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컴퓨텍스] ASUS, GIGABYTE, MSI 전시관



 컴퓨텍스 2007 타이페이 - 컴퓨텍스 2번 전시관에는 ASUS, GIGABYTE, MSI 등 굵직굵직한 메이저 업체들이 모여 있다. 이들 제조사들은 이번 컴퓨텍스를 맞아 저마다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다양한 신제품을 들고 나왔는데, 볼거리가 상당하니 컴퓨텍스를 방문한 이들이라면 꼭 한번 찾아 볼만한 곳이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메이저 업체들이 어떤 제품들을 선보였는지 찾아가 보자.


 

 대만의 최대 PC 제조사 중 하나인 아수스는 친숙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는 물론, 노트북과 공유기, 핸드폰, TV등에 이르기까지 굉장히 많은 제품들을 개발 및 제조 하고 있다. 이번 컴퓨텍스 2007에서도 큰 규모의 부스에 일일이 소개하기도 힘들 정도로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 인텔의 차세대 칩셋 X38을 쓴 P5E3 DELUXE

 이번 인텔의 새로운 3 시리즈 칩셋 발표와 함께 아수스도 대거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메인보드들은 X38, P35, G35, G33 등 새로운 인텔 플랫폼 제품들과, RD780, RD790 등의 새로운 AMD 플랫폼 제품들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외장 그래픽카드와 외장 그래픽카드 오버 클럭 모듈 등 재밌는 제품도 많이 선보였으니 하나씩 알아보자.


 ▲ 스트라이커 익스트림의 후속작. P35 칩셋의 블리츠 익스트림 (Blitz Extreme). 노스 브릿지 방열판에 수냉 솔루션이 접목되어 있다.

 ▲ 사운드 모듈인 슈프림FX도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 인텔 G35 칩셋과 ICH9R을 장착한 P5E-VM. G35 칩셋의 내장 그래픽 기능은 다이렉트X 10을 지원한다.


   ▲ 2GB 용량의 DDR3-1333 메모리가 아예 내장되어 있는 P35 메인보드인 P5K3 Premium. 온보드 메인 메모리와 방열판이 정말 할말을 잃게 만드는 수준.

 ▲ DDR-2와 DDR-3를 모두 쓸 수 있는 P35 메인보드 P5KC

 ▲ AM2+ CPU와 하이퍼트랜스포트 3.0을 지원하는 RD780 메인보드 M3A-MVP

 ▲ 역시 AM2+ CPU와 하이퍼트랜스포트 3.0을 지원하는 RD790 메인보드인 M3A32-MVP. 메모리에도 추가적으로 방열판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 AMD RX780 칩셋으로 AM2+와 HT3는 지원하지만 크로스파이어는 빠진 M3A

 ▲ 엔트리급 SLI 메인보드로 NFORCE 500 SLI 칩셋을 쓴 M2N-E SLI

 ▲ 외장 그래픽 가속 모듈 XG 스테이션.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3D 그래픽 성능을 추가적으로 올릴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이다. GeForce 8600 GT를 내장하고 있다.


   ▲ 외부에서 그래픽카드의 오버클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 EN8600GT OC GEAR. 외부에서 작동 속도 조절과 온도 및 프레임 확인이 가능하는 등, 독특한 기능들을 보유한 제품이다.



 ▲ 새롭게 발표된 내/외장 사운드카드 제품들.


   ▲ AMD의 새로운 GPU인 Radeon HD2600XT를 탑재한 EN2600XT. 아직 공식 발표된 제품이 아니기에 성능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 HD2000 시리즈의 막내급 제품이 될 EN2400 Pro. 역시 자세한 성능은 비공개.

 ▲ 아수스 스플렌디드 (Asus Splendid) 기술이 적용된 LCD TV 제품들.








   ▲ 아수스 부스 로봇. 내부에 사람이 들어있어 작동이 가능했다. (?)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