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그리고 집에서 약간의 마니악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다양한 모바일 기기 들을 휴대한다. 필자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어서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헤드셋 몇개, 휴대용 배터리, 아이폰, 아이패드 등 등을 휴대하고 다닌다. (예전 같았으면 가방에 정말 많은 보조 배터리를 넣어서 가지고 다녔을 것이다.. 다행이 차로 다니니..)
아무튼 문제는 스마트폰 및 기타 USB 포트를 통해 충전이 가능한 미니 기기들이 번들로 제공하고 있는 충전기는 하나의 220V 포트에 하나의 USB 포트 만을 갖고 있는 정말이지 단촐한 (사실 거진 필요가 없는..) 충전기를 준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번들로 제공하는 충전기는 뜯지도 않고 제품의 박스 안에 고히 모셔두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건 사실 애플도 마찬가지인데, 최근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7 의 경우도 1A 짜리.. 정말 안전한 충전기를 준다. 하지만 아시다 싶히 느린 충전 속도를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각광을 받는 제품 중에 하나가 바로 하나의 전원 입력을 받아 다양한 모바일 기기 들을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이다. 초기 제품의 가격도 비싸게 형성이 되었으나 비슷한 형태의 많은 제품들이 출시가 되면서 1만원 대 부터 퀵차지 3.0를 지원하는 3만원 대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고 있다.
▲ 아이피타임의 멀티 충전기인 UP605-QC2는 기존의 아이피타임의 공유기와 동일한 디자인을 갖고 있었다. 포함된 매뉴얼은 사용하기가 간단한 제품인 만큼 간결하게 작성되어 있었다.
▲ 일반 충전 포트를는 10W x 3 30W의 충력을 내며, 퀵차지3.0 포트는 두 포트가 출력이 조금 다른데 왼쪽 포트는 18W 오른쪽 포트는 12W 내어 최대 30W 출력을 낸다.
간단한 아이피타임 UP605-QC2 충전 테스트
우선 간단하게 퀵차지 3.0를 지원하는 오른쪽 포트의 출력을 확인해 봤다. 스펙에서 설명을 했다 시피 이 포트의 최대 출력은 12W 이다.
테스트 결과는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이다 보니 일반적인 결과값을 보여주었다. 현재 스마트폰이 어느 정도 완충이 되어있었는데 출력되는 값은 5.009V / 0.336A / 1.683W 가 측정이 되었다. 아이폰이 완충이 되어 버려 자동적으로 입력을 제한을 하기 때문에 상당히 낮은 A 값을 보여주었다. 다음 테스트는 일반 충전 포트에 총 3개의 장비 (아이폰, 아이패드, 미니 라우터)를 연결하여 어떤 출력값을 보여주는 확인해 봤다. 그 전에 앞서 테스트를 했던 아이폰의 충전 상태를 70% 대로 그리고 연결한 아이패드도 역시 70% 로 어느 정도 방전을 시킨 후 테스트를 진행해 봤다.
아이폰으로 충전이 되는 값은 5.039 V / 0.917A / 4.620W 로 충전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아이폰의 입력 전력이 표준 전압인 5V / 1A 임을 감안하면 약간 떨어지는 수치를 보였다.
퀵차지 3.0 지원 부분 - 퀄컴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라~~
현재 인텔과 퀄텀이 앞다투어 퀵차지 부분과 무선충전 부분을 선점하기 위해 무던한 애를 쓰고 있다. 실제 올해 6월 경에 대만에서 열릴 컴퓨덱스를 통해서서는 현재의 퀵차징 부분을 보다 발전 시킨 제품들이 출시가 될 듯 하지만 현재로써는 스마트폰 제조사와 퀄컴이 이를 선도하기 위해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제품들을 공개하고 있다.
퀄컴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퀵차지 3.0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약 5분간의 충전만으로 최대 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충전할 수 있다라고 밝히고 있다.
퀵차지 2.0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약 12개 정도 이며 퀵차지 3.0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약 7개 정도이다. 이 중에서 LG 제품 LG V20, G5 모델이 퀄컴의 정신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그리고 아직까지 삼성 스마트폰이 정식으로 등록이 되지는 않았다.
퀵차지를 지원하는 간단한 멀티 충전기를 필요로 한다면..
공유기만을 출시하고 있는 아이피타임에서는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 들 (공유기, 랜카드, 허브, 와이파이 확장기 등)을 출시하고 있지만 작년 부터 새롭게 시장으로 발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스마트폰 주변기기 들을 출시하고 있다. 오늘 리뷰를 통해 소개한 아이피타임의 UP605-QC2 충전기는 그렇게 뛰어나지도 한편으로는 모자라지도 않는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거실에 혹은 자신의 사무실에 이 제품 하나만 둔다면 여러가지 제품들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또한 국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LG V20 스마트폰 폰이 USB3.0 C 형태로 퀵차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충전기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일부 제품들이 퀵차지 3.0 를 지원하지 못한다를 점이다. 이 부부은 아이피타임에서 제품 자체의 상품정보를 통해 공개를 해둔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빠른 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감안하도록 하자. 삼성 갤럭시 A7 / 삼성의 무선 충전기 EP-PN920(B), PN930(B), 샤오미 보조 배터리 YDDY01 20000mAH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