되면서 허물어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상황으로 볼 때 올해 보다 더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가 나올 것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 1위의 그래픽 카드 업체 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이엠텍을 떠올리듯이 국내 1위 게이밍 기어 업체를 떠올린다면 2~3년 전 부터 급부상한 "제닉스"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게이밍 기어는 바로 제닉스에서 얼마전에 출시한 스톰엑스 K5 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이다.  과연 어떤 장점과 멋진 외부를 갖고 있는 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제닉스의 스톰엑스 K5 기계식 키보드는 USB 입력만을 받고 있으며 입력은 무한 입력이 된다.  기계식 키보드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계식 키 스위치는 오테뮤 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체리 혹은 카일 키스위치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   또한 축방식에 따라 청축, 갈축, 적축으로 구분이 되는데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제품은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청축 제품이다.  청축은 반발력이 가장 쎈 스위치로 게이머들에게는 가장 좋은 타격감과 키스트로크 감을 준다.  


이 키보드는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과 게이밍 프로파일 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얼을 통해 이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는데, 키보드 상에 스페이스 오른쪽에 "FN" 키를 사용해 LED의 제어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핫키 그리고 멀티 미디어에 관련된 볼륨 업, 다운 등을 제어한다.  소프트웨어로 하는 것 보다 하드웨어적인 키 조합으로 하는 것이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만 세팅시 마나 소프트웨어를 만져야 하는 불편함과는 달리 간단한 핫키를 통해 여러가지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는 이 방식을 보다 선호한다. 


이중 사출을 통한 높은 내구성의 키캡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와는 달리 완벽하게 서로 다른 2개의 플라스틱을 이중 사출 한 키캡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한글과 영문 보다 2중 사출 키캡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레이저 마킹을 한 저가 키보드의 경우 장기간 사용할 경우 각인이 지워지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을 했다.  또한 흰색 분을 투명하게 처리를 하며 키보드 하단에서 뿜어져 나오는 화려한 LED를 그대로 투과혀여 만족스럽고 멋진 LED를 고스란히 느낄수 있다. 

 

 

스틸의 팜레스트 일체형 디자인 


 


손목의 터널 증후군 예방을 위해 별도의 팜레스트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이 제품은 팜레스트 일체형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팜레스트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스틸 소재로 제작이 되어 있기 때문에 겨울에는 약간 차가운 감이 들기는 한다.  그리고 후면에는 키보드를 보다 편하게 세우기 위해 2개의 지지대를 갖고 있어 게이머가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먼지가 들어가지 않는 키보드 디자인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망가지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물 등의 액체를 붓거나 혹은 먼지나 머리카락 등의 기타 이 물질이 키캡 사이로 들어가 기판 사이에 문제를 야기 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키보드는 캐캡과 스위치 그리고 기판 사이가 먼지 유입 자체가 되지 않게 디자인 되어 있어 이런 이물질로 인해 키보드가 망가지는 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리고 이중 사출된 키캡 역시 쉽게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키캡을 분리 후 에어 브러쉬 등을 너무 나도 쉽게 먼지 등을 제거할 수 있다. 

 

 


놀라운 게이밍 기어의 성장세, 그 사이에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 

 

오늘 소개한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은 무려 5만원을 약간 넘는다.  예전 같았으면 이런 기능을 갖고 있는 키보드 특히가 기계식 키보드 라면 무려 10만원 이상의 돈을 들여야 만질 수있는 제품이엇을 것이다.  하지만 기계식 청축 기반의 키보드 답게 만원 내외의 멤브레인 키보드과 비교도 할 수 있는 깔끔한 키감과 화려만 LED 효과까지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이 기계식 키보드에 맛을 들인다면 빠져나기 쉽지 않다. 이런 화려함 외에도 게이밍 키보드가 가지고 있어야할 기본적인 기능 들, 1ms 빠른 키 반응 속도, 한번에 여러개를 동시 키입력이 가능한 무한 동시 입력까지 도 포함을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려는 게이머들에게 단비 같은 제품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