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박스는 2월 21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뉴트렌드 세미나 2007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07년을 이끌어 나갈 주요 PC 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후원한 뉴트렌드 세미나 2007은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인텔 코리아, 엔비디아 코리아, 아수스 코리아, WD코리아, GMC, 디지웍스코리아 등 업계를 대표하는 회사들이 윈도우 비스타, 코어 2 쿼드, 다이렉트 X10에 맞춘 지포스 8800 등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최신 기술에 대해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Section 1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송윤섭 차장이 나와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비스타에 대한 소개로 세미나를 시작했다. 연기자 지현우 씨가 윈도우 비스타와 함께 하는 즐거운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윈도우 비스타의 매력을 보여준 다음 에어로 인터페이스, 자료 관리 기능, 모바일 환경 최적화, 보안 강화 등 윈도우 비스타의 다양한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Section 2 : 인텔 코어 2 쿼드 프로세서 소개 및 시연
두 번째는 인텔 코리아와 한국 어도비시스템즈가 공동으로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텔 코리아 양철훈 이사가 나와 프로세서 하나에 코어 네 개가 달린 쿼드 코어 프로세서, 코어 2 쿼드 Q6600과 이후 나올 45나노미터 공정 프로세서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했다. 이어 한국 어도비시스템즈 강진호 차장이 어도비 애프터이펙트로 동시에 작업을 걸어 인텔 코어 2 쿼드 Q6600과 코어 2 듀오 E6600의 성능 차이를 한 눈에 보여줬다.
Section 3 : 엔비디아 지포스 8800과 윈도우 비스타
세 번째 섹션은 다이렉트X 10에 맞춘 첫 그래픽카드, 지포스 8800 제품군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128개의 독립적인 스트림 프로세서가 필요에 따라 일을 나눠 맡는 통합 쉐이더 구조를 가져 다른 그래픽카드와 다를 수 밖에 없는 지포스 8800 제품군의 특징과 SLI로 구성했을 때의 위력, 다이렉트X 10을 쓰는 윈도우 비스타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는 발표 내용이 이어졌다.
Section 4 : 아수스 V.I.S.T.A. & 그래픽카드 신기술
이어서 아수스코리아 이창선 과장이 나와 윈도우 비스타를 연상시키는 다섯 가지 V.I.S.T.A. 기술을 담은 메인보드에 대한 소개를 했다. 아수스 P5B 프리미엄 윈도우 비스타 에디션 메인보드는 윈도우 비스타에서 빠른 속도를 내도록 플래시 메모리를 달고 외부 컬러 LCD 스크린듀오를 담은 독특함이 눈에 띄었다. 수냉 쿨러를 달고 속도를 높여 한정판으로 내놓은 지포스 8800 GTX 그래픽카드 아쿠아탱크에 대한 소개도 눈길을 끌었다.
Section 5 : 디지웍스코리아 제품군 소개
다섯 번째 섹션은 요즘 다양한 제품군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디지웍스코리아 차례였다. 마케팅 담당 부영환 대리가 나와 디지웍스코리아 회사 소개와 디지웍스만의 강점인 애프터 서비스, 다양한 제품군 소개로 발표를 이어갔다.
Section 6 : HDD의 과거, 현재, 미래
이어 WD 코리아 영업 부문 박선진 차장이 나와 하드디스크의 역사와 현존하는 최신 기술,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발표를 했다. PC 성능의 발목을 잡는 하드디스크의 성능 개선을 위한 부단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는 자리였다. 발표 도중 경품을 주는 깜짝 퀴즈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Section 7 : GMC 신개념 케이스 & 시소닉 전원공급장치
섹션 7에서는 GMC 문영준 대리가 나와 GMC의 다양한 케이스 제품군과 시소닉 전원공급장치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단순한 케이스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능을 담은 멀티미디어 케이스 제품군과 필요한 선만 꽂아 쓰는 시소닉 M12 제품군, 이번 세미나에서 처음 선보인 고용량 전원공급장치 X900 등이 눈에 띄었다.
Section 8 : 왜 그래픽 프로세서인가?
여덟 번째 섹션은 엔비디아 코리아 김승규 부장이 그래픽 프로세서에 대한 개념 설명, 사실감을 더해주는 쉐이더 모델 3.0, HDR 같은 화면 효과 등 요즘 그래픽 프로세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이어 터보 캐시 기능, 통합 쉐이더 구조 등 지포스 제품군이 갖는 장점을 알렸다.
Section 9 : 아수스 P5B 제품군 소개
마지막 섹션은 에스티컴퓨터 마케팅을 맡고 있는 맹성현 과장이 아수스 P5B 제품군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양한 P5B 제품군과 그에 담긴 여러 가지 기술 소개가 이어졌다.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두루 만족시키는 P5B 제품군만의 쓰기 쉽고 알찬 기능이 돋보였다.
뉴트렌드 2007 세미나는 각 섹션이 끝날 때마다 경품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행사가 모두 끝난 다음에도 추첨을 통해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LCD 모니터 등 많은 선물을 나눠줬다. 당첨자가 한 명 뽑힐 때마다 기쁨과 아쉬움이 오갔다.
최신리뷰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
리뷰카테고리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