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인 가구에 딱! 1만 원대 유무선 공유기, EFM ipTIME N6

최근 우리 사회 주거 문화의 큰 흐름은 1인 가구다. 이와 함께 주목받기 시작한 또 다른 흐름은 미니멀리즘이다.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작고 간결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 네트워크 기기 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다. 필요 이상의 확장성과 다기능 대신 간단한 구성으로 단가를 낮춘 보급형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EFM의 ipTIME(이에프엠네트웍스, 아이피타임)이 선보인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EFM ipTIME N6'(이하 아아피타임 N6)유무선 공유기다. 1만 원대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에 2개의 LAN 포트로 구성돼 소규모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보급형 제품이다.

이제 아이피타임 N6 유무선 공유기를 살펴보자.

▲ EFM ipTIME N6 제원

 

1인 가구에 딱 맞는 미니멀리즘! 'EFM ipTIME N6'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 EFM ipTIME N6

아이피타임의 정체성이 담긴 디자인을 이어받은 순백색 컬러와 모서리를 둥글게 마감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크기는 손바닥보다 작은 91x80x25mm의 초소형이다.

비좁은 공간에도 충분히 설치할 수 있어 공간 제약이 적은 편이다. 공간 활용성이 높은 특징이 있어, 별도의 브라켓 등 벽걸이는 방식은 지원하지 않는다. 무게는 92g으로 매우 가볍다.

▲ 초보자를 배려한 제품 구성

유무선 공유기를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가 가장 애먹는 부분이 공유기 설치 및 무선랜 연결이다. 아이피타임 N6 공유기는 별도의 준비 없이도 기본 제공되는 제품 구성만으로 충분히 설치할 수 있다. 랜 케이블과 9V/0.5A 어댑터, 인터넷, 무선 랜 등 각종 설명서와 보증서가 함께 동봉된다.

▲ 2개의 5dBi 고감도 안테나

아이피타임 N6 공유기는 5dBi 고감도 안테나 2개로 구성됐다. 방향과 회전이 자유로워 무선 감도 신호가 좋은 위치에 안테나 조절이 가능하다. 무선 규격 IEEE 802.11n의 채널 본딩과 다중 공간 전송 등을 지원해 무선랜 최대 링크 속도 300Mbps까지 지원한다.

안테나는 많을수록 무선 신호 범위가 넓어지는데, 아이피타임 N6는 약 20평 수준의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  1인 가구에 알맞는 단출한 후면 포트

아이피타임 N6의 후면 포트는 DC 전원 커넥터와 WAN 1개, LAN 포트 2개 총 4개로 단출한 구성이다. 1인 가구 등 소규모 환경과 함께 원가 절감을 위한 구성이다. 주로 모바일 기기 Wi-Fi 사용을 주목적으로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포트를 구분할 수 있게 WAN과 LAN 포트 색상 구성을 다르게 했다. 노란색 포트가 WAN, 주황색 포트가 LAN 포트이다. 각 포트에는 케이블 자동 감지 기능이 있어 케이블 종류와 상관없이 연결하면 자동 인식한다.

▲ 리얼텍(RealTek) RTL8196E 공유기 CPU

유무선 공유기의 핵심 부품인 아이피타임 N6의 CPU는 리얼텍(RealTek)사의 RTL8196E가 탑재됐다. 리얼텍 SoC는 랜, 오디오 칩셋에 주로 사용되며, 스위치 허브나 보급형 공유기에 주로 사용된다. 널리 사용되는 칩셋은 검증된 안정성이 장점이다. CPU 클럭은 400MHz다.

▲ 눈부심 방지, 절제된 주황색 LED

공유기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주황색 내장형 LED가 점등된다. 내부에서 점등되는 방식으로 눈부심 현상이 없고, 아이피타임의 절제된 LED 디자인을 느껴볼 수 있다. 상태 표시 부분에는 전원, CPU, 무선 동작 등 각 포트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전면에는 리셋과 WPS 버튼이 마련됐다.

 

1인 가구 환경에 충분한 구성! 실속형 유무선 공유기 'EFM ipTIME N6'

오늘 살펴본 아이피타임 N6 유무선 공유기는 1인 가구나 추가 공유기 설치를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알맞은 보급형 제품이다. 1만 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경제적이며, 작은 크기로 공간의 제약이 적어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 규격 IEEE 802.11n과 2개의 안테나 구성으로 넓은 무선 신호 범위와 최대 300Mbps 링크 속도를 지원한다. 불필요한 확장성을 최소화한 2개의 LAN 포트와 1개의 WAN 포트 구성으로 군더더기 없는 작은 크기를 유지했다. 더불어, 초보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가이드가 제공돼 큰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다.

EFM의 아이피타임은 소비자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신뢰할 수 있는 토종 국내 제조사다. 주로 부담 없는 가격의  보급형 제품을 선보여 일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다. 믿을 만한 제조사와 미니멀리즘을 실천한 아이피타임 N6는 작성일 기준 1만3천 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은 1년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