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지스타 2016, HTC 바이브 (VIVE) 국내 공식 출시 및 제이씨현 시스템 유통 계약 체결

혁신적 스마트 모바일 및 가상현실 기술 분야의 선도기업 HTC는 오늘, 전국 주요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가상현실 시스템인 VIVE 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VIVE 는 한국 시장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되는 최초의 완전한 가상현실 시스템이다.



VIVE는 국내 유통 파트너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VIVE 공식 홈페이지 및 옥션/G마켓에서 온라인 구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수 주 내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등 전국 주 요 매장에서 구입 및 데모가 가능할 것이며, 올해 말까지는 전국 30개 이상의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각 매장에는 VIVE 데모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소비자들이 VIVE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다 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원할 경우 바로 구입할 수 있다.

HTC 아시아 태평양 지역 VR 부문 부사장 레이먼드 파오는 “고품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의 중심 국가인 한국의 소비자들은 그간 세계 최고 수준의 VR 시스템인 VIVE를 직접 체험하고, 구입하고 싶어했다” 며, “우리의 강력한 파트너인 제이씨현시스템과 함께 한국 시장에 VIVE를 출 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소비자와 미디어로부터 세계 최고의 가상현실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는 VIVE를 마침내 한국 소비자들과 개발자들에게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HTC VIVE는 한국의 VR 생태계 공동 육성을 목표로 부산시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R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BIPA) 에 의해 운영될 예정이며 HTC는 기술 관련 지원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HTC는 약 20만 여 명이 참가하는 최대의 게임쇼인 지스타 2016에서 국내 및 해외 콘텐츠 파트 너들과 함께 VIVE의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인다. 이번 쇼케이스 행사에는 국내 최대 실내 시뮬레 이션엔터테인먼트 기업인 골프존유원홀딩스의 NEXPERIENCE VR과 업계를 선도하는 게임 개발 스 튜디오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등이 참여한다.

골프존유원홀딩스 기술 전략본부 신기선 상무는 “VR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HTC VIVE의 한국 출 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VIVE가 한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할 것이라고 믿는다. 골프존유원 홀딩스는 신규 사업인 모션시뮬레이터기반 VR플랫폼인 NEXPERIENCE의 추진에 있어 HTC VIVE와 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공간기반의 기존 사업 인프라와 경험을 배경 삼아, VIVE 제품을 활용 한 VR문화가 HTC VIVE를 기다려온 VR 팬들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에게 대중화 될 수 있도록 노 력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파트너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황대실 대표는 “HTC VIVE의 국내 출시를 축하하며 VR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가상현실 시장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상황 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여러 개의 VIVE 타이틀을 발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선 VR컨트롤러, 룸 스케일 무브먼트, 내장형 카메라가 탑재된 HMD(Head Mounted Display)를 포함한 최초의 완전한 VR 솔루션인 VIVE의 국내 출시가는 125만원 이다. 출시 이후 한정 기간 동안 “더 갤러리 에피소드 1: 콜 오브 더 스타시드”와 “좀비 트레이닝 시뮬레이터” 등 완전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두 종류의 게임이 함께 배송된다. 이용자들은 VIVE의 VR 앱을 통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현실감과 완벽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HTC의 글로벌 VR 전용 앱 스토어 Viveport 에서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여행, 교육, 창의, 스포츠, 패션, 음악 등 여러 장르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