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포켓몬 GO 초보자를 위한 기초 입문서 첫번째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포켓몬 고(GO), 국내에서 즐기려면?

최근 인터넷은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게임인 포켓몬 GO 이야기로 뜨겁다. 지난 7월 6일 첫선을 보인 포켓몬 GO는 일주일 만에 전 세계를 포켓몬 열풍으로 몰아넣고 있다. 국내 언론뿐만 아니라 일반 누리꾼들도 포켓몬 GO 관련 소식을 전하고 전파하는데 적극적이다.

포켓몬 GO는 미국, 뉴질랜드, 호주에서 서비스가 시작되어 현재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하고 있지 않지만, 강원도 일부 지역과 서해안 백령도에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 포켓몬 GO를 할 수 있는 강원도 지역

국내에서 강원도 일부 지역, 서해안 백령도에서 진행 가능한 이유는 전 세계를 마름모꼴로 구분하는 데 서비스 지역에 두 지역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강원도는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 포켓몬 특수를 누리고 있다.

현재 포켓몬 GO 게임 진행이 가능한 국내 지역은 강원도 속초, 양양, 양구(동면 팔랑리, 해안면 모든 지역), 인제(서화면 친도리, 북면 용대리), 화천(화천읍), 고성이며, 울릉도도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특히 속초는 대표적인 포켓몬 GO 명소로 알려지면서 고속버스가 예약이 쇄도하는 등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포켓몬 GO 관련해 속초시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켓몬 고(GO), 설치는 어떻게?

▲ 포켓몬 GO는 QooApp을 사용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포켓몬 GO는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 않아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식으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없다. 애플 기기들은 앱스토어 내 국가를 변경하면 설치할 수 있고, 구글 기기들은 QooApp(쿠앱)을 설치하면 좀 더 쉽게 내려받을 수 있다. 쿠앱은 홈페이지를 통해 APK파일을 내려받으면 된다.

▲ 설치 후 실행한 포켓몬 GO

설치한 후 실행한 포켓몬 GO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을 제외하면 사실상 서비스 제외지역에서는 해볼 수 있는 것이 없다.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강원도 서비스 지역으로 이동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포켓몬 GO 공식 동영상

포켓몬 GO의 국내 정식 서비스는 아직 진행되지 않았지만, 현재 상황만으로 보면 정식 출시되면 상당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국내에도 탄탄한 포켓몬 마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기에 흥행 잠재력은 높은 편이다.

국내 정식 서비스 전까지 포켓몬 GO를 즐기기 위한 국내 게이머들의 강원도 방문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여름 휴가철을 앞둔 시점에 포켓몬 GO 가능한 강원도 지역들은 포켓몬 GO 특수의 혜택을 확실히 받을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 GO 경제학으로 부를 만큼 잘 만든 게임과 IP가 주는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게임 강국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도 포켓몬 GO가 시사해주는 적지 않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