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한층 더 강화된 디자인과 1690만 색상 풀 RGB LED로 돌아온 제닉스 TESORO M9 SPECTRUM

 

기계식 키보드와 SSD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 한번 사용하고 나면 계속 사용하게 된다는 점이다. 멤브레인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HDD를 사용하다가 SSD를 사용하면 다시 멤브레인 키보드와 HDD로 돌아가기 못한다는 여담이 있다. 그만큼 기계식 특유의 경쾌한 타건음과 손에 감기는듯한 타건감이 매력적이라는 이야기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스위치는 제조사, 키압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지만, 보편적으로 청축 키스위치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기계식 키보드 입문이나 제품 구매에 있어 청축 제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역시 5천만회 이상의 클릭 수명을 자랑하는 카일사 청축 키스위치를 탑재한 XENICS TESORO M9 SPECTRUM(이하 테소로 M9)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다.

1690만 색상의 화려한 RGB LED를 탑재했고, 국내 최초의 LED 기계식 키보드였던 TESORO M7 LED의 후속 모델이다. 6년의 긴 공백끝에 후속 제품 출시되어 기존 TESORO 키보드를 사용하던 게이머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다채로운 RGB LED와 게이밍 키보드답게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더불어,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해 게이밍 기능에도 충실한 제닉스 테소로 M9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690만 색상 지원 풀 RGB LED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TESORO M9 SPECTRUM

 

▲ 제닉스 테소로 M9 스펙트럼

제닉스 테소로 M9는 이전 M9 시리즈와는 완전히 달라진 외형으로 제작되었다. M7의 네모 반듯한 기본적인 디자인과는 달리 각이 져 있는 베젤이 더욱 게이밍 키보드스러운 외형을 보여준다.

탈착식 손목 받침대와 하단에도 LED가 탑재되어 한층 더 완성형이라는 느낌을 준다.

 

▲ 제닉스 테소로 M9 SPECTRUM 구성 품목

제닉스 테소로 M9의 구성 품목은 키보드 본체, 제품보증서가 포함된 사용설명서, 청소용 브러쉬로 구성되어있다.

 

▲ 제닉스 테소로 M9 스펙트럼의 탈착식 손목 받침대

제닉스 테소로 M9는 플라스틱 재질의 탈착식 손목 받침대를 기본 제공한다. 키보드 하단 중앙에 위치한 고리에 간편하게 걸어 사용할 수 있으며, 결속력도 꽤 괜찮았다.

손목 받침대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곳곳에 부착되어 총 6개의 패드가 붙여져있다.

 

▲ 하단에 위치한 고리에 간단히 끼워 넣으면 된다.

 

▲ 내장형 USB 허브와 오디오 포트

제닉스 테로소 M9는 이전 M7에서 유용하게 쓰인 USB 허브와 오디오 포트를 그대로 이어 받았고, 같은 위치에 자리 잡았다.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 제품인 만큼 편의성을 한층 더 강조한 구성으로 사용자 만족도글 높인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넘버패드 상태 표시 LED에 테소로 M9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로고가 새겨져있으며 LED가 점등된다.

 

▲ 금 도금 단자와 직조 케이블

제닉스 테소로 M9는 게이밍 키보드답게 빠른 신호 전달에 유리한 금 도금 단자와 선꼬임, 단선 등에 강한 직조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테소로 M9는 자체 USB 허브를 제공하기 때문에 키보드 전원 케이블과 USB 허브 케이블 마이크, 오디오 총 4개의 케이블로 구성되어있다.

 

▲ 미끄럼 방지 패드와 높이 조절 틸트 기능

양쪽 위 아래와 중앙 하단에 그리고 틸트 패드 까지 총 8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다. 묵직한 무게와 8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로 키보드가 밀리거나 뒤틀리는 현상이 없었다.

 

▲ 마제식 스테빌라이저

제닉스 테소로 M9는 키캡을 철심에 끼워 사용하는 방식의 마제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다. 타건 시 특유의 울리는듯한 공명음을 들을 수 있으며, 철심에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다.

