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올블랙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ipTIME N104 Black, 1만 원대 착한 가격

소비자용 네트워크 기기 시장의 주력 상품은 유무선 공유기다. 소비자가 유무선 공유기를 선택할 때는 와이파이를 안정적으로 마음껏 사용하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인지 확인한다. 일반 소비자들은 빠른 속도와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춘 값비싼 유무선 공유기가 그다지 필요치 않고,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유무선 공유기를 더 찾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 네트워크 시장에 굳건히 자리를 지키는 기업은 EFM 아이피타임이 대표적이다. 아이피타임은 수년 간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성으로 시장에서 인정받은 토종 기업이다. 오늘은 지난번에 살펴본 N604 Black와 함께 출시되었던 N104 Black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려고 한다.

아이피타임 N104 Black은 실속형 제품으로 아이피타임 고유의 백색이 아닌 올 블랙 디자인을 사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100Mbps 급 광랜을 지원해, 일반 가정집이나 소규모 사무실에 어울리는 소비자용 유무선 공유기다. 이제 아이피타임 N104 Black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자.

▲ EFM ipTIME N104 Black 스펙

 

유니크한 올블랙 디자인, ipTIME N104 Black 유무선 공유기

 

▲ 아이피타임 N104 Black 외형

아이피타임 고유의 제품 콘셉트는 깔끔한 무채색과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다. 이번에도 모서리를 둥글게 디자인해 아기자기한 느낌의 작은 사이즈를 강조했다. 아이피타임 제품은 대부분 순백색 컬러를 사용하는데 이번 N104는 올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 구성 품목

본체와 9V/ 0.5A 어댑터, 랜선, 초보자를 위한 인터넷, 무선랜 연결 가이드가 포함되어있다. 특히 케이블도 블랙 색상으로 적용돼 본체와 연결했을 때 일체감이 느껴져 잘 어울린다.

▲ 1Tx-1Rx 5dBi 고감도 안테나

5dBi 고감도 안테나는 방향과 회전에 제약이 없으며 일체형이다. 싱글 밴드를 지원해 2.4GHz 주파수 대역에 최적화되어있다.

5GHz 대역에 비해 파장이 더 길어 넓은 수신 범위를 제공한다. 그러나 2.4GHz 주파수 대역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밀집 지역에서 전파 간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 가정에서 충분한 4개의 LAN 포트

아이피타임의 커넥터는 총 5개로 구성되어있다. WAN 포트를 노란색, LAN 포트는 주황색으로 지정해 한눈에 구별할 수 있게 했다. 일반 가정이나 소규모 회사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구성이다. Wi-Fi와 적당한 무선 기기와의 연결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 쿨링 효율 극대화한 통풍구 설계

아이피타임 N104 Black은 저전압/ 저발열 설계 기술과 공유기 내부에 발열을 가장 효율적으로 방출하는 쿨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외부 공기와 내부 열기의 순환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패턴 환풍 구조로 설계되었다.

▲ 절제된 히든 라이팅(Hidden Lighting) LED

상태 표시등에는 전원, CPU, LAN 등의 연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점등된다. 아이피타임의 히든 라이팅 디자인이 적용돼 오렌지색 LED가 내부에서 작동한다. 히든 라이팅 방식은 취침시 눈부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

전면에 위치한 WPS 버튼은 SSID 등 복잡한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버튼을 통해 손쉽게 무선 연결을 지원해 한결 편리하다.

▲ 무선 규격 IEEE 802.11n

최신 802.11ac 규격은 아니지만 광인터넷(FTTH) 100Mbps를 지원한다. 802.11n 2.4GHz 주파수를 사용하며 채널 본딩 기술과 다중 공간 전송 등 무선랜 링크 속도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 또한, 802.11n 150Mbps 급 무선랜 카드와 사용 시 최대 무선 링크 속도 150Mbps를 지원한다.

▲ 미디어텍의 MT7688 칩셋 탑재

아이피타임 N104 Black의 핵심 부품으로 미디어텍의 MT7688 컨트롤러 칩셋이 탑재됐다. 고성능 칩셋을 사용할수록 트래픽에 강하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MT7688 칩셋은 이전 모델 대비 좀 더 정교한 저전력 칩셋이다. CPU 클럭은 580MHz다.

▲ WOL(Wake on Lan) 지원

WOL(Wake on Lan)은 공유기와 연결된 기기를 네트워크 내, 외부에서 원격 설정을 돕는 기능이다. 기기 간 상호 WOL을 지원한다면 네트워크 신호를 통해 전원을 켜고 끄는 등의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아이피타임 WOL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PC를 켜고 끄는 등의 사용자 편의를 돕는 기능이다.

 

1만 원대 소비자용 유무선 공유기, EFM ipTIME N104 Black

오늘 살펴본 유무선 공유기는 가정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네트워크 기기로 자리 잡았다.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에서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4개의 LAN 포트 구성으로 소규모 사무실에도 충분한 확장성까지 갖췄다.

비교적 순백색 컬러가 많은 아이피타임 제품에 올 블랙 디자인을 적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과감한 올 블랙 색상을 사용했지만 아이피타임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는 유지해 낯설지 않은 모습을 느낄 수 있다.

싱글 밴드를 지원하는 1개의 안테나와 IEEE 802.11N 무선 규격을 기반으로 해 2.4GHz 주파수 대역만을 사용할 수 있다. 전원이 꺼질 틈이 없는 공유기 특성상 저전력 컨트롤러 칩셋과 제품 자체의 소비전력도 4.5W 이하로 매우 낮아 경제적이다.

아이피타임 N104 Black은 1만 원대 중반도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아이피타임은 부담 없는 소비자용 가격대와 더불어 안정성을 꾸준히 인정받아온 기업이기 때문에 신뢰해도 좋다. N104 Black 유무선 공유기는 1년의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