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씨게이트, 10TB 가디언 시리즈로 국내 시장 정조준 Seagate is Back!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강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이하 씨게이트)가 새로운 10TB 용량의 가디언 시리즈 앞세워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정조준했다. 무려 10TB, 현재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고용량 HDD 제품이다.

씨게이트는 25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최근 발표한 10TB 고용량 드라이브 제품군인 ‘가디언 시리즈(the Guardian Series)’를 소개했다. 가디언 시리즈는 각 용도에 맞게 제품 디자인와 브랜딩을 다시한 제품군으로 씨게이트의 최신 제품이다.

씨게이트의 10TB제품군 가디언 시리즈는 용도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먼저 ‘바라쿠다 프로(BarraCuda Pro)’ 데스크탑 드라이브, 고용량 저장 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NAS 환경을 위한 ‘아이언울프(IronWolf)’, 그리고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영상감시에 최적화된 ‘스카이호크(SkyHawk)’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 시스템의 목적에 맞춰 최적화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 다양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필요로하는 시대가 되었다

지금 세계는 데이터 양의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인터넷 연결 모바일 디바이스와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시스템의 성장으로 관련된 빅데이터 분석과 보안 등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그 데이터량이 2020년에는 44제타바이트(1제타=1조1000억 기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양한 데이터가 만들어질 것이기에 그에 맞는 시스템 워크로드가 반영된 최적의 스토리지 솔루션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씨게이트는 이에 대한 해답으로 새로운 가디언 시리즈를 발표했다. 가디언 시리즈는 업계 최대 용량인 10TB 포트폴리오로, 오랫동안 업계를 선도해온 기술력으로 일반 사용자,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컴퓨팅, 온라인게임, 중소기업, 그리고 광범위한 영상감시 시스템 등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 속도, 용량의 삼박자를 갖춘 최적의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씨게이트의 가디언 시리즈 10TB 제품군은 지능형 캐싱 아키텍처인 ‘다층형 캐싱 기술 (MTC Technology)’, 오류 복구 제어로 드라이브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애자일어레이(AgileArray)’, 듀얼플레인(dual-plane) 밸런싱, 전력 관리 기능과 업계 최대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지원하는 ‘이미지퍼펙트(ImagePerfect)’를 탑재하고 있어 각 용도에 맞는 최적의 상태로 동작하도록 만들어졌다.

▲ ‘바라쿠다 프로’ 10TB 데스크탑 드라이브

온라인 활동과 업무 생산성에 데이터가 핵심적 역할을 하면서 고용량의 저렴한 드라이브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씨게이트는 큰 인기를 끌었던 ‘바라쿠다’ 제품을 다시 내놓았다. ‘바라쿠다 프로’는 높은 성능을 위해7200 RPM의 디스크 회전속도를 제공하고, 용량을 10TB로 늘렸으며,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절전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구매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5년 제한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바라쿠다’는 거의 모든 운용 환경과 예산에 맞게 다재다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2.5 인치 및 3.5 인치 드라이브로 구성됐으며, 특히 초경량 2.5 인치 제품의 경우 견고하게 설계된 7mm 두께의 폼팩터를 기반으로 2TB에 달하는 용량을 제공해 업계를 선도하는 가격 대 성능비를 자랑한다.

▲ NAS솔루션에 특화 설계된 ‘아이언울프’ 10TB

강력한 성능과 높은 확장성을 갖춘 ‘아이언울프’는 매일 24시간 운용되는 NAS 시스템을 위해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NAS에 최적화된 ‘애자일어레이(AgileArray)’ 기술이 탑재된 ‘아이언울프’는 드라이브 밸런싱과 더불어 동급 제품 최초로 멀티 드라이브 시스템에서의 진동을 최소화하는 RV센서를 갖추고 있다.

또 오류 복구 제어와 함께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도록 RAID 최적화가 이뤄졌고, NAS 환경에서 적재적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향상된 전력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언울프’는 사용자당 연간180TB급의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멀티유저 기술을 갖춰 업계의 기준을 끌어올렸다.

씨놀로지 (Synology)와 큐냅(QNAP)을 포함한 업계 선두의 NAS 기업들이 이미 ‘아이언울프’ 호환 및 통합 테스트를 거쳐 자사의 제품에 ‘아이언울프’ 탑재를 추천하고 있다.

‘스카이호크’ 10TB는 영상감시 장비를 위해 설계된 제품군으로 회전 진동 (rotational vibration, RV) 센서를 탑재해 읽기 및 쓰기 에러를 최소화하고, 64대 카메라의 고화질 영상을 동시에 지원한다. 64대의 카메라 지원은 ‘스카이호크’가 업계에서 최초다. 24시간 멈추지 않고 구동되는 고화질 영상 감시 시스템에 적합한 ‘스카이호크’는 또한 사용자가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옵션으로 지원한다.

▲ 가디언 시리즈 3가지 스토리지 솔루션의 특징 정리

씨게이트의 ‘바라쿠다 프로’는 국내에 출시됐으며, ‘아이언울프’와 ‘스카이호크’ 또한 다음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각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은 ‘바라쿠다 프로’가 64만 9천원, ‘아이언울프’가 59만 9천원, ‘스카이호크’가 58만 5천원’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