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HTPC 다워야 HTPC지~ 실버스톤 LC17&LC20M

새 페이지 1

 

  성인 남자들의 3대 장난감으로 보통 자동차, 카메라, AV를 꼽곤 한다. 어디까지나 우스갯소리로 장난감이지, 막상 빠져들면 드는 돈이 장난이 아니다. 주위를 둘러보라. 이것들 때문에 마눌님께 쫓겨나는 남자들이 보일지도 모르겠다. 이미 헤어나올 수 없다면 참고 또 참을 것이며 아직 발을 들여 놓지 않았다면 알려고 들지 말지어다.

 

  물론 PC도 호기심과 욕심을 채우면서 즐기기엔 그 부담이 만만치 않은 장난감이다. 그래도 PC 한 대 잘 만들어 놓으면 얼마나 좋은가. 업무부터 취미 생활까지 두루두루 쓰니 말이다. 게임, 음악 감상, 영화 감상 등(저 세 가지 뽐뿌를 항상 접하며 사정없이 부채질하는 웹 서핑까지) 도통 못 하는 것이 없다.

 

  세상이 좋아지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PC의 멀티미디어 재주도 나날이 늘어만 간다. 바다이야기의 힘도 PC에서 비롯되지 않았는가. 못 하는 것이 없는 재주꾼이 되어 버린 PC의 힘을 제대로 쓰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HTPC를 꾸미는 것이다.

 

  물론 아무 PC나 가져다 놓고 HTPC라고 해도 틀리다고는 말 할 수 없다. 웬만한 PC라면 할 건 다 하니 말이다. 그래도 제대로 된 HTPC를 꾸미려면 역시 꼼꼼한 계획이 뒤따라야 한다. 물론 부담도 적은 편은 아니다. 그래도 어디 쓸만한 AV 시스템을 꾸미는 데 드는 돈에 비할까. 쓸만한 DVD 플레이어나 AV 앰프, 스피커 한 짝(세트가 아니다)만 해도 웬만한 PC 한 대 값은 우습게 눌러 주는 것이 바로 무서운 AV의 세상이다.

 

  그럼 지금부터 AV 기기에 밀리지 않는 HTPC 꾸미기에 도전해 보자. 모든 것을 다루기엔 그 양이 너무나도 많다. 이번 기사는 척 보기에도 손색 없는 HTPC를 꾸미는 데 초점을 맞췄다. 쉽게 말해 HTPC 케이스가 포인트다. 고급 HTPC 케이스로 잘 알려진 실버스톤의 제품으로 HTPC를 꾸며 봤다.

 

참고 기사

 

-> HTPC라면 ‘쉿’ 잘만 HD160 HTPC 케이스

-> HTPC 그까이꺼~기냥~대충? ‘제대로’ 만들어 보자!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