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밀, 남북정상회담 환송 공연 '하나의 봄' 미디어쇼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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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증강현실) 대표 기업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가 지분참여한 닷밀(대표 정해운)이 제3차 남북정상회담의 클라이맥스 '하나의 봄' 미디어 쇼를 선보이며 정상급 미디어 콘텐츠 제작 능력을 또 한 번 확인 시켰다.
닷밀은 이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남북평화협력 기원 공연 '봄이 온다'에 이어 이번 '하나의 봄'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나의 봄' 공연은 건물 외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기술 영상쇼로 정재일 음악감독의 곡을 받아 영상화 작업을 했다.
영상쇼의 시작은 아리랑 선율에 맞춰 등장한 '청사초롱'으로 어두운 밤길 안전하게 돌아가라는 환송의 의미를 담았고 환송의 끝에서 한국 전통 건축물이 등장하고 그곳에서는 아름다운 봄꽃이 흩날렸다.
하지만 봄의 끝에서 이내 겨울의 찾아왔고 한반도에는 철조망이 쳐지고 건물은 쓸쓸하고 삭막한 분위기로 전환되며 어디선가 나비들이 날아와 철조망에 앉자 삭막했던 공간은 밝은 빛으로 차오르고 한반도에는 다시 한번 '하나의 봄'이 찾아오며 약 7분의 영상쇼가 마무리됐다.
미디어 파사드를 제작한 닷밀 정인 팀장은 "여러 사람의 노력이 합쳐져서 멋진 결과물이 탄생한 것 같다"며 "국가의 대형 행사에서 우리의 아트웍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 크게 감사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셜네트워크는 AR은 물론 VR, MR(혼합현실)의 기술력을 모아 'XR(확장현실)' 열겠다는 포부로, 지난 '서울 VR AR 엑스포'에 국내 최대 VR 기업인 미디어프론트, 그리고 닷밀과 함께 'Project X'라는 이름으로 공동 참가해 역대 최다 관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또한 세 기업의 기술력을 융복합한 도심형 테마파크를 런칭할 초석할 다지기 위해 지난 3월 닷밀에 지분 투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소셜네트워크의 박수왕 대표는 "닷밀이 국내 최고의 MR 회사로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평양 공연 등 국내외 굵직한 행사의 공연을 도맡는 등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고 판단했다"며 "향후 MR 기술의 대중화와 AR, VR과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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