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For Gamer Zalman, FC-ZE1


시작하민서...

 보다 빠른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선 되어 높은 제품들이 물 밀듯이 나오고 있는 요즘, 오늘의 리뷰는 주변기기 중에서 가장 느린 발전을 보이고 그리고 간과하기 쉬운 케이스 제품이다. 왜 리뷰를 했을까 라는 부분은 결론을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리뷰를 천천히 잘 읽어 보길 바란다.

 

 케이스는 메인보드의 형태의 발전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현재까지 판매하고 있는 메인보드 형태는 1990년 대 말에 출시된 ATX 규격이다. 그 전에는 AT 규격으로 지금 형태보다 단순했다. 그 당시 필자가 느꼈던 ATX 규격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윈도우에서 종료를 시키면 바로 전원이 차단된다는 점이었다. (그 때 상황에서 보면 어찌나 신기했던지...)

 

 그 후에 케이스는 여러 가지로 발전을 했지만, 주로 눈에 보이는 디자인 부분이 강화가 되었으며, 기능적으로는 그 후에는 큰 변화가 두 번 정도 있었다. 첫번째는 USB 포트와 사운드 포트가 전면 부분에 배치가 되었다는 점이며, 두번째는 그 뜨거운 인텔의 프레스캇 프로세서 때문에 에어 가이드.. 즉 측면에 구멍을 크게 내는 형태로 변화가 있었다. 그리고 그 후에는 그다지 큰 변화가 없었다.

 

 

왜 케이스에 투자를 하지 않는가?

 상당히 우리는 케이스에 대해서 관심이 없고, 투자를 하지 않는다. 컴퓨터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부품임에도 불구하고 왜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일까?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케이스를 선택하는 것은 컴퓨터를 구매하는데 가장 마지막에 금액을 투자하는 이유가 가장 클 것이다. 만약 컴퓨터를 구매하게 된다면, 장착할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등의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순서로 상위 제품을 구입하게 되다 보니, 오히려 파워를 구입하는 것 보다 순위가 밀리게 된 것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사실, 우리가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한다고 하면, 가장 바꾸지 않는 것은 모니터, 케이스 가 가장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을 것이다. " 드디어 기다리던 신형 케이스가 나왔어" 하면서.. 케이스를 업그레이드 하는 사람은 필자는 아직까지 한번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며, 이 글을 읽고 있는 회원 분들도 그런 사람을 본 적이 없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소개할 잘만의 FC-ZE1 케이스는 조금 다른 생각을 갖고 보아주길 바란다.

 

Zalman, FC-ZE1

제품명

Zalman FC-ZE1

크기

480mm X 220mm X 430mm (L, W, H)

무게 / 재질

12.5 Kg / 알류미늄 100% (4~5mm)

규격

Full ATX, ATX, Micro ATX

전원규격

ATX 파워

5.25 / 3.5 인치 베이

4개 외부 / 1개 외부 (3개 내부)

쿨링팬 (포함)

전면 92mm 2개 / 후면 120mm 1개

확장슬롯

7개

전면 포트

USB 포트 2개, IEEE1394 1개, 마이크 1개, 헤드폰 1개

가격

미정

제조사

www.zalman.co.kr

문의처

(주)조용컴퓨터

 

 사실 케이스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성능을 측정하기 힘든 부분이 많다. 그래서 필자는 조립을 해보면서 제품이 얼마나 편리한지,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살펴 봤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