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직접 뽑는 올해 최고의 콘텐츠!”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2018 TOP 27 공개
뉴스 본문
국내 개발자 지원을 위한 ‘MWU 코리아 어워즈 2018’ 상위 27개 작품 공개
비게임 분야 출품작 증가, TOP27 중 7개 이상 비게임 작품들로 선정돼
4월 15일까지 인기작 투표 진행, TOP3 인기작과 Unity Prize 수상작 ‘유나이트 서울’서 발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로 개발된 뛰어난 국내 콘텐츠를 선정하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8(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8, 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의 우수작 27개 작품을 발표하고 인기작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개발자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한 시상식으로, TOP 27에 선정된 작품들은 5월 2일부터 개최되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8(Unite Seoul 2018)'에서 부스를 제공받아 출품작을 시연하는 등 콘텐츠 홍보의 기회를 얻게 된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21일까지 약 5주의 참가 신청 기간 동안 209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특히 의료, 영화, 시뮬레이션 등 비게임 분야의 출품작도 전체의 약 12%를 차지하고 TOP 27 작품 중 비게임 콘텐츠가 7건 선정되는 등, 게임을 넘어 종합 콘텐츠 제작 툴로 발돋움하고 있는 유니티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출품 분야가 2개 늘어나 ‘베스트 그래픽’, ‘베스트 혁신’, ‘베스트 인디’, ‘베스트 기대작’, ‘베스트 XR’, ‘베스트 학생’, ‘베스트 애즈’, ‘베스트 임팩트’, ‘베스트 에셋 활용’ 등 총 9개 부문에서 27종의 작품들이 유니티 내부 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먼저 유니티의 뛰어난 그래픽 기능을 적극 활용한 ‘베스트 그래픽’ 부문에서는 ‘버프스튜디오’의 ‘마이 오아시스’, ‘엘씨씨미디어’의 ‘패 레볼루션’, ‘어썸피그’의 ‘Maze:Shadow of Light’가 선정됐다. 특히 ‘마이 오아시스’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넘겼고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장르, 요소, 캐릭터, 구성 등의 창의성으로 평가하는 ‘베스트 혁신’ 부문에는 쉽게 3D 모델의 포즈를 제작할 수 있는 ‘매드캣게임즈’의 ‘Easy Poser’, 가상 현실 속에서 직접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DOJAGI: The Korean Pottery’, ‘TIM Solution’의 3D 시뮬레이션 기반 해양플랜트 스마트 공정관리 프로그램 ‘3D SPM system’이 선정됐다.
인디 게임사 우수작을 선정한 ‘베스트 인디’ 부문에는 출시 직후 스팀 VR 게임 판매 1위에 선정되고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차세대 게임 콘텐츠 상을 받았던 ‘STUDIO HG’의 ‘Overturn VR’을 필두로, ‘Growing Seeds Corp’의 스토리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인 ‘지킬 앤 하이드’, ‘지원이네 오락실’의 퍼즐 어드벤처 게임 ‘트릭아트 던전’이 선정됐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부문인 ‘베스트 임팩트’ 부문에는 이목을 집중시킬 만한 독특함을 지닌 콘텐츠들이 선정됐다. 먼저 ‘제이에스씨’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Mixed Reality Lab이 공동 개발한 ‘카봇과 함께 떠나는 VR 수술실 탐험’은 어린이 환자를 위한 VR 체험형 교육 콘텐츠로 영국 AR/VR전시회 ‘AVR 360쇼’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테크빌교육’의 자동차 AR 매뉴얼 앱인 ‘Kia AR Owner’s Manual’, 게임 매출 일부를 네팔 대지진 피해 복구에 사용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게임인 ‘겜브릿지’의 ‘애프터 데이즈’가 선정됐다.
유니티는 오는 4월 15일까지 이들 27개 작품에 대한 공개 투표를 진행해 부문별 최고 인기작을 선정하고, 총 투표 수에 의한 TOP3도 뽑는다. 최우수 인기작에는 3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2위 인기작에는 상금 200만 원과 트로피가, 3위 인기작에는 1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유니티 심사단 평가를 통해 선정된 Unity Prize 수상작에도 3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인기작과 Unity Prize 수상작은 5월 3일 ‘유나이트 서울 2018’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MWU코리아 어워즈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덕에 올해 참가 부문의 다양성과 출품작의 퀄리티 등 여러 면에서 지난해에 비해 진일보할 수 있었다”며, “유니티 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WU 코리아 어워즈 2018’ 및 인기작 투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투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1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2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28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5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