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기계식 키보드 입문용 강추! 제닉스 STORMX K7

2016년도 2015년처럼 PC 주변기기 시장의 활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기계식 키보드 시장은 참여 업체가 더 늘어나고, 신제품 출시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중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업체로 친숙한 제닉스는 올해 4종의 기계식 키보드 신제품을 출시했고, 지난 2월에만 3종의 신제품을 연달아 출시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화이트 단일 색상의 XENICS STORMX K7(이하 제닉스 스톰엑스 K7) 청축으로 카일사 스위치를 사용했고, 이외에도 적축, 갈축의 제품이 함께 출시되었다. 메탈 하우징과 영문 이중 사출, 한글 레이저 각인 인쇄로 더욱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게이머에게 필수 요소인 무한 동시입력, 1ms대 응답 속도 등의 게이밍 요소를 두루 갖춘 기계식 키보드이다.

더불어, 화려한 6가지 색상으로 점등되는 LED는 게이밍 키보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제닉스 스톰엑스 K7의 LED는 키캡 배열별로 분류되어 각각 다른 색상의 LED를 발광해,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한다. 추가로 키보드 양쪽 측면에 단일 화이트 색상의 사이드 LED가 탑재되어 제닉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외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와 윈락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5천만 회 이상의 클릭 수명을 가진 카일사 청축 키스위치를 탑재했다. 이제 제닉스 스톰엑스 K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메탈 프레임, 6색 계단식 LED 탑재! 더욱 고급스러운 XENICS STORMX K7

 

▲ 제닉스 스톰엑스 K7

제닉스 스톰엑스 K7은 일체형 팜레스트까지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무광의 흰색 키캡 그리고 메탈 프레임과 떼놓을 수 없는 관계인 비키 스타일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 잘 어울린다.

 

▲ 제닉스 스톰엑스 K7 구성 품목

제닉스 스톰엑스 K7의 구성 품목은 키보드 본체, 제품보증서가 포함된 사용설명서, 절연방지필름이 동봉되어있다. 간혹 접지가 미흡한 환경에서 K7의 메탈 프레임 상판에 전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절연 방지 필름을 제공한다.

 

▲ 강한 내구성의 메탈 프레임과 깔끔한 비키 스타일

키보드의 디자인은 상판 색상과 재질이 좌우한다. 비키 스타일 게이밍 키보드 중에는 알루미늄 상판 재질을 강조하기 위해 비키 스타일을 적용하는 제품을 흔히 볼 수 있다.

메탈 프레임 상판은 강한 충격에 강하며, 비키 스타일은 이물질이나 음료 등 오염에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 일체형 손목 받침대 STORMX K7 각인

제닉스 스톰엑스 K7은 상판과 같이 일체형 손목받침대에도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다. 덕분에 통일성있는 외형을 갖추게되었으며, 키보드와 손목 받침대에 이질감이 들지 않았다.

더불어, 조립식이나 마그네틱 손목 받침대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연결부위 파손 혹은 결속력이 약해 떨어지는등의 염려는 하지 않아도된다. 손목 받침대에는 제닉스 스톰엑스 라인업을 알리는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 미끄럼 방지 패드와 높이 조절 틸트 기능

양쪽 위 아래 두 개씩 총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다. 높이 조절 다리도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은 정도의 높이다. 높이 조절 다리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면 좀더 미끄럼 방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USB, PS/2 모두 호환하는 금 도금 단자와 직조 케이블

제닉스 스톰엑스 K7은 게이밍 키보드답게 빠른 신호 전달에 유리한 금 도금 단자와 선꼬임, 단선 등에 강한 직조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케이블이 얽히지 않게 정리해주는 벨크로타이와 노이즈 필터도 함께 제공된다.

 

▲ 조립이 간편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개인차가 있지만, 특유의 철심소리가 나는 기존 마제식 스테빌라이저가 아닌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었다. 조립이 간편해 언제든 손쉽게 분해 및 조립할 수 있다. 제닉스 스톰엑스 K7의 PCB는 강렬한 레드 색상을 띄고있다.

