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타악기같이 시원한 소리 들려주는 UE 붐 2 블루투스 스피커!

모바일 기기의 득세에 관련 주변기기 판매량도 많이 증가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모바일 기기의 혜택를 받은 대표적인 주변기기로 가정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활동할 때 사용하기 위해 많은 소비자가 구매하고 있다.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얼티밋이어(이하 UE)도 꾸준히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바닷가나 스키장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다채로운 색상의 휴대용 무선 스피커 'UE 붐 2'(UE BOOM 2)를 출시했다. 신제품 UE 붐 2를는 전작인 'UE 붐(UE BOOM)'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최신 얼티밋이어 블루투스 스피커, 붐 2

 

▲ 얼티밋이어(UE) BOOM2(붐 2)

UE 붐 2는 원통형 디자인이 마치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 얼티밋이어(UE) BOOM2(붐 2) 패키지

UE 붐 2는 원통형 플라스틱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충전 케이블, 어댑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얼티밋이어(UE) BOOM2(붐 2)

UE 붐 2는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360도 전 방향 스피커 UE 붐을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새로운 UE 붐2는 UE 붐보다 음량이 25% 더 향상되었다.

UE 붐 2의 크기는 67x180mm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며, 물과 오염, 강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전 방향으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IPX7 등급의 강력한 방수기능을 지원하고, 5피트(약 1.5m)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 자전거나 차량에 거치하기 쉽게 만들어졌다

UE 붐 2는 물병과 비슷한 크기와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자전거 물병 거치대에 넣거나 차량의 컵걸이, 가방에 제품을 달고 다닐 수 있다. 일상 속에서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생활밀착형 블루투스 스피커다

▲ 중앙에 오목하게 들어간 전원 버튼과 볼록하게 튀어나온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 큼직한 음량 조절 버튼

▲ 바닥면은 커넥터가 몰려 있다

바닥면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와 외부 기기와 연결을 위한 AUX 포트가 있다. 두 포트 모두 방수를 위해 덮개로 덮여있다.

▲ 바닥면 연결고리, 연결고리를 분리하면 삼각대에 고정할 수 있는 나사 홈이 있다

 

UE 붐 전용 앱을 활용하면 활용성이 2배!

▲ iOS와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UE 붐 앱을 내려받으면 된다

앱을 통해서는 붐 2를 좀 더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터치를 통해 볼륨이나 전원을 조정할 수 있으며, 남은 배터리 양도 확인할 수 있었다. 직접 EQ를 조정하거나 알람도 설정할 수 있었다. 더블 업은 2대의 붐 2를 연결해 2채널 스피커처럼 활용하는 기능이다.

블록 파티는 붐2를 친구들이 추가로 연결해 각자 가진 음악을 붐2로 재생해 듣는 기능이다. 붐2를 공유해 사용하는 개념으로 각자가 DJ가 되는 것이다.

▲ 세부 설정과 업데이트

앱의 세부 설정을 통해서 블루투스 페어링시 표시되는 이름과 경고가 나올 때 나오는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해 붐 2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앱을 통해 붐 2를 업데이트해 사용할 수도 있다.

 

 

직접 들어본 UE 붐 2, 작지만 묵직한 소리 뽐내

▲ 탄탄한 소리를 들려준 UE 붐 2

UE 붐 2의 전원을 넣으면 전반적인 소리 균형을 들을 수 있는 타악기 소리와 함께 경쾌하게 시작된다. 붐 2는 360도 전 방향에서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소리가 골고루 들린다. 출력은 20W로 크기 대비 출력이 높은 편이다.

내부 스피커는 2개의 유닛과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저음을 담당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 장착으로 힘 있고 묵직한 저음을 들려준다. 실제 중저음 출력을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한차원 높은 출력과 재생력을 자랑했다.

음량도 큰 편으로 실내에서는 음량을 올리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음량을 올리면 실외에도 충분히 사용할 만하다.

 

 

실내외를 가리지 않는 블루투스 스피커 UE 붐 2

▲  탄탄한 블루투스 스피커 UE 붐 2

UE 붐 2는 디자인과 기능, 소리 모두 균형 잡힌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이다. 2시 반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 하루 정도는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4개의 내장 스피커는 고음부터 중저음까지 탄탄하고 힘 있는 소리를 들려줬다. 여기에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UE 붐 2 전용 앱으로 2개의 붐 2를 페어링 하는 등 여러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UE 붐 2의 가격은 인터넷 가격으로 약 25만 원대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값어치도 못하는 제품도 아니다. 괜찮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충분히 구매할 만한 가격이다. 사용 빈도가 많고, 활용 범위가 넓다면 좀 더 UE 붐 2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UE 붐 2는 블랙, 블루, 레드, 퍼플, 그린의 5종의 색상으로 출시되어 판매 중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