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퀄컴 퀵 차지 2.0 지원! 양방향 고속 충전 보조 배터리 ''즈미I QB805 5,000mAh''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이제는 한 사람당 스마트폰 한 대씩은 갖출 정도로 대중화됐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악세서리 업계도 동반 성장했다. 그중 보조 배터리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하나씩은 마련할 정도로 일상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보조 배터리 업계는 매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국내 보조 배터리 시장에 굳건한 입지를 다진 제조사는 샤오미(Xiaomi)가 대표적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결코 품질은 떨어지지 않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높은 제조사로 잘 알려져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씨넥스존(CYNEX)총판, 샤오미(Xiaomi)의 자회사 즈미(ZMI) 'ZMI QB805' 보조배터리다. 퀄컴(Qualcomm)의 퀵 차지 2.0을 지원하는 5,000mAh 급 보조 배터리다. 샤오미 보조 배터리 제품 중 가장 용량이 낮지만, 갑작스러운 외근이나 외출 등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제 'ZMI QB805' 보조 배터리를 살펴보자.

제품명

ZMI QB805 양방향 고속 충전 보조 배터리

수입처

(주)씨넥스존

용량

5,000mAh

출력

DC 5V/1A, 5V/2A, 9V/1.2A, 12V/1A

입력

DC 5V/1A, 5V/2A, 9V/1.2A, 12V/1A

크기

124 x 69 x 8.72mm

색상

화이트

▲ ZMI QB805 제원

최적의 그립감을 위한 제품 설계, 아이폰 6보다 가볍다! 'ZMI QB805' 보조배터리

▲ ZMI QB805 보조 배터리

샤오미의 파워 뱅크 제품군과 달리 플라스틱 재질의 유광 케이스와 전면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게 통일됐다. ZMI QB805 보조 배터리 표면에 새겨진 특이한 도트 패턴은 외관상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손에 쥐었을 때 미끄러짐이 덜하고,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플라스틱 케이스는 친환경 PC+ABS 소재로 구성돼 고온(90도)에 강한 외부 설계다. 보조 배터리의 핵심 중 휴대성도 우수하다. 8.7mm의 두께와 라운딩 디자인으로 마감돼 테두리 부분은 5.8mm에 불과해 2.9mm 수준 더 얇다.

한손에 딱 들어맞는 크기와 113g에 불과한 무게는 아이폰 6의 172g보다 60g가량 더 가볍다. 손에 직접 휴대하거나 주머니에 넣어 다녀도 무방한 수준이다.

▲ 길고 납작한 표준 디자인이 휴대하기 유리해

보조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보조 배터리는 자연스레 스마트폰 뒷면에 자리해 함께 휴대하게 된다. 이때 보조 배터리가 스마트폰보다 크거나 두꺼워 한손에 잡히지 않는다면 불편하다.

ZMI QB805 보조 배터리는 124x69x8.72mm의 슬림한 크기로 스마트폰과 함께 직접 휴대하기 이상적이다. 아이폰 6 Plus와 함께 크기를 비교해봤을 때 직접 손에 들고 휴대하기 적당한 크기였다.

다양한 디자인의 보조 배터리가 있지만, 길고 얇은 형태의 표준 디자인이 손이나 주머니 혹은 가방에 휴대하기 가장 간편하다.

▲ 한곳에서 모든 작업 해결! 편리한 하단 집중형 인터페이스

샤오미 NDY-02-AM은 입출력 단자를 포함한 충전 상태 표시 및 배터리 잔량 표기 LED가 제품 하단에 집중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와 같은 하단 집중형 인터페이스는 한곳에서 모든 작업을 해결할 수 있어 간편하다.

좌측부터 전원 버튼, 상태 표시 LED, 마이크로 USB 단자, USB 출력 포트가 마련됐다. 배터리 잔량은 LED 1칸부터 0~25%, 25~50%, 50~75%, 75~100% 순이다.

▲  탄탄한 내부 설계 스마트 칩셋과 회로 보호 칩셋

ZMI QB805는 충전 효율과 회로 보호 등 안정성을 고려한 전기 회로 보호 칩셋이 내장됐다. 제품 충전 시 발생할 수 있는 과방전, 과충전, 과전류 등 이상 동작에 반응해 회로를 보호하는 칩셋이다.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설계 과정을 거쳐 안정성 및 내구성이 검증됐다.

스마트 칩셋은 충전기와 연결된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출력 전압을 조절하는 칩셋이다. 기기마다 최적화된 출력 전압을 자동으로 인식해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출력 전압은 기본 5V/2A부터 9V/1.2A 최대 12V/1A까지 인식한다.

▲  폭넓은 호환성

ZMI QB805 보조 배터리는 애플의 아이폰부터 삼성 갤럭시 시리즈까지 폭넓게 호환한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와 충전을 지원해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함께 사용하는 소비자까지 사용할 수 있어 높은 범용성을 자랑한다.

 

퀄컴 퀵 차지 2.0 지원! 충전 시간 절약하는 보조 배터리 'ZMI QB805'

오늘 살펴본 ZMI QB805는 퀄컴의 퀵 차지 2.0을 지원해 충전 효율이 높은 보조 배터리 제품이다. ZMI 실험실에서 밝힌 충전 성능은 아이폰 6 플러스를 기준으로 일발 충전기의 3.3시간 대비 약 42분가량 빠른 2.6시간이 소요됐다고 밝혔다.

보조 배터리는 구매 후 꾸준히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은 고속 충전 제품을 선호한다. 갑작스러운 외근이나 외출 등 외부 활동이 잦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이다. 5,000mAh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최근 출시된 삼성의 갤럭시 노트 7(3,500mAh)을 기준으로 한 번 완충하고도 1,500mAh의 예비 용량이 남는다.

휴대성도 우수하다. 아이폰 6 플러스보다 작은 크기에 5.8mm의 테두리 두께를 통해 최적의 그립감을 느껴볼 수 있다. 113g에 불과한 무게로 직접 손에 휴대하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무방한 수준이다. 고속 충전 보조 배터리를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ZMI QB805를 살펴보길 바란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