 

▲ 빠르고 안정적인 타이핑에 유리한 스텝스컬처2 방식

키보드의 키캡 높이와 각도를조절해 낮은 열의 키는 비교적 높게 반대로 높은 열은 낮게 해 아래에서 위로 계단식의 형태로 배열된 방식이다.

장시간 키보드를사용하더라도,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된 인체공학적 키보드 구조이다. 측면에 보이는 패턴 무늬는 화이트 색상 LED가 점등되는 사이드 LED가 탑재되어있다.

 

▲ 단일 화이트 색상 사이드 LED

 

▲ 영문 이중 사출 한글 레이저 각인 인쇄

고가의 키보드에 주로 사용되는 방식인 이중 사출과 레이저 각인 인쇄가 적용된 키캡은 한층 더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키캡의 글자가 지워지거나 번들거리는 등의 현상이 적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 제닉스 스톰엑스 K7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키

기본 104키 구성에 기능키(FN) 과의 조합으로 게이밍에 필요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지원한다. 사용 빈도가 높은 계산기, 컴퓨터, 아웃룩, 홈 단축키가 F1~F4에 위치해있다.

F5~F8은 정지, 시작, 이전/ 다음 등이있다. F9~F12는 플레이어, 볼륨 증가/ 감소, 음소거와 같은 미디어 기능이다. 조합 키 FN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윈락기능도 지원한다.

 

▲ 배열에 따라 달라지는 내장 LED 색상

LED가 계단식으로 내장되어있어 각 키 배열마다 내장된 LED의 색상이 다르다. 위에서부터 빨강, 파랑, 초록, 보라, 분홍, 주황 순이다.

 

▲ 계단식 배열의 6가지 색상 LED

6가지 색상의 LED가 키캡 배열별로 각각 다른 색상으로 점등된다. 풀 RGB LED는 아니지만 튜닝 효과를 느끼기엔 충분했다. 밝은 곳에서 점등했을 때도 선명하게 LED를 확인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기능키(FN)를 조합해 LED를 끄고 켤 수 있으며 밝기 조절 및 속도 조절은 SL(Scroll Lock)과 방향키 위, 아래를 통해 조절할 수 있으며, 1~3단계까지 조절 뒤 브레스 보드로 진입한다. PD(Page Down)키는 LED 이펙트를 세가지로 변환할 수 있다. PB(Pause Break)는 사이드 LED 점등 유무를 결정할 수 있으며, END키를 통해 LED를 커스터 마이징할 수 있다.

 

 

 

▲ 제닉스 스톰엑스 K7 LED 효과를 감상해보자.

 

 

세련된 메탈 프레임과 키감, 게이밍 기능 모두 합격점! 화려한 계단식 LED까지 XENICS STORMX K7

 

 

오늘 살펴본 제닉스 스톰엑스 K7 기계식 키보드는 카일 청축 스위치를 기반으로 1ms대 응답 속도와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해, 디자인과 키감뿐만아니라 게이밍 요소까지 두루 갖춰진 완성형 게이밍 키보드 제품이다.

더불어,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메탈 재질 상판을 일체형 손목 받침대까지 적용해 통일성있는 외형을 연출했다. 또, 6가지 컬러 LED를 계단식으로 배열해 RGB 키보드 못지 않은 화려함과 튜닝 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올해 제닉스의 기계식 키보드 야심작 중 하나인 스톰엑스 K7은 8만 원대 후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게이밍 키보드로써 부족함없는 구성을 갖추고 있다.

제닉스의 스톰엑스 K7은 게이머 유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것으로 전망되며, 게이밍 기기 전문 업체인 제닉스의 믿을 만한 1년의 무상 A/S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화려한 LED와 키감, 게이밍 기능까지 모두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