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열리는 지스타에서는 유독 하드웨어 업체들의 부스들이 상당히 참가하였다. 지스타라는 국내 최고의 게임 전시회에 이처럼 하드웨어 업체들이 앞다투어 참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출시되는 다양한 컨텐트와 게임 그리고 작년 부터 크게 회자가 되고 있는 VR 과 4K 등은 아무래도 높은 하드웨어의 지원이 필수이기 때문이며, 하드웨어의 수요 역시 대작 게임들이 출시가 되었을 때 가파르게 상승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브레인박스에서는 기가바이트 코리아 메인보드 마케팅 담당인 권용준 과장과 일문일답의 시간을 가졌다.
브레인박스 : 우선 기가바이트 본사에서 지스타2016 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가바이트 : 국내 게이밍 환경의 경우 PC에 의존하는 부분이 상당히 큰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PC 주요 컴포넌트를 공급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는 한정되어 있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용산에 찾아와서 조립하는 과거의 모습과는 다르게 현재 DIY PC 시장은 수많은 업체들간의 경쟁으로 인하여 굳이 내가 조립하지 않아도 좋은 가격으로 집까지 받아볼 수 있는 실정이라 실제로 주요 컴포넌트를 만져볼 기회가 점점 줄어들 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를 통해서 열정적인 게이머들을 직접 만나고 기가바이트 최신 정보를 게이머들에게 오감으로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금년 지스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브레인박스 : 조금 조심스러운 질문입니다만, 국내의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의 입지는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고 계십니까?
기가바이트 : 현재 자체 추산하는 점유율로는 메인보드 국내 1위로 알고 있으며 용산 최고의 쇼핑몰인 컴퓨존에서도 현재 1위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브레인박스 : 내부적인 이야기는 되었구요, 지스타 2016으로 돌아가서 이번 지스타에 전시된 기가바이트 부스 컨텐트 중에서 가장 큰 볼거리 3개만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기가바이트 : 저희는 아무래도 부품 업체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완전한 형태의 PC가 아무래도 전시가 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서요, 첫번째로, 콘박스 T6 이욱 감독님과 함께하는 랜파티 이벤트, 두번째는 NameGT 남대원씨와 싸이오닉이 함께하는 커스텀 모딩 및 질소를 통한 오버클럭 시연 마지막 세번째로는 부스의 묘미가 될 수 있는 오버워치 디바 + 메르시 코스튬플레이와 블리자드와 협업해 제작한 미니큐브스타일의 오버워치 시스템을 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실제 전시 및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만들 예정이니 지스타에 오시면 꼭 저희 기가바이트 부스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레인박스 : 외신을 통해 여러 경로로 뉴스가 먼저 나온 것으로 아는데요, 기가바이트에서 내년에 게이밍 브렌드에 변화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에 대해 공개해 줄 수있는 부분들이 있을까요?
기가바이트 : 기가바이트에서는 각각의 컴포넌트별로 프리미엄 브랜드가 다 달랐기 때문에 통합된 형태로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운영하기로 내부 결정은 난 상태입니다. 내년이지요, 2017년 신규 제품부터 적용될 준비를 하고 있으며, 공개할 시점이 되면 브레인박스를 통해서도 본격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브레인박스 : 자 그렇다면, 게이밍 시스템의 핵심인 메인보드 중에서 기가바이트에서 국내 게이머들에게 추천할 최고의 메인보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기가바이트 : 저희 입장에서는 당연히 가장 비싼 메인보드가 좋다고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추천을 하자면 개인적으로 기가바이트에서 일하기 전부터 Gaming 5 또는 UD5 급 제품을 써왔으며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 제품을 추천해 왔습니다.
이 메인보드들은 오버클럭, 고퀄러티 오디오, 작은 부품 하나도 프리미엄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메인보드 품질만으로 볼 때 넘치지 않으면서 가격대비 가장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대비 가장 완벽한 메인보드를 필요로 하시다면 특히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또한 i5, i7 급의 고사양 맞춤을 고민하신다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브레인박스 : 내년도 게임사 들과 꾸준한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는지?
기가바이트 : 인텔 100 시리즈 때부터 블리자드와 많은 미팅을 통하여 좋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내년에 진행될 아직 구체적인 프로모션까지 공개할 단계는 아니지만 히어로즈 오브 더스톰 또는 오버워치와 함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블리자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레인박스 : 이제 마지막입니다. 기가바이트가 컴퓨터를 좋아하는 혹은 게이머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이미지나 기타 전달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까?
기가바이트 : 국내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은 많은 유저분들께서 저희 제품을 사용해주시고 아껴주셨기 때문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2017년 새롭게 나오는 신규 브랜드 기대 많이 부탁 드리며 지스타에서 뵙겠습니다~!
튜닝에 대한 높은 투자 가치를 보고 있는 기가바이트와 다양한 협력 업체로 부스를 구성해
메인보드라는 주변기기의 특성상 시스템 케이스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외부에 특정 튜닝 등을 하지 않는다면 메인보드가 주는 아름다움을 느끼기 힘들며, 오버클럭킹이라는 짜릿한 튜닝을 맛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공부도 필요하다. 그렇다 보니 전문가의 손길을 필요로 한 경우가 많은데, 지스타에서 기가바이트 부스는 용산의 넘버원 하이엔드 컴퓨터 튜닝 업체인 폴라리스컴과 같이 콜라보를 준비했다.
기가바이트 부스에서는 폴라리스컴 남대원 과장의 액체 질소 냉각을 통한 오버클럭킹을 실제 볼 수 있으며, 수냉 시스템의 제작을 직접 볼 수 있는 체험관도 운영 하고 있다.
지스타 기가바이트 부스의 이모 저모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