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기업들의 원활한 AI 도입을 지원하는 새로운 AI 서비스 및 액셀러레이터 발표
뉴스 본문
테라데이타의 새로운 AI 서비스 및 액셀러레이터, AI 프로젝트를 빠르게 지원하여 신속한 ROI 및 비즈니스 효과 창출
분석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인 한국테라데이타는 고객들이 AI의 강점을 활용하여 사기 탐지, 제조 성능 최적화, 리스크 모델링, 정밀한 추천 엔진 분야에서 탁월한 비즈니스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여러 산업 분야에서 탁월한 비즈니스 가치가 증명되면서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전문성 및 기술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다. 테라데이타는 규칙 기반 및 머신 러닝 접근 방식보다 훨씬 우수한 데이터 사이언스 통찰력과 딥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아래와 같은 고객들이 AI 전략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단스케 은행(Danske Bank)은 테라데이타와 협력하여 운영 첫 해에 100 % ROI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는 최첨단 AI 기반 사기 탐지 플랫폼을 개발해 출시했다. 엔진은 머신 러닝을 통해 수만 개의 잠재된 특징들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수백만 건의 온라인 뱅킹 거래를 점수화하여 실제 및 실제가 아닌 사기 활동에 대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단스케 은행은 오탐지(False Positives) 조사 비용을 크게 줄임으로써 전반적인 효율성을 높이고,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는 딥 러닝 및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을 300 개 이상의 일상적인 응답 유형에 적용하여, 고객의 공통 질문을 2 개 언어로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일상적인 쿼리를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이 보다 개인적인 접근이 요구되는 복잡한 요청사항을 처리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주요 해운/물류 유통업체는 비용 손실이 많은 "패키지 분실" 해결 시간을 줄이는 이미지 매칭(image matching) 기술에 AI를 적용함으로써 연간 2,500 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고, 초기 AI 투자에 대한 높은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 정부 우편 서비스 조직은 AI 기반 이미지 인식 및 딥 러닝 프로세스를 통해 1년에 1 억 1,500만 개 이상의 소포 분류 작업 시에 정렬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등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테라데이타의 씽크빅 애널리틱스(Think Big Analytics) 수석 부사장인 릭 파넬(Rick Farnell)은 "테라데이타는 기업들의 AI 적용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나선구조신경망(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CNN), 생성적 적대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GAN), 순환 신경망(Recurrent Neural Network, RNN)과 같은 딥 러닝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구성된 실전 컨설팅 서비스 팀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테라데이타 팀은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해 텐서플로우(Tensorflow), 케라스(Keras), 카페(Caffe)를 포함해 혁신적인 오픈 소스를 적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I는 적절한 AI 사용 사례 파악, 오픈 소스 툴과 특정 하드웨어 통합 시에 생기는 기술적 병목 현상, 자율적인 의사결정 운영 및 지원과 같은 문제로 인해 도입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테라데이타의 조사에 의하면 IT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권자의 91 %가 AI 구현 시의 장벽을 예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I에 투자하려는 기업들은 테라데이타의 서비스 및 액셀러레이터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의 분석적 전문성과 다른 사례에도 적용 가능한 프랙티스를 통해 기업들은 이러한 과제를 신속하게 극복하고 AI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현재 테라데이타는 다음과 같이 AI 구현의 리스크를 낮추고 보다 신속한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AI 전략 서비스(AI Strategy Service) - 기업 역량을 검토하고 비즈니스 전략에 부합하는 최고의 AI 사용 사례를 추천한다.
• AI RACE(Rapid Analytic Consulting Engagement) - PoV(Proof of Value)를 통해 투자가 이루어지기 전에 분석 솔루션의 잠재적 비즈니스 가치에 대한 통찰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 AI Foundation Service - 협업적인 고객 참여를 통해 딥 러닝(Deep Learning)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소스,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한다.
• AI AaaS(Analytics As a Service) - AI를 통해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 및 개선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설계하고 감독한다. 테라데이타는 개발부터 이동, 운영에 이르는 분석 모델을 위한 반복적인 스테이지-게이트(stage-gate)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테라데이타는 베스트 프랙티스, 코드, IP, 입증된 설계 패턴으로 구성된 AI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s)"를 통해 AI 솔루션의 구축을 가속화하고 신속한 ROI를 보장한다.
• 애널리틱스옵스 액셀러레이터(AnalyticOps Accelerator) – 다양한 딥 러닝 모델의 생성, 검증, 구축,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엔드-투-엔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현재 사용 가능하다.
• 금융 범죄 액셀러레이터(Financial Crimes Accelerator) - 딥 러닝(deep learning)을 통해 신용 카드, 직불 카드, 온라인, 지점 뱅킹, ATM, 송금, 콜 센터와 같은 리테일 뱅킹 제품 및 채널에서 패턴을 탐지할 수 있다. 범죄 행위자가 시스템 악용에 사용하는 사기 계획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방해하여 빠른 시간 내에 가치를 실현한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4 분기에 배포되며, 2018 년 1 분기에 보다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5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6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7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76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