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설치하기 완전 편한 넷기어 프로세이프 클릭 스위치 GSS108E GSS116E

 

■ 네트워크 명가 넷기어가 선보이는 실용적인 스위칭 허브

인터넷없이 살 수 없는 세상, 인터넷을 무한히 확장시키는 원동력은 바로 공유기, 허브 제품들이다. 특히 유선 인터넷 연결을 대단위로 사용하는 기업들은 스위치 허브의 역할이 더더욱 중요하다. 단순히 네트워크를 확장시키는 허브들은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정말 쓸 만한 허브는 많지 않다.

이런 상황 속에서 넷기어의 프로세이프 클릭 스위치들은 설치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8포트 모델인 GSS108E, 16포트 모델인 GSS116E는 모두 벽면, 책상 위 아래, 기둥 및 책상 다리 등 저의 어느 곳에서나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 8포트 GSS108E(위), 16포트 GSS116E(아래)

간단히 넷기어의 프로세이프 클릭 스위치 8·16포트 2종을 간단히 살펴보자.

넷기어 프로세이프 클릭 스위치 ‘GSS108E’ 및 ‘GSS116E’는 각각 8개와 16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Gigabit Ethernet Port)를 내장한 제품으로 포트당 최대 2000Mbps 대역폭를 지원한다.

두 모델 모두 슬림형 컴팩트 디자인이 인상적으로 넷기어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독창적인 1-2-3-4 클릭 마운팅 시스템이 특징이다. 1-2-3-4 클릭 마운팅 시스템은 클릭 스위치를 어느 곳에든 부착하기 쉽도록 고안된 것으로 벽면은 물론 책상 상단 혹은 하단, 책상 다리, 기둥 등 일반적인 사무 환경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더불어 지저분한 케이블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 GSS108E, 16포트 GSS116E(아래)

GSS108E 모델은 2개의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제품 자체의 하우징은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어 좀 더 가볍게 만들어졌다. 2개의 USB 포트는 포트당 최대 10W, 2개 포트 합쳐서는 최대 15W까지 충전할 수 있다.

▲ GSS116E

GSS116E 모델은 USB 포트가 없는 형태로 하우징도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소재로 되어 있어 좀 더 튼튼하고 묵직하다.

▲ 전원 코드는 2개의 방향으로 원하는대로 꼽아 사용할 수 있다

오늘 살펴본 넷기어 프로세이프 클릭 스위치는 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먼저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 및 ‘포트 미러링 기능’, 접속 문제 발생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기능’, 스위치들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 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 기능만 잘 활용해도 추가적인 투입없이도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다.

넷기어 프로세이프 클릭 스위치는 소규모 사무실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고급 관리 기능을 빼고 손쉽게 초보자도 사용이 가능한 필수 관리 기능을 내장해 비용 효율성을 향상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또 비관리형 스위치처럼 네트워크 전문가의 도움 없이 설정 및 사용이 간편하고 ‘그린 이더넷(Green Ethernet)’ 기술 적용으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60%의 전력 소비 감소가 된다.

무엇보다 강조할 만한 부분은 바로 제품 보증과 관련된 부분이다. 두 모델은 모두 넷기어의 강점인 평생 품질 보증 제도가 지원된다. 임의적으로 분해하는 등의 문제없이 자연적으로 사용하다가 발생하는 문제, 고장에 대해서는 넷기어가 책임지고 보증을 해준다. 소규모 사무실, 기업에서는 매우 든든한 부분이다.

8포트 GSS108E는 10만 원선, 16포트 GSS116E는 20만 원선에 판매 중이다. 혹 스위칭 허브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살펴보기 바란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