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정체없는 기가비트 스위칭허브 ipTIME H6008-IGMP, 인테리어 효과와 홈 네트워크 구성까지!

 

요즘은 무선통신 기술의 발전을 가정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보급화가 빠르게 이루어진 스마트폰만 봐도 그렇다. 2대 이상의 PC를 구성하고자 공유기를 찾는 소비자보다,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집에서도 맘껏 와이파이를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전화, IPTV 넓게는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인터넷망을 통해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성하는 이른바 '홈 네트워크'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홈 네트워크는 대개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하다면 말짱 도루묵이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앞서 말했던 네트워크 속도가 급격히 줄어드는 등 속도 둔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EFM ipTIME H6008/ H6005 - IGMP 스위칭 허브 제품이다.

통신 효율을 향상시킨 방식의 스위칭 허브는 대역폭이 커서 여러 개의 포트 입력을 동시에 받을 수 있으며, 특정 포트와 연결된 기기에만 데이터를 1:1로 전송하는 등 훨씬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아이피타임의 H6005, H6008 제품 모두는 기가 비트를 지원해 대용량 파일 전송 등 대역폭 사용이 많은 헤비 네트워킹 사용자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이제 EFM 아이피타임의 스위칭 허브 H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IGMP 스누핑 지원, 기가 비트 기반의 스위칭 허브 ipTIME H6008/ H6005

 

▲ ipTIME H6008/ H6005 외형

아이피타임의 디자인 콘셉트는 깔끔한 순백색 컬러와 모서리가 둥근 형태다. 한 손에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

상태 표시등과 전면에 점등되는 Blue LED도 순백색의 배경과 잘 어울리며, 요란하지 않은 절제의 미학이 담긴 히든 LED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 ipTIME H6008/ H6005 의 후면 커넥터

제품명 마지막 자리 숫자 8, 5는 후면 커넥터의 LAN 포트 개수를 의미한다. H6005는 5개 H6008의 커넥터는 8개로 넓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전원부와 LAN 포트만으로 구성된 단순한 방식이지만 LAN 포트에 IPTV 셋탑 자동 감지 기능이 내장돼 연결 시 자동으로 감지해 트래픽을 IPTV로 제한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하다.

▲ 바닥면 전체를 활용한 통풍구

ipTIME H6008, H6005는 저전압 설계 기술과 공유기 내부에서 발생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해 바닥면 전체에 작은 도트 패턴이 적용된 통풍구를 통해 열순환과 방출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 은은한 BLUE LED 인테리어 효과

ipTIME H6008/ H6005-IGMP의 디자인 키워드와 어울리게 차분한 블루 LED를 탑재했다. 제품 내부에 LED가 내장되어있어, 은은하게 빛나는 LED를 표현했다.

 

▲ 리얼텍의 RTL8370N 고성능 칩셋 탑재

ipTIME H6008, H6005의 핵심 부품으로는 리얼텍의 고성능 RTL8370N 컨트롤러 칩셋이 탑재되었다. 칩셋의 성능은 높을수록 트래픽에 강하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 유지에 유리하다.

 

▲ 기가 비트 표준 IEEE802.3ab 지원

ipTIME H6008, H6005은 1000Mbps 표준 규격인 IEEE802.3ab를 비롯해 10/ 100Mbps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동작한다. 특히, 별도의 변환 장치 없이 네트워크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 전용 IGMP 스누핑 지원

ipTIME 스위칭 허브 H6008, H6005의 가장 큰 특징은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를 위한 IGMP 스누핑 지원이다. 데이터를 일반 허브에서 처리하는 경우,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트래픽 부하가 증가할 수밖에 없다.

특히, IPTV의 경우 IGMP 스누핑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감지되며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 트래픽을 IPTV로 제한해 독립적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하다.

 

 

정체 없는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ipTIME H6008-IGMP,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와 홈 네트워크 구성까지!

기존 더미 허브는 수신된 데이터를 허브에 연결된 모든 기기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전송 중에는 다른 컴퓨터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치명적이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해 나온 제품이 스위칭 허브다.

독립적인 네트워크 회선을 통해 연결된 기기 하나당 1:1로 연결해 필요한 기기만 판단해서 전달하는 방식으로 동시에 다른 컴퓨터로 작업도 가능해졌다. 특히, 필요한 데이터만 전송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과부하 현상도 적어지며, 회선이 많아질수록 전송 속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병목 현상 등의 문제도 한층 개선됐다.

오늘 살펴본 아이피타임 H6008, H6005-IGMP 스위칭 허브는 IPTV나 인터넷 전화 등 연결된 회선에 따라 전송되는 아이피를 분산시켜줘 정체 없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해준다. 특히 IGMP 기능을 통해 트래픽을 IPTV로 제한하는 등 소규모 회사나 가정 환경에서 홈 네트워크 구성에 적합한 제품이다.

H6008은 8포트 커넥터의 확장성을 가졌음에도 작성일 기준 온라인 최저가 4만 원대 초반의 가격대를 형성 중이며 수년간 소비자로부터 편의와 성능을 인정받은 아이피타임은 무상 수리 보증 기간도 2년으로 늘렸다. H6005는 5포트 구성으로 2만 원대 중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성비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추천 1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