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LoT, 사물인터넷에 적용된 커넥티드 방법은?

인터넷에서 사물 인터넷(IoT)이 적용된 기기를 찾아보면 커넥티드 토스터, 립스틱, 장난감 자동차 등의 다양한 모크업(mockup) 제품을 볼 수 있다. 우유를 다 마셨을 때 알려주는 말하는 냉장고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머와 게임을 학습하는 인형의 데모도 있다. 커넥티드 공장과 농장, 도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글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IoT를 검색하면 재미있는 예시들을 몇 가지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재미있는 상상력의 이면에는 이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존재한다. 토스터와 냉장고에는 온도 센서가, 장난감 자동차와 인형에는 가속도계가, 그리고 립스틱 안에는 압력 센서가 작동한다. 농장은 습도 센서를 사용해서 수확물을 확인할 수 있고, 공장은 장비에 가속도계를 사용하여 유지 보수가 필요한지 감지할 수 있다.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이 모든 센서를 클라우드에 연결해야 하지만,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요된다.

 

TI의 Sub-1GHz 센서와 클라우드 산업용 IoT 레퍼런스 디자인(TIDEP0084)은 이러한 설계 요구를 충족하며 일련의 커넥티비티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엔지니어들은 기기를 연결하고자 할 때, 무선 커넥티비티에 대해 완벽한 전문가가 되는 대신, 이 검증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바탕으로 현재 및 미래의 제품에 Sub-1GHz 기술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원거리 Sub-1GHz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에 센서를 연결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산업 및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디자인은 TI의 Sitara™ AM335x 프로세서와 SimpleLink™ Sub-1GHz CC1310 및 듀얼 밴드 CC1350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 동작한다. 그리고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Sub-1GHz 스타형(star) 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위한 TI 15.4-Stack 소프트웨어와 Linux® TI Processor SDK를 통합하고 있다. 또한 TI의 디자인 네트워크 파트너사인 stackArmor는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센서 노드 데이터의 시각화를 지원한다. 이처럼 TI Designs(TI 디자인스)의 레퍼런스 디자인은 매끄러운 설계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요소를 모두 통합하고 있다.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의 구축이 반드시 번거로울 필요는 없다. 클라우드 디자인에 Sub-1GHz 센서를 사용함으로써, 모듈러 및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1개, 2개, 3개, 또는 최대 50개의 기기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 디자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SensorTag(센서태그) 키트는 적외선, 습도, 빛, 압력 등의 센서를 지원하며, 모두 단일 코인 전지를 사용한다. Amazon Web Services나 Microsoft Azure 또는 stackArmor를 지원하는 표준 클라우드 인터페이스 등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제공 업체에 단 하나의 데이터 비트까지도 매끄러운 연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목표는 직면한 문제의 해결이다. 공장에서 사용하는 가속도계의 경우를 보자. 크레인이나 지게차와 같은 기계 장비를 사용하는 공장은 성능과 안전성 측면에서 주기적으로 장비를 수리해야 한다. 그렇다면 작업자는 어떻게 수리가 필요한지 알 수 있을까? 이 장비에 가속도계를 사용하면, 고장이 났을 때 부랴부랴 대처하거나 어림짐작으로 수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장비의 불규칙한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이 장비에 비싼 배선을 연결할 필요 없이 가속도계가 원거리로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데이터 비트를 수동으로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에 센서가 직접 스트리밍하고, 필요할 때에는 작업자에게 즉시 통보하게 할 수 있다. 이 Sub-1GHz 센서와 클라우드 레퍼런스 디자인은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매끄럽게 처리한다.

추천 2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