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는 지난 10년 동안 여러 게임 이벤트 및 흥미진진한 결승전을 진행하면서 전세계 프로게임 및 비디오게임 역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보유한 국제 e스포츠 대회의 원조로 자리매김했다.
ESL과 협력해 진행되는 본 대회는 개최된 여러 대륙에 걸쳐 한 시즌 경기가 진행되며, 주 경기 종목으로는 FPS 장르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이하 CS:GO), RTS 장르인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및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토너먼트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블리자드의 최신 게임인 오버워치 (Overwatch)가 포함됐다. IEM의 온라인 게임 중계 방송은 트위치(Twitch) TV 기준 매 시즌 2,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IEM 경기(IEM Gyeonggi)’는 이번 IEM 시즌 11 대회의 세 번째 장소이다. 본 IEM 시즌11 경기는 중국 상해에서 처음 개최됐으며, 1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Oakland)를 거쳐, 내년 2월 폴란드 카토비체(Katowice)에서 IEM 월드 챔피언십(IEM World Championship)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IEM은 언제나 최신 인텔 기술의 훌륭한 시연장이 되어왔다. 본 대회는 인텔의 혁신적인 게이밍 및 VR(Virtual Reality) 제품들을 선보이는 훌륭한 장소가 됐을 뿐 아니라, 인기 팀들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펼침으로써 e스포츠 팬들 및 커뮤니티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인사이드 제품들은 놀라운 컴퓨팅 및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게이머들은 게임 내 물리적인 환경 및 인공지능을 위해 고성능의 CPU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이들은 게임, e스포츠 시청, 4K 컨텐츠 다운로드, 트위치로의 스트리밍, 채팅, 음악감상 및 영상 편집 등 PC에서 한 번에 많게는 10가지의 멀티태스킹 작업을 수행하면서 더욱 높은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인텔 코어(Core) i7 프로세서를 필두로 한 인텔 제품군만이 이러한 모든 작업들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IEM 경기(IEM Gyeonggi) 일정 안내
e스포츠 비즈니스 및 커뮤니티를 개척한 지 10년째를 맞이하는 IEM은 전세계에서 가장 오랜 시간 동안 글로벌 순회 e스포츠 경기를 운영해왔다. 본 대회는 게임 경기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한 이벤트들을 주최했으며, 올해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대형 경기장 규모의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인텔 e스포츠 마케팅 매니저 조지 우(George Woo)는 “인텔은 IEM 엘리트 프로 게이밍 순회 10주년을 기념하면서, 시즌 3 이후 8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으로 돌아와 시즌 11 의 세 번째 대회를 주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IEM 경기(IEM Gyeonggi) 대회’는 IEM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서 진행되는 대형 경기장 규모의 게임 대회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매우 특별하다..”라고 말했다.
‘IEM 경기(IEM Gyeonggi)’ 대회 기간 동안에는 수 천명의 팬들이 고양종합운동장에 몰릴것이며, IEM 경기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II및 오버워치(Overwatch) 종목에서 세계 최강의 팀들이 참가해 우승을 다툴 예정이다. IEM은 세계 최초로 대형 경기장 규모의 오버워치 토너먼트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됐다. 유럽 및 아시아 지역 6개의 오버워치 팀들은 오버워치 IEM 경기(Overwatch IEM Gyeonggi) 초대 대회에서 10만달러의 총상금을 걸고 경기를 치른다.
인텔 e스포츠 마케팅 매니저 조지 우는 “오버워치는 e스포츠 대회에 어울리는 최상의 게임 중 하나로, 인기도 폭발적인 상황이다. 따라서 본 게임을 ‘IEM 경기’ 대회에 포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인텔은 행사 기간 동안 인텔의 기술과 혁신적인 게이밍 제품들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팬들을 위해 인터랙티브(interactive)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한계를 넓혀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EM 카토비체(IEM Katowice) 대회에 대하여
IEM은 2017 월드 챔피언십(World Championship) 개최를 위해 5년 연속 폴란드 카토비체로 돌아온다. IEM 시즌11은 2017 월드 챔피언십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IEM 2017 월드 챔피언십에선 IEM 오클랜드 및 IEM 경기 챔피언들을 포함한 세계 최강의 팀들이 e스포츠 게임 최상위 3개 종목인 CS:GO,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스타크래프트 II경기에 초대돼 출전하게 된다. 본 엘리트 게이밍 대회는 2월 25일부터 26일, 3월 3일부터 5일까지 처음으로 2주 연속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IEM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은 2월 25일과 26일 폴란드 카토비체 스포덱 경기장(Spodek Arena)에서 개최된다. CS:GO 및 스타크래프트 II 경기 결승전은 그 다음주 3월 3일부터 5일까지 각각 스포덱 경기장 및 이에 인접한 국제컨벤션센터(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ICC)에서 진행된다. 또한 3월 3일부터 5일까지 해당하는 주에 ICC에선 IEM 엑스포가 펼쳐질 예정이며, 엑스포 방문객들은 프리 투 플레이 존(Free-to-Play zones), 게이밍 분야 유명 인사들과의 만남 및 환영회(Meet & Greets), 콘서트, 이벤트 후원 업체들이 진행하는 경품의 추첨 판매 등 부가적인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다.
2016년 3월 IEM 카토비체(IEM Katowice)는 IEM 시즌 10의 마무리 결승전 기간에 기존 시청자 수 기록을 훨씬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e스포츠 이벤트가 됐다. 카토비체에서 열린 IEM 시즌 10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은 총 시청자 수 3,400만명을 불러들였으며, 온라인 동시 시청자 수 최대 200만명을 기록했다. 2017년에 2주 연속 진행될 IEM 결승전은 트위치(Twitch), 야후(Yahoo), 히트박스(Hitbox) 및 화묘TV(HuoMaoTV)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인텔은 영향력 있는 IEM 소비자 및 광범위한 에코시스템 등을 통해 업계 리더십을 입증하고자 IEM과 같은 프로그램들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매니아 층은 PC 분야에서 가장 열정적이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세그먼트이다. 13억명의 PC 게이머들은 2018년 경에는 연간 하드웨어 비용으로 1,000억달러를 지불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트위치는 월간 활성사용자 수 1억명 이상, 월간 활성사용자들의 월 시청시간 200억 분 이상을 기록하며 게임 스트리밍을 혁신시키고 있다.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강력한 PC 게이밍 에코시스템은 인텔이 제공하는 최상의 게이밍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성 및 구축됐다. 향후에도 인텔은 최상급 그래픽 성능 및 게이밍 경험을 위한 PC 게이밍 업그레이드의 수요 촉진 및 증가를 이끌어낼 것이다.
인텔은 IEM을 독보적인 프리미어 e스포츠 대회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인텔의 파트너, 팀 및 팬들이 e스포츠 게임을 성장시키고, e스포츠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IEM에서 벌어지는 모든 게임 경기는 트위치TV 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된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