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앱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뉴스 본문
혁신적 기술 개발을 통한 제조와 수출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ICT 기업으로 성장 중인 주식회사 앱코(대표 이태화, 오광근)의 이태화 대표가 3월 21일 진행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 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 등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열리는 상공의 날 기념행사는 국무총리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정부 대표와 기업인들이 참가하며, 상공업 진흥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을 선정해 산업훈장과 산업포장을 수여하는 행사다.
이번 45회 상공의날 기념식에는 금탑산업훈장을 비롯해 국무총리표창 이상 정부포상 46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136명, 대한상의회장 표창 28명 등 국내 유수 기업 중 총 210명의 상공인들만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으며, 앱코의 이태화 대표는 이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자로 선정되어 시상에 참여했다.
앱코는 2001년 설립이후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및 유통 산업분야에서 인지도를 쌓아오며 해당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12년 부터는 패드뱅크/태블릿타워/모바일타워 등 ICT 분야에의 기술투자를 통해 충전/보관/동기화 시스템에 있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 중인 회사로 성장했다.
또한 2016년부터는 가시적인 수출성과를 인정받아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이 선정하는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고, 서울시가 선정하는 하이서울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세계시장에 한국 브랜드 앱코를 알리는 진취적인 사업 행보를 계속 중이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79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74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0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15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