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후지 제록스 신제품 9종 발표회

 

 후지 제록스는 2006년 10월 1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제품 9종 발표회를 가졌다. SOHO, SMB, 대규모 웍스룹용, 디자인 및 그래픽 웍그룹을 위한 전체 라인에 해당되는 제품을 선보였다.

 

 9종 신제품은 흑백 레이저 프린터에서 고성능 컬러 레이저 및 후지 제록스 최초의 보급형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 이르기까지 각 고객들의 비지니즈에 맞게 풀 라인업을 형성하고 있어, 상반기 주춤했던 프린터 시장에 활력이 될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소호나 중소기업에 적합한 보급형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다큐프린터 C2090FS'다. 고성능 프린터, 스캐너, 복사, 팩스 기능을 하나로 모아 뛰어난 내구성과 간편한 조작법을 갖췄다. 작은 크기에 공간 활용이 용이하며, 뛰어난 성능에 타사 제품에 비해 경쟁력있는 값으로 컬러 레이저 복합기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분당 흑백 25장, 컬러 5장을 출력하며, 복사는 흑백 16장, 컬러 5장, 페이지 당 3초의 스캔 속도를 지원한다.

 

▲ 전시장 입구에 마련된 홍보 촬영 장소로 외국인 모델 두 명이 바디페인팅은 한 채 포즈를 취했다.

 

▲ 발표회장 입구에 전시되어있는 후지 제록스 프린터와 스캐너들이다.

 

▲ 발표가 시작되기 전 세계 최고의 B-Boys 팀이 무대를 장식했다.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대표 황유천 사장은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보급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에서부터 컬러 복합기, 전문가용 고성능 컬러 레이저 복합기는 물론 스캐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됨으로써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를 한층 만족시킬 것"이라며, "소호나 중소기업, 엔터프라이즈급 대규모 웍그룹, 디자인 그룹 등 다양한 고객층의 다양한 프린팅 니즈를 전방위적으로 만족시키며 레이저 프린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후지제록스 마케팅 담당자들의 짧은 인사말이 이어졌고, 신제품에 대한 뛰어난 점을 설명했다.

 

▲ 신제품 발표 프레젠테이션을 후지제록스 관계자가 아닌 모델이 무대에 올라와 색다른 발표회를 보여주었다.

 

▲ 소호 및 웍그룹을 위한 스캐너와 복합기에 대한 특징과 설명이 이루어졌다.

 

 발표에서 소개된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DocuPrint C2100'은 경제적인 값으로 고품질의 컬러 인쇄를 제공한다. 분당 흑백 25장, 컬러 17장을 출력하고, 30초 이하의 예열시간으로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기본 128MB에 최대 640MB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400MHz 프로세서를 써서 전문가급 성능을 보장한다. 한편 A4 흑백 레이저 프린터인 'DocuPrint 2010'은 분당 28장이라는 초고속 인쇄로 빠르고 안정적인 흑백 인쇄를 원하는 중소규모 기업과 소호에 적당하다.

 

▲ 발표회장 밖의 전시장과 연결해서 실시간으로 프린팅과 스캐닝을 보여주어 뉴스에서 리포터를 불러 보도하는 형식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DocuScan C4250으로 스캔 한 뒤 DocuPrint C4350으로 바로 프린팅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스캔한 데이터를 바로 프린터로 보내 복사판이 나온다. 원본과 복사본이 동일해 지폐를 스캔하면 똑같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두 번째 발표에서는 Phaser 제품으로 신제품 중 대형 웍그룹에 알맞은 Phaser 6350 이 소개되었다.

 

▲ Phaser 6350은 성능에 비해 값이 저렴하고, 월 12만매를 출력할 수 있는 효율성, 대형 웍그룹의 생산성을 위한 2350매에 용지 공급, 낮은 전력 소비량으로 전기 절약까지 할 수 있다.

 

 

 두 번째 발표에서 소개된 Phaser 6350은 컬러 및 흑백 출력 속도가 풀컬러 문서(1200dpi 해상도)를 분당 35장을 출력하며, 10초 이하의 빠른 첫 장 출력 속도, 간편한 자동 양면 인쇄 기능 등을 지원하는 동급 최고의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다.

 

 이어서 DocuPrint C4350S는 A3 컬러 레이저 프린터인 C4350에 A3 스캐너인 DocuScan 4250A를 합친 것으로 흑백 45장, 컬러 35장을 출력하는 초고속 인쇄에 컬러 23매, 모노 40매의 초고속 스캔 및 컬러 복사 기능까지 갖춘 멀티플레이어로 최고의 성능을 원하는 대규모 비즈니스 그룹에 적합한 제품이다.

 

▲ 세 번째 발표로는 고성능과 높은 생산성을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대규모 웍그룹 및 그래픽/디자인에 적합한 제품군이 소개 되었다. 레이저 프린터로 Phaser 7760, 초고속 스캐너의 DocuScan C4250/C3200A의 설명이 이어졌다.

 

 DocuPrint C4350은 각각의 색상이 각기 다른 드럼으로부터 동시에 생성되는 마이크로 텐덤 엔진을 써서 컬러 35장, 흑백 45장이라는 굉장히 빠른 출력 속도를 내고, 첫 페이지 출력까지 흑백 6.9초, 컬러 9.7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양면 인쇄의 경우는 분당 컬러 25장, 흑백 36장을 뽑아낸다. 인쇄 품질은 일반 토너에 비해 입자가 작으면서 각 입자 크기와 모양이 균일한 고품질 EA-HG(Emulsion Aggregation High Quality)토너를 씀으로 보다 매끄럽고 선명한 사진 또는 그래픽 출력을 보장한다. 해상도에 있어서 600dpi는 기본이고 고해상도를 고르면 1200dpi까지 올라간다. 메모리는 256MB가 기본으로 768MB까지 확장 가능하다.

 

 DocuScan 4250A는 A3 사이즈 스캔이 가능하고, 분당 컬러 23매, 흑백 40매를 빠르게 스캔한다. DocuScan 3200A는 A4 사이즈 스캐너로 분당 컬러 20매, 흑백 31매를 스캔 한다.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캐너와 다큐스캔 시리즈는 양면 스캔이 가능하고, 스캔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한다. 또한 터치 패널에 의한 간편한 복사 및 스캔이 가능한 고성능 제품이다.

 

 Phaser 7760은 그래픽 아트와 디자인 전문가 그룹을 위한 프린터로 Pantone 인증을 받았다. 뛰어난 해상도로 빠르게 선명한 컬러를 재현하는 A3 컬러 레이저 프린터다. 분당 흑백 45장, 컬러 35장을 출력하고, 첫 장은 컬러 9초, 흑백 6초의 빠른 인쇄 속도를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컬러 매칭(Color Calibration) 소프트웨어인 PhaserMatch 4.0을 지우너해 사용자의 까다로운 컬러 조정이 더욱 간편해졌다. 또한, 컬러 토너가 다 소모되어도 블랙 토너로만 출력을 계속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800MHz 프로세서와 40GB 하드디스크가 기본으로 달렸다.

 

▲ 발표를 끝으로 세계 최고의 B-Boys 팀이 마지막 무대를 멋지게 장식했다. (취재 기사 세 번째 장에서 연속 스틸컷으로 감상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