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캐논, 제27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참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8-04-12 10:00 조회4,400댓글0

뉴스 본문

‘감(感)’을 주제로 유저 중심의 주요 제품 체험존 및 세미나, 이벤트 등 구성

EOS M50, EOS 6D Mark Ⅱ 등 영상 제품 활용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체험존 생방송 진행

캐논 & DJI 공동기획 세미나, 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 등 다채로운 강의 열려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오는 4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홀에서 열리는 ‘제27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2018, 이하 P&I 2018)에 참가한다.



이번 P&I 2018에서 캐논은 국내∙외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5년 연속 1위 를 차지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로서, ‘감(感)’이라는 테마로 원데이 세미나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 체험 공간 등을 통해 캐논 유저인 고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기술로 감동(感動)시키다’는 콘셉트 아래 캐논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지고 사용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캐논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하이 퍼포먼스 존’에는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 Ⅱ’를 비롯해 상반기 신제품 4K 미러리스 ‘EOS M50’과 2017년 국내 최다 판매 풀프레임 카메라  ‘EOS 5D Mark Ⅳ’, 플래그십 모델 ‘EOS-1D X Mark Ⅱ’ 등이 전시된다. 방문객들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동화 속 모습을 재연한 체험존에서 다양한 형태의 피사체를 촬영하며 듀얼 픽셀 CMOS AF ,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8(DIGIC 8)  등 신제품에 탑재된 캐논의 최신 광학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D-AF 체험존’에는 남성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히어로 캐릭터를 피사체로 배치할 예정이다. 듀얼 픽셀 CMOS AF는 하이엔드 콤팩트 파워샷 ‘G1 X Mark Ⅲ’부터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 플래그십 DSLR ‘EOS-1D X Mark 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논 카메라 라인업에 도입됐다. 존 내부에는 컨베이어 벨트를 설치해 D-AF가 탑재된 카메라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며, ‘듀얼 픽셀 CMOS AF’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15년 연속 1위 연출존’에서는 캐논이 15년 연속 세계 및 국내 1위를 하는데 원동력이 됐던 주요 광학 제품의 커팅 및 분해된 광학 키트를 포함해 다양한 품목을 전시한다. 또한, ‘EF 85mm f/1.4L IS USM’를 비롯해 ‘EF 16-35mm f/2.8L Ⅲ USM’ 등 캐논의 다채로운 EF 렌즈도 체험할 수 있다.


‘EOS M50 체험존’에서는 상반기 신제품 4K 미러리스 ‘EOS M50’의 Eye detection AF 기능 및 현장에 배치된 아이패드로 ‘촬영 후 스마트폰으로 이미지 전송’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Photo Life 체험존’에는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0’과 포토프린터 ‘CP 1300’으로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출력하는 현장 참여형 체험 존으로 마련됐다. 또, 캐논의 컴팩트 카메라 라인업인 ‘파워샷(Powershot) 체험존’에서는 하이엔드 콤팩트 플래그십 모델인 ‘파워샷 G1 X Mark Ⅲ’와 손바닥 만한 크기로 출시와 함께  엄청난 인기를 끈 ‘파워샷 G9 X Mark Ⅱ’, ‘파워샷 G5 X’ 등이 드래곤볼 캐릭터 피규어 및 소품들과 함께 전시된다. 


이번 P&I 2018 캐논 부스의 두번째 주제인 ‘시대에 감응(感應)하다’는 스틸촬영만을 위한 DSLR에서 영상까지 가능한 VDSLR 시대를 연 것처럼, 시대에 감응하여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업계 리더로서의 캐논 브랜딩을 위한 것으로 다양한 유저의 경험에 맞춘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캐논 특설부스인 ‘1인 미디어 LIVE 스튜디오’에서는 개그맨 윤석주, 유튜버 최마태 & 진아 등 인플루언서와 셀럽이 체험존에서 ‘EOS M50’, ‘EOS 80D’, ‘EOS 6D Mark Ⅱ’ 등 영상에 특화된 캐논 제품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 진행 과정을 부스 외부 TV와 유튜브 채널에 라이브로 송출할 예정이다. 


‘SPEEDLITE 470EX-AI 스튜디오’에서는 신제품 ‘SPEEDLITE 470EX-AI’와 함께 모델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로 구성된다. ‘SPEEDLITE 470EX-AI’는 올 상반기 캐논이 선보인 지능형 플래시로, 피사체와의 거리와 천장 높이를 스스로 판단해 가장 알맞은 바운스 촬영 각도가 되도록 헤드 방향을 자동 조절하는 AI.B 기능을 갖춘 신개념 외장 플래시다. SPEEDLITE 470 EX-AI는 P&I 2018 현장에서 국내 최초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주제인 ‘유저에 감사(感謝)하다’의 콘셉트는 캐논 브랜드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4월 22일(일)에는 2018 P&I 특별 프로그램 ‘캐논 & DJI 공동기획 세미나’가 진행된다. 드론이미지작가 조성준이 캐논 카메라와 DJI의 드론과 짐벌 활용, 항공 사진촬영과 카메라 무빙의 실사례 등에 대해 알려준다. 


4월 21일(토) 여행, 반려견, 인물, 스냅, 이벤트 등 하나의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캐논아카데미 원포인트 레슨’이 열린다. 또, 4월 22일(일)에는 캐논아카데미 베스트 강의를 한 자리에 모은 ‘캐논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 등의 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 및 강좌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세미나 사전 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주간 베스트샷으로 선정된 유저들의 사진 전시, 정품 등록 고객들에 한해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사은품을 모두 증정하며, 행사장 내 제품 특별할인 판매, SLR 클럽 및 RED 유저들을 위한 특별 사진 촬영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고객 대상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