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게이머 친화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지스타 2016 트위치 부스를 가다.

트위치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쇼’ 지스타 2016에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 자격으로 참가했다. 지스타 행사장 내에 100부스 규모로 B2C에 참여하는 트위치는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서 한국 게임사들을 해외에 소개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하고, 다양한 e스포츠 및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현장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지스타 2015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참가하게 된 트위치는 한국 게임 개발사들과 해외 시장의 연결고리 역할을 더욱 충실히 소화한다. 이를 위해, 별도의 스테이지에서 한국 게임사들의 개발자, 기획자들을 초대해 해외 시장을 노리는 신작 게임 타이틀을 해외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콘텐츠 스테이지’를 마련했다. 현재 지스타에 참가하는 게임사들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조만간 자세한 편성표를 공개할 예정이다. 해외 게임 팬들이 주 시청층인 만큼 ‘영어 스트리밍’으로 이뤄지고, 방송 제작은 트위치의 파트너인 미디어뮤즈가 맡는다.

 

트위치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e스포츠 대회들도 이번 지스타 2016 행사장을 가득 채운다. 나흘 간의 행사 기간 동안 트위치 부스 내 메인 스테이지에서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2, 도타2,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철권7 FR, 스트리트파이터V의 대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진다. 트위치는 최근 파트너사 VSL, 미디어뮤즈를 통해 VSL, MSF 등 e스포츠 브랜드를 런칭해 운영해왔다. 이 두 대회의 결승전이 이번 지스타 2016에서 화려하게 진행되는 것.

 

이 외에도 스트리트파이터V 대회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캡콤 프로투어(CPT)의 아시아 지역 파이널이 열리며, 철권7 FR로는 한국 대표와 일본 대표의 자존심이 걸린 승부 ‘강철주먹 한일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트위치는 지스타 2016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트위치에서 활동하고 있는 파트너 스트리머들이 지스타 현장에서 직접 팬들과 소통하고, 게임존에서 반다이 남코의 대전격투 게임 철권7 FR, 2K의 실시간 전략 게임 문명6를 시연해 볼 수 있다.

트위치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파트너 스트리머인 공혁준, 가브리엘, 쥬팬더, 철면수심, 김나성, 렐라, 케인이 현장에서 직접 팬들을 만나고, ‘스트리밍 에듀존’에서 직접 스트리밍을 할 예정이다. ‘스트리밍 에듀존’에서는 현장 관람객들이 직접 트위치를 통해 스트리밍 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트위치 코리아의 알버트 김 GM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트위치가 지스타 2016에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트위치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개발사, 스트리머, 게임 및 e스포츠 팬 여러분들과 함께 이번 지스타를 더욱 다채롭게 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한국 게임 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더욱 뻗어나갈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 2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