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매매 업체 에코폰, 중고폰 고가 매입으로 관심 증가
뉴스 본문
새로운 모델의 스마트폰 출시일이 다가오면 신기종을 기다렸던 유저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나 중고 아이폰을 휴대폰 매입 업체에 팔고 신모델 핸드폰을 사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신규폰이 나오면 기존 모델의 중고폰 매각률이 급증하여 공급기기가 많아지기 때문에 수출 매입 가격도 하락할 수 밖에 없다. 즉 국제적으로 중고 스마트폰 매입 단가는 낮아진다.
최근에는 아이폰8, 아이폰x 출시를 앞두고 떨어지는 중고폰 시세에서 유일하게 개인 판매 유통 구조를 구축해 안정적으로 고가 매입을 진행하는 업체 중 에코폰이 관심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매입된 중고 핸드폰의 70% 이상을 개인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다"며 "개인 판매가에 초점을 두다 보니 평균 중고폰 시세표보다 기기를 비싸게 매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상태와 가격을 기준으로 공기계를 가개통급, S급, A급, B급 등 여러 등급으로 분류 후 판매해 중고폰 구입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코폰(Ecofon)은 고려대학교와 중고폰 유통협회에서 개발한 데이터 영구 삭제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 사용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 주목 받았으며,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 KBS 2TV 생생정보, MBC 오늘 아침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중고폰 매매 업체로 소개된 바 있다. 또한 에코폰은 얼마 전 랭키닷컴 중고폰 사이트 분야 1위에 선정되며 2016~2017년 2년 연속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다.
현재 에코폰은 홍대 합정역을 본점으로 강남역 건대점에서 가맹 사업을 꾸준히 넓혀 가고 있다. 현재 인천 부평, 부천, 안양, 안산, 부산, 신촌, 천안, 청주, 대전, 울산 외 50여개 지점이 운영 중이다.
전국 지점에서는 갤럭시S6엣지, 갤럭시S7, 갤럭시 노트8, 아이폰5s, 아이폰 SE, 아이폰S6, 6플러스, 아이폰7s, 아이폰8, 아이폰x 을 비롯해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갤럭시탭 등 모든 중고 휴대폰과 태블릿PC를 매각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하여 당일 바로 처리도 가능하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폰 구매와 착한 리퍼, 휴대폰 공기계 구입, 선불폰, 알뜰폰, 아이폰 수리 서비스와 에코폰 후기를 볼 수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11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3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9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9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