 

▲ 인체공학적 키캡 각도 설계 방식 스텝스컬처2

키보드의 키캡 높이와 각도를조절해 낮은 열의 키는 비교적 높게 반대로 높은 열은 낮게 해 아래에서 위로 계단식의 형태로 배열된 방식이다.

장시간 키보드를사용하더라도,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된 인체공학적 키보드 구조이다.

 

▲ 영문 이중 사출 한글 레이저 각인 인쇄

고가의 키보드에 주로 사용되는 방식인 이중 사출과 레이저 각인 인쇄가 적용된 키캡은 한층 더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키캡의 글자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리는 등의 현상이 적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 게이밍 키보드의 필수 기능 무한 동시 입력

게이머와 게이밍 키보드 모두 양보할 수 없는 필수 기능이다. 게임을 진행할 때 요구되는 복잡한 키 조합을 사용할 때 기존 고스트키(키 씹힘) 현상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 제닉스 테로소 M9 스펙트럼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키

기본 104키 구성에 기능키(FN) 과의 조합으로 게이밍에 필요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지원한다. F1~F5는 단일 LED 색상 변경에 쓰이며 제닉스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별 프로파일을 저장해 키캡 각각의 LED색상을 변경하거나 매크로를 지정하는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F7~F12까지는 미디어 및 볼륨 관련 단축키를 지원하며 이외에 G키모드, 인터넷 뱅킹이나 특정 온라인게임에서 호환 문제를 방지한 6키 입력 모드를 지원한다.

 

▲ 1690만 색상 지원 풀 컬러 RGB LED 탑재

1690만 색상의 풀 RGB LED가 탑재돼 각양각색의 화려한 LED로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한다. 기능 키(FN)와 방향키를 통해 LED의 밝기와 이펙트를 변경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커스터 마이즈 이펙트와 LED가 물결치듯 흐르는 웨이브(Wave) 모드, 전체 컬러가 무작위로 변경되는 랜덤 모드 등이있다.

이중 특이한 이펙트는 USB 허브에 오디오 단자를 연결했을 때 PC에 실행된 사운드에 맞춰 LED가 반응하는 오디오(Audio) 모드가 인상적이다.

 

▲ 제닉스 테소로 M9 스펙트럼의 하단 LED

 

 

▲ 제닉스 테소로 M9의 풀 컬러 RGB LED 효과를 감상해보자.

 

한층 더 강화된 디자인과 1690만 색상 풀 RGB LED로 돌아온 제닉스 TESORO M9 SPECTRUM

 

오늘 살펴본 제닉스 테소로 M9 스펙트럼은 국내 최초로 LED를 탑재해 많은 게이머들에게 인기 끌었던 테소로 M7의 후속 제품이다. 2년의 개발 기간끝에 기존 단일 색상 LED에서 1690만 색상의 RGB LED를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로 탈바꿈했다.

네모 반듯한 키보드 본연의 모습이었던 M7과 상반된 모습의 M9 스펙트럼은 전체적으로 크고 넓어졌으며 더욱 견고해졌다. M9 스펙트럼의 각이 져 있는 외형과 곳곳에서 느껴볼 수 있는 LED는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닉스는 치열한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서 엇비슷한 기능과 많이 본 듯한 디자인이 아닌 자사의 고유한 디자인과 기술력을 통해 하드웨어 및 디자인 측면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주로 고급형 키보드 제품 구성에 포함되는 USB 허브와 손목 받침대 등 무한 동시 입력과 카일사 청축 키스위치를 탑재해 전체적으로 고급화된 제품 구성을 자랑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제닉스 TESORO M9 SPECTRUM은 청, 적, 갈축 제품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12만 원 중반대의 가격을 형성중이다. 게이밍 기기 전문 업체인 제닉스의 믿을 만한 1년의 사후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탄탄한 게이밍 구성과 풀 컬러 RGB LED를 통해 튜닝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