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보다 슬림해진 일체형 인터넷 확장기,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N3

보다 슬림해진 일체형 인터넷 확장기,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N3

집에나 사무환경에서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음영지역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실제 물리적인 파티션이나 벽들로 인해 회절이 생겨 와이파이가 안되기도 하고 기타 다른 채널 등에 의한 간섭으로 인해 와이파이 망이 끊어지기도 한다. 이런 부분들을 최소화 하려면 아무래도 공유기의 설치 공간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이처럼 간섭등에 의해 와이파이 망 자체가 작아지게 되면 아무래도 통신사와 계약된 LTE 등이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요금이 나오지 않을까 고민하게 된다. 실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는 알고 무리하게 컨텐츠 등을 보다 높은 요금이 나오게 되는 사용자들도 적지 않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피타임에서는 몇 년 전 부터 다양한 인터넷 공유기의 신호를 확장하기 위한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제품인 아이피타임에서 따끈 따끈하게 나온 신상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N3 라는 제품이다.

제품의 패키지 상태는 기존의 아이파 타임들의 제품과 동일하다. 이 제품의 경우는 2.4GHz의 801.11n 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2.4GHz 대의 공유기의 와이파이 망을 확장 시킬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가 5GHz 때까지 지원하더라도 한 채널만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2개의 채널 2.4GHz 혹은 5GHz를 동시에 사용하려면 상위 기종의 익스텐더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하지만 5GHz 공유기는 빠른 속도를 제공하지만 2.4GHz 때 제품들 보다 장애물 등에 의한 손실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2.4GHz 채널만 확장을 시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속도 및 레인지를 기대할 수 있다

 

미디어텍 SoC와 내부 버퍼를 위한 DDR2 64MB 내장

공유기의 핵심은 바로 다양한 무선 기기들을 끊김없이 인터넷과 연결을 시켜주는 역할이다. 실제 고급형의 공유기 일수록 많은 와이파이 장비를 연결해도 빠른 속도를 유지하는 것은 사용된 칩셋과 내장된 메모리가 빠르고 고용량이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5GHz 대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2.4GHz 대의 와이파이 망을 확장 시키기 위한 제품으로 그 대역폭 및 성능에 맞는 칩셋과 메모리가 장착되었다.

▲ 미디어텍의 MT7628 칩셋은 156개의 핀을 갖고 있으며, 2.4GHz 802.11n 2Tx-2Rx를 지원하며 575/580 MHz로 동작하는 24K 프로세서 코어가 핵심이다.

이 제품은 사실 익스텐더의 용도 보다라는 공유기에 맞추어진 칩셋은 5개 포트의 10/100 Mbit 포트와 1개의 USB 2.0 포트도 갖고 있다. 실질적으로 공유기에 사용되는 성능이 좋은 칩셋이라는 이야기 이다.

▲ 미디어텍의 MT7628 칩셋은 16비트 기반의 DDR1 메모리 혹은 DDR2 메모리를 장착할수 있는데 이 메모리의 역할은 연결되어 있는 다양한 와이파이 장비들의 데이터들을 끊김 없이 부드럽게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우선 아이폰 앱을 통한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N3 연결

아이피타임의 익스텐더 시리즈는 동일한 UI를 갖고 있는 앱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메뉴얼 상으로는 유선을 통한 설정 혹은 웹을 통한 설정 등의 방법도 있지만 필자의 경우는 스마트폰의 앱을 통한 설정을 선호하는 편이다. 아무래도 앱을 통하는 것이 직관적이며 빠르기 때문이다.

우선 익스텐더 N3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공유기의 리셋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과 와아파이로 연결한다.

▲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N3에 리셋을 버튼을 누르게 되면 중앙에 있는 적색 LED가 점멸이 되면 깜빡거리기 시작한다. 이 때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가면 "iptime_extender" 가 보이는데 가볍게 터치를 하여 연결한다.

▲ 와이파이로 익스텐더 N3와 연결한 후에 미리 깔려있던 앱을 통해 접속을 하게 되면 확장할 수 있는 와이파이 망들이 보는데 확장할 와이파이망을 선택 후 비밀번호를 넣게 되면 바로 설정이 끝난다.

▲ 원하고자 하는 와이파이 망에 접속하게 되면 바로 작동이 되기 시작하는데 이 때는 파랑색의 LED로 달라진다.

 

사무공간 혹은 집에 약한 와이파이 망을 강하게

오늘 브레인박스에서는 간단하게 아이피타임의 익스텐더 N3 제품의 리뷰를 진행해봤다. 실제 설치 되는 과정을 위주로 리뷰를 쓰다 보니 속도 측정에 대한 부분이 배제가 되어 있어서 조금 아쉬울 것이다. 다음 기사로 이 제품보다 상위 기종인 익스텐더 A3 제품이 조만간 다시 리뷰로 소개될 예정이다. 그 때에는 각 채널 간의 속도 등을 한번 구체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약속을 드리면 오늘 리뷰를 이만 마칠까 한다.

추천 2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