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의료, 건축, 교육 등 다양한 산업계 콘텐츠 제작 활용 기대!” 유니티, 지스톰과 콘텐츠 제작 위한 파트너십 체결
뉴스 본문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대교 등 국내 대기업 VR/AR 콘텐츠 제작으로 알려진 지스톰과 협업
자동차, 의료, 건축,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콘텐츠에 유니티 엔진 활용 기대
유니티와 지스톰의 MOU 체결 현장 사진(좌측부터 김원경 유니티 코리아 마케팅 이사, 박성철 유니티 코리아 오토모티브 총괄,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 박경제 지스톰 대표, 김일회 마케팅 이사, 임형욱 기획마케팅 팀장)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국내 유명 콘텐츠 제작사인 지스톰(대표 박경제)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지스톰은 몰입형 3D 및 VR/AR/MR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VR 및 3D 입체 컨버팅 기술력을 통해 인정받고 있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가상 정비 트레이닝 플랫폼과 가상 쇼룸 구축, 현대건설 가상 모델하우스, 대교 AR 교육 콘텐츠 제작을 맡는 등 업계 대표 기업들을 위한 VR/AR 콘텐츠 및 서비스 제작을 담당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유니티 코리아가 디지털 영상 솔루션 기업과 맺는 최초의 사례로, 지스톰은 향후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주 사업분야인 자동차 분야부터 신규 사업 분야인 의료, 건축, 교육,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VR/AR 콘텐츠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유니티는 지스톰에 유니티 엔진에 대한 교육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마케팅 및 영업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유니티와 산업용 콘텐츠 제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스톰과의 협업은 유니티 엔진이 여러 산업과 연계돼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유의미한 사례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다양한 산업군에 있는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게임을 넘어 모든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엔진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양사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월드 IT쇼'에 참가해 게임 분야 외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는 사례를 선보였으며, 자동차 부문에서 지스톰이 함께 참가해 VR콘텐츠를 시연한 바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2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0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47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33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