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게이밍 PC로 인텔 코어 i5-6600 탑재 조립PC 샀더니 산타 선물의 대박이 터졌다!

 

PC로 시간 보내기 딱 좋은 겨울, 특히 12월이 되면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 등 여유 시간이 늘어나 PC 구매가 활발히 이뤄진다. 인텔은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둔 시기 정품 프로세서와 정품 프로세서 탑재 PC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올해도 여김 없이 진행된 인텔의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는 '인텔 산타와 해피 크리스마스'로 명명되었고, 산타 선물로 스카이레이크 조립 PC와 안성맞춤 '커브드 모니터'를 비롯해 외장 하드, 겨울철 꼭 필요한 가습기가 증정된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좋은 선물인 커브드 모니터를 증정하기 위해 산타가 직접 출동했다. 지난번 카처 한국지사에서 근무하는 디자이너 박준희 씨에 이어 두 번째 행운의 주인공을 만나가 위해 찾아간 곳은 많은 IT 기업들이 모여있는 구로디지털 단지였다.

행운의 주인공은 구로디지털단지 소재 기업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는 김주현 씨였다. 김주현 씨는 개인적인 용도로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i5-6600이 탑재된 조립 PC를 구매해 산타 선물을 받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다.

PC를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래머 김주현 씨는 사무적인 용도로도 PC를 많이 사용하고, 귀가 후 집에서도 PC 사용이 많다고 밝혔다. 이번 코어 i5-6600 탑재 조립 PC를 구매한 이유도 집에서 좀 더 원활한 게임을 즐기기 위한 PC를 새로 구축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김주현 씨가 이전에 사용했던 PC는 5년 전에 구매했던 2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PC로 성능적인 한계를 많이 느꼈다고 한다. 계속 PC를 교체할 시기를 저울질하던 중이었고, 인텔 차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PC를 구매해야겠다고 마음먹었던 중에 신제품 출시 시기가 점점 연기되었고, 더는 기다릴 수 없다고 생각해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가 탑재된 PC를 구매했다고 한다.

김주현 씨가 평소 즐기는 게임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게임들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디아블로3'와 같은 게임이었고, 지금은 얼마전 출시된 스타크래프트2 확장팩인 공허의유산 싱글플레이를 열심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의 게임들은 비교적 PC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다. 김주현 씨가 사용하던 이전 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GTS 450 그래픽카드 기반 PC로는 진행이 느릴 수 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2는 많은 3D 유닛이 등장하고, 이를 처리하는데 CPU 성능이 중요하므로 구형 프로세서를 사용하다 보면 게임 진행이 느릴 수 있다.

김주현 씨는 게임을 포함한 다용도 목적으로 코어 i5-6600이 탑재된 조립 PC를 구매하는 데 약 120만 원을 지출했다. 그래픽카드도 함께 고성능의 지포스 GTX 960을 구매해 평소 즐기는 블리자드 게임들을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PC 구매 후 체감 성능이 향상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세대마다 약 10%의 성능 향상이 있다. 김주현 씨가 사용하던 2세대 코어 프로세서 대비 이번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는 약 40% 이상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그래픽카드까지 함께 교체했으니 게임에서의 성능은 50% 이상 향상되었고, 실제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아진 것이다.

겨울 방학을 앞두고 여러 게임 기대작이 선보이고 있는 만큼 혹 게이밍 PC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김주현 씨처럼 인텔 6세대 프로세서 중 코어 i5급 프로세서를 선택하면 뛰어난 성능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구매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정품 프로세서를 사용했느냐 하는 것이다. 일반 소비자들은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인텔 프로세서가 정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공식 유통사를 거치지 않은 비정품 제품들도 다수 유통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 인텔 프로세서 공식 유통사는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3곳이며, 이들 수입사에서 제공하는 정품 바코드 스티커가 박스에 부착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정품은 품질, 서비스, 기술 지원 등 정품 서비스와 보증을 받을 수 있다. 현재는 정품 프로세서에 한해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플러스 90일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