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2017년 연차보고서 발표 “고객을 위한 내실 있는 성과와 지속적인 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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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대비 28.1% 증가한 순이익 475억 위안 달성
‘디지털로 모든 개인, 가정, 조직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누릴 수 있게 한다(Bring digital to every person, home and organization for a fully connected, intelligent world)’는 비전 제시
정보 통신 기술(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화웨이는 2017년 내실있는 사업 성장을 보고하는 재무 성과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기업의 총 연간 수익은 6,036억 위안(연말 환율 기준 미화 925억 달러)으로, 이는 2016년에 비해 15.7% 증가한 수치이다. 순이익은 475억 위안(미화 73억 달러)으로 이 역시 전년대비 28.1% 증가한 수치이다. 2017년 한 해 동안 화웨이가 R&D에 투자한 금액은 897억 위안(미화 138억 달러)으로 2016년에 비해 17.4% 증가했다. 기업의 총 R&D 비용은 지난 10년간 약 3,940억 위안(미화 604억)을 넘어섰다.
켄 후(Ken Hu) 화웨이 순환 체어맨(Chairman)은 “화웨이는 새로운 여정에 나서고 있으며, 기회와 도전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출현하고 있다. 끊임없는 개방적 혁신만이 이 게임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이다”라며 “향후 10년간 화웨이는 기술적 혁신에 계속해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매년 R&D에 미화 1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것이다. 또한 적극적으로 개방형 협업을 추구하며 일류 재능을 발굴 및 길러내고, 탐구적 연구에 대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다. 화웨이는 모든 산업이 보다 디지털화, 그리고 지능화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켄 후 화웨이 순환 체어맨은 “2018년을 전망하자면 IoT, 클라우드 컴퓨팅, AI, 5G와 같이 떠오르는 기술들이 머지 않아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화웨이는 기술적 혁신과 경영 혁신에 있어 선두를 유지할 것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화웨이는 디지털화에서 고객들이 직면한 현실적인 어려움에 특히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는 점이다. 화웨이의 역할은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고 사업적 성공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것으로, 최종적으로 디지털로 모든 개인, 가정, 조직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2017년 화웨이 캐리어 네트워크 사업부는 세계적인 통신사들이 기존 네트워크 자산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영상, IoT, 클라우드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도록 도움을 주는데 집중해 전년대비 2.5% 증가한 2,978억 위안(미화 457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캠퍼스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 IoT 및 기타 영역에서의 혁신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수직 산업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의 광범위한 적용을 추진했다. 2017년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는 연간 수익 549억 위안(미화 84억 달러)을 창출했고, 이는 2016년과 비교했을 때 35.1% 증가한 수치이다.
화웨이 컨슈머 사업부에서는 화웨이와 아너(Honor) 브랜드가 각각의 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이끌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웨이는 2017년 총 1억 5,300만대의 스마트폰(아너 포함)을 판매했고, 전년대비 31.9% 상승한 연간 수익 2,372억 위안(미화 364억 달러)을 기록했다.
화웨이는 2017년에 50개 이상 솔루션 및 14개 주요 항목에 해당하는 99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시하며 클라우드 비즈니스 유닛(Cloud Business Unit)을 설립했다. 또한 기업 정보(Enterprise Intelligence, EI) 플랫폼을 발표하였으며 2,000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들을 확보했다.
화웨이의 ‘2017년 연차보고서(2017 Annual Report)’ 내 재무제표 감사는KPMG가 독립적으로 담당했다. 2017년 연차보고서는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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