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미니 타워 케이스의 핫한 신인 등장! 한미마이크로닉스 루키 Mini USB 3.0

최근 국내 PC 케이스 시장에 미니 타워는 미들 타워 신제품과 견줄 수 있을만큼 신제품 출시가 활발하다. 미니 타워 케이스는 전반적으로 작은 편이지만, 넓은 내부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PC가 놓이는 공간에 여유 공간은 충분히 확보하면서도 고성능 부품이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다양한 케이스 신제품들을 내놓으면서 과거의 명성을 되찾아가고 있는 한미마이크로닉스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신제품 미니 타워 케이스인 루키 mini usb 3.0(이하 루키)을 출시했다. 루키는 190mm X 368mm X 350mm의 미니 타워에 속하지만 최대 340mm의 길이가 긴 고성능 VGA를 지원하고, 최대 156mm 높이의 큼직한 CPU 쿨러를 장착하는데도 문제가 없다.

케이스는 외부에 드러나 노출되는 제품인만큼 디자인도 중요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의 미니타워 루키를 직접 살펴보자.

 

고급스러운 헤어라인 패턴 디자인의 전면 베젤

▲ 한미마이크로닉스 루키 usb 3.0 구성 품목

적당한 크기의 박스 안에 루키 케이스 본체와 조립 메뉴얼 여분의 PCI 단자, HD Audio 등 이 동봉되어있다.

▲ 올블랙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헤어라인 처리

전면 베젤은 모두 가로 패턴의 헤어라인 디자인을 채택해 세련되게 디자인했다.  빛을 받으면 반짝이는 유광으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더 했다. 하단부엔 마이크로닉스 실버색 로고가 있다.

▲ 상단 확장 인터페이스

루키의 전면 확장 부분은 모두 상단에 집중 배치되어 있다. 주요 버튼을 모두 수평으로 배치해 위에서 아래로 누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원 버튼을 비롯해 리셋 버튼이 양쪽 측면에 배치되어 있고, USB 3.0과 2.0 포트, 마이크와 스피커 단자를 제공한다.

▲ 케이스 왼쪽 측면에 위치한 에어홀

측면에 에어홀은 공기도 통풍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데 필요에 따라 팬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측면 팬으로 120/140mm 팬을 장착할 수 있다.

▲ 케이스 바닥면 탈부착형 미끄럼 방지 패드

▲ 케이스 후면 80mm 기본 제공 팬

루키는 원활한 내부 통풍을 위해 후면 80mm 팬을 기본 제공한다. CPU 쿨러와 비슷한 높이에 있어 쾌적한 내부 쿨링 효과에 힘을 더해준다. 추가로 전면과 측면에 팬을 추가 장착하면 쿨링 효과를 더 높일 수 수 있다.

▲ 넓은 공간의 내부 스토리지

드라이브 베이는 3개의 HDD와 1개의 SSD 또는 2개의 HDD와 2개의 SSD가 장착 가능해 넉넉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 240mm의 평균 길이 정도의 GTX670을 장착해보았다.

최대 340mm 길이의 VGA를 지원하기 때문에 240mm 길이의 VGA를 장착하고도 여유 공간이 넉넉하게 남아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길이가 긴 편인 300mm 정도의 VGA도 걱정 없이 장착할 수 있다.

▲ 직접 조립해보았다.

메인보드로 Micro-ATX보다 좀 더 작은 Micro-ITX, 파워는 표준 ATX를 장착했다. 내부 공간이 넓어 여유있게 장착할 수 있었고, 남는 공간이 깔끔해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루키 내부에 장착됐던 부품들

ASUS P8H77-1 메인보드,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지포스 GTX 670 등이 실제 조립 테스트에 사용되었다.

 

기본기에 충실한 케이스 한미마이크로닉스 루키 USB 3.0

▲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으려 욕심을 낸다면 한 마리 혹은 모두 놓치기 십상이다. 성능과 가성비를 염두에 두면 디자인에서 아쉬움을 품게 되는데, 마이크로닉스 루키 3.0은 케이스 본연의 기본기를 중점에 두고 설계되었다.

크기는 작은 미니 타워지만, 내부 공간이 넓은 편이라 부품을 장착하기에 충분했고, 통풍 구조나 팬의 확장 가능성 등 케이스 내부는 기본기에 충실한 면모를 보여줬다. 또 높은 CPU 쿨러와 고성능 그래픽카드 호환성 걱정 없이 조립할 수 있었고, 케이스 디자인 비중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전면 베젤 역시 세련된 헤어라인 패턴의 디자인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엔 충분했다.

가격은 작성일 기준 1만 9천 원대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기본기가 탄탄하고 전면 베젤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케이스를 찾는 소비자에게 한미마이크로닉스 루키를 추천하고 싶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