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지스타 넥슨, 네오플 그리고 엔비디아 데모 시스템 코어 i7, i5 가 주력으로 사용되

화려하게 막을 연 지스타 2016

글로벌 게임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Game Show and Trade All Round 2016)’이 11월 17일(목) 부산 벡스코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16’은 지난 2005년 이후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11월 17일부터 20일(일)까지 4일 간 진행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강신철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장, 최관호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최병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정책관<이상 주최·주관·개최도시 및 후원기관>을 비롯하여 김병관 의원<국회의원>, 백종헌 시의장<부산시의회>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게임업계에서는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이사, 최성원 룽투코리아 총괄이사,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오다 히로유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저팬아시아 부사장, 양동기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알버트 김 트위치코리아 GM이 참석하였으며 김영철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김규철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위원장, 정경석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영선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이승찬 부산게임협회 회장 등 업계 유관기관 기관장들도 참석하여 ‘지스타 2016’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였다.

최대 부스, 넥슨 시스템 데모 부스

올해 지스타에서는 아무래도 넥스 밖에 볼 것이 없다라는 이야기를 관람객들이 할 만큼 넥슨의 부스 사이즈 및 시연대 사이즈는 어마 어마했다. 모바일 게임을 위한 테블릿도 약 300여대 정도 그리고 코어 i5 기반의 게이밍 시연 시스템도 약 300대 규모로 어마 어마한 분량을 자랑했다.

▲ 넥슨의 데모 시스템은 인텔의 코어 i5 6500 프로세서와 에이수스 지포스 GTX 1060 듀얼 O3G 그래픽카드가 사용되었다.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 이었다. 일반적인 게이머들 보다라는 최근 PC 방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시스템으로 구성이 된 듯 했다.

 

웹젠 약 40대 정도의 코어 i5 시스템으로 , Mu 레젠드 시연

뮤 레진드만의 감성을 스크린의 감동으로 옮긴 새로운 시넴틱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며 실제 뮤 레젠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10분 내 임무를 완수하라!, 블러드 캐슬" 체험 기회를 준다. 또한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고퀄러티의 위스퍼러, 엠퍼사이저 코스프레 등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할 있도록 배려하였다.

 

엔비디아 부스, 코어 i7 과 지포스 GTX 1080의 환상적인 조합

매년 큰 부스로 지스타에 참여했던 엔비디아는 이번에 오버워치 게임 이벤트 전과 엔비디아의 새로운 스크린 캡쳐 툴인 "안셀" 마지막으로 게이밍 데모존을 운영위해 총 30여대의 코어 i7 그리고 지포스 GTX 1080 시스템이 사용되었다.

▲ 중앙 무대에서는 하루에 2번씩 일반 관람객과 프로 게이머 간에 오버워치 이벤트 전이 진행되었다. 진행된 시스템들은 모두 코어 i7 프로세서가 사용되었다.

 

네오플 + LG 전자 데모존 및 무대 부스

LG 전자에서는 각 시연대에 사용되는 시스템을 자사의 컴퓨터와 모니터로 사용하였다. 하지만 대회 및 기타 이벤트를 위한 행사를 위해 사용된 무대위에 피시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가 사용되었다. 무대위에 올라간 시스템은 조금 희안하게도 2개의 지포스 1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SLI 로 묶여 있는 형태였다.

 

코드명 스카이레이크, 인텔 코어 i5, i7 은..

인텔의 코어 프로세서 패밀리는 BWM 시리즈와 비슷한 네이밍 체계를 갖고 있다. "3, 5, 7" 이렇게 세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넘버링의 가장 큰 물리적인 차이는 코어의 갯수이다. 사무용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코어 i3 프로세서는 듀얼 코어를 갖고 이며, 게이밍 최적화된 코어 i5 프로세서는 4개의 코어를 갖는다. BMW 7 시리즈와 마찬가지인 플레그쉽 프로세서인 코어 i7 은 4개의 코어와 4개의 하이퍼 스레딩을 지원하며 코어 i5 프로세서 보다 200~400MHz 빠른 속도를 갖는다. 코어 i5 프로세서와 코어 i7 프로세서는 조금 이라도 빠른 성능을 맛보려는 사용자들 특히 게이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