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갤럭시노트7 차량용 충전기로 딱! 벨킨 USB-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

오늘 출시된 삼성 갤럭시노트 7도 USB 타입-C 포트가 채택돼 바야흐로 차세대 규격인 USB 타입-C의 시대가 활짝 열렸다. 갤럭시노트 7에 앞서 LG G5, 넥서스 6P/ 5X, 구글 크롬북 픽셀(Chromebook Pixel) 등 다양한 업체의 여러 기기들이 USB 타입-C를 채택했지만, 파급력은 크지 않았다.

국내 시장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세계 모바일 기기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이 기록 중인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7를 시작으로 USB 타입-C를 사용함에 따라 보급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폰 악세서리 제조 및 유통 업체로 잘 알려진 한국 벨킨(belkin)은 이미 차량에서 손쉽게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C CAR CHARGER+CABLE(이하 USB-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을 출시했다.

이번 삼성 갤럭시노트 7과 잘 어울리는 벨킨 'USB-C CAR CHARGER+CABLE의 특장점을 간단히 살펴보자.

 

업계 최초! 벨킨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

 

▲ 벨킨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 + 케이블

벨킨의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의 패키지는 충전기 본체와 약 1.2m 길이의 USB-C to C 케이블이 동봉됐다. 양면으로 사용 가능한 USB-C 단자는 충전기 또는 호환되는 디바이스와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차량용 충전기 본체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휴대 및 차량 보관에 용이하다.

깔끔한 디자인이 적용된 벨킨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는 매끄러운 표면이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으며, 정면에는 벨킨 로고, 뒷면에는 제품명과 인증 등 상세 제원이 표기돼있다. 단일 USB 타입-C 포트와 LED를 탑재해 충전 상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편리하다.

 

▲ 차량 내부에서도 신속한 고속 충전

벨킨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 내부는 자사의 기술력이 담긴 USB-PD(Power Delivery) 칩셋이 내장돼 일반 5W 출력보다 최대 70% 수준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하는 27W 출력을 지원한다. 출력 9V에 3A를 지원해 최대 27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

벨킨이 밝힌 충전 성능은 구글 넥서스 5X(Google Nexus 5X) 또는 유사 기기를 배터리 방전 상태에서 충전했을 때 5W 출력 충전기와 비교해 약 70%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물론 울트라북 또는 랩탑의 경우에도 더욱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 벨킨의 믿을 만한 제품 보증 서비스

최근 들어, 스마트폰 주변 기기의 호환성 문제나 기기 고장의 주원인이 품질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 사용으로 드러났다. 주변 기기를 값싸게 마련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지나치게 저렴한 제품은 제품 품질 수준이 낮아 연결해 사용하는 기기까지 고장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품질이 검증되지 않았거나 미인증 제품을 값싸게 마련해 사용하다가 자칫 기기 고장 등의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믿을 만한 사후지원과 품질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벨킨은 2년의 무상 수리 기간과 최대 2,500불 상당의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CEW, Connected Equipment Warranty)를 제공한다. 기기와 연결된 장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한화 약 278만 원 상당의 보상을 해주는 서비스다.

 

USB 타입-C 호환하는 디바이스라면 모두 OK! 벨킨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

오늘 살펴본 벨킨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은 표준 5W 출력 충전기와 비교해 최대 27W 출력으로 약 70% 이상 빠른 충전 속도 효율을 자랑한다. 차량 시거잭에 장착해 사용하는 형태로 작은 크기와 간단한 구성으로 디자인됐다.

현재 LG G5와 넥서스 6P, 5X 등의 스마트폰과 더불어 픽셀 C, 구글 크롬북 픽셀, 랩탑 등 다양한 기기가 USB 타입-C를 탑재해 출시됐고, 오늘 삼성이 새롭게 선보인 삼성 갤럭시노트 7도 USB 타입-C 포트가 적용돼 출시됐다.

기존 마이크로 USB 방식은 점차 지원이 줄어들 전망이다. 추후 출시될 스마트 기기 신제품은 최신 USB 타입-C 규격을 채택하는 추세로 차세대 USB 표준 규격인 USB 타입-C를 탑재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갤럭시노트 7을 비롯한 USB 타입-C 지원 기기를 차량 이동 중에도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하려면 벨킨의 USB 타입-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을 추천